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 스퍼트, KT 롤스터 4연승으로 3위 점프!

KT 롤스터가 SK플래닛 프로리그 5라운드 1주차 5경기에서 삼성전자 칸에 4:1 승리를 거두고 4연승, 3위에 안착했다.

수훈갑은 역시 이영호였다. 이영호는 팀의 차봉으로 출전해 큰 어려움 없이 3킬을 기록, 빠르게 경기를 끝냈다. 더불어 시즌 25승을 달성하면서 다승 단독 2위로 뛰어올랐다.

마지막 5라운드, 한 경기마다 벌어지는 살얼음판 속에서 중위권 결전이 시작되었다. 3연승으로 다시 4위에 뛰어오른 KT 롤스터와 다시 추월해야 하는 절실함을 가진 삼성전자 칸의 대결이 6일 1주차 5경기 대결에서 펼쳐졌다.

첫 세트에서는 5라운드 들어 기세를 떨치고 있는 KT 롤스터의 주성욱이 송병구의 초반 러시에 당황하지 않는 침착한 운영으로 승리, 먼저 앞서나갔다. 하지만 삼성전자 칸에는 신노열이 있었다. 타락귀를 빨리 추가한 타이밍 러시로 주성욱을 끌어내리고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3세트에서 빅 매치가 벌어졌다. 이영호와 신노열의 대결에서 이영호가 화염기갑병 드랍으로 상대의 힘을 빼놓은 뒤 메카닉으로 정리하고 승리를 따냈다. 이영호는 이어진 게임에서도 김기현을 상대로 힘든 싸움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2킬째를 기록했다.

결국 마지막도 이영호가 결정지었다. 5세트에 출전한 삼성전자 칸의 허영무를 맞이해 초반 탁월한 전략과 효과적인 소모전으로 승리를 이끌어내면서 3킬을 기록, KT 롤스터가 4:1로 승리를 거뒀다.





SK플래닛 프로리그 12-13 1주차
5경기KT 롤스터4:1삼성전자 칸
1setKT_Zest 주성욱 : Samsung_Stork 송병구벨시르 잔재 LE
2setKT_Zest 주성욱 : Samsung_RorO 신노열신 투혼
3setKT_Flash 이영호 : Samsung_RorO 신노열아킬론 황무지
4setKT_Flash 이영호 : Samsung_Reality 김기현돌개바람 LE
5setKT_Flash 이영호 : Samsung_JangBi 허영무나로스테이션 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