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가 서비스하고 있는 카드배틀게임 ‘밀리언아서’가 4월 2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눈에 띄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설화’의 여주인공을 콘셉트로 하는 다량의 ‘설화형’ 카드를 선보였다는 점.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의 공격력 5배수 카드로 선정된 ‘설화형 장화’와 ‘설화형 홍련’은 슬프고 비극적인 두 자매의 이야기를 담아 내 듯 슬픈 일러스트로 표현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공격력 3배수 카드로 ‘설화형 심청’도 등장한다. 설화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서 서브 시나리오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강적 ‘설화형 콩쥐’, ‘설화형 팥쥐’ 그리고 ‘설화형 우렁각시’가 광분 강적으로 출현하며, 각각의 강적을 통해 서브드랍으로 설화형 나무도령, 요정 란테, 요정 요툰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 이외에 추가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4월 16일부터 4월 22일까지 이벤트1. 거리엔 벚꽃 피버~! 밀리언아서에는 매일 3/3/3/ 피버~가 진행된다. 매일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AP물약 BC물약 뽑기 티켓 3장을 선물함을 통해 수령 할 수 있다. 또한 4월 30일까지 밀리언아서에 신규 가입하고 튜토리얼을 완료한 신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를 증정할 계획이다.

밀리언아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밀리언아서’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확산성 밀리언아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