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500억 다운로드를 앞둔 애플이 500억 다운로드 기념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지금까지 앱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어플리케이션 순위를 공개했다. 이번 순위는 유료앱과 무료앱을 구분했으며 국가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순위를 각각 따로 집계했다.

한국의 아이폰 유료 앱순위에는 '팔라독'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앵그리버드 시리즈', '코스트 디펜스-리로디드'등의 게임이 등재되었고, 무료 앱 순위에는 '피망 탭소닉'이 등재되기도 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유료앱에 '아스팔트 7: 히트', '아스팔트 6 아드레날린 HD', '피파 13'등의 게임이 등재 되었으며 무료앱에는 '룰더스카이'등의 게임이 등재되기도 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주로 유료앱 부분에서는 게임들이 순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지만, 무료앱의 경우에는 게임보다는 주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스카이프' 등의 소셜앱이나, 'AvPlayer', 'Google Map', 'Adobe Reader'등의 유틸리티 앱이 순위에 올랐다.

한편 애플은 이번 500억 다운로드를 기념한 카운트다운을 실시하고 있으며 500억 다운로드의 당첨자는 1만달러 기프트 카드를 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애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애플에서 발표한 한국과 미국의 역대 최고 인기앱 순위이다.



한국 아이폰 앱스토어



한국 아이패드 앱스토어



미국 아이폰 앱스토어



미국 아이패드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