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플랫폼,멀티 디바이스 콘텐츠 개발 전문업체 매드플레이(대표 정대식)가 9일 카드배틀게임 ‘웹툰대전’을 T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웹툰대전은 국내 유명 포털의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카드배틀게임으로 쉽고 빠른 플레이가 특징이다. 친근한 캐릭터와 어렵지 않은 게임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웹툰대전은 천 개가 넘는 웹툰 카드 이미지와 함께 카드 조합, 합성, 별점 시스템 등 다양한 카드 성장 요소가 제공된다. 게임 유저는 던전을 통해 골드와 카드를 획득하고 일반 보스보다 더욱 강력한 킹보스 사냥으로 보다 좋은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웹툰 작가는 △이말년(이말년시리즈) △허일(극지고) △손태규(리얼주주) △랑또(악당의 사연) 등이다. 이 밖에도 많은 유명 웹툰 작가와 유망 신입작가와 계약을 추진해 매월 2~3개 웹툰을 지속적으로 게임 업데이트에 반영하여 웹툰의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게임 내 활용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매드플레이 정대식 대표는 “친근한 웹툰 캐릭터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웹툰대전의 장점이다. 아울러 해외에서도 웹툰 서비스를 통해 해외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해 게임과 결합된 웹툰의 한류화를 이끌 것”이라 밝혔다.

웹툰대전 출시와 함께 카드, 골드 2배 보상 및 아이패드 미니, 문화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며 아울러 매드플레이는 올해를 게임 런칭 원년으로 삼고 분기당 최소 2개 이상의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여 올해10개 이상의 게임을 개발해 일본, 중국, 미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할 계획이다.

웹툰대전’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