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장(Mojang)표 카드기반 전략게임 '스크롤즈(Scrolls)'가 새로운 트레일러와 함께 6월 3일부터 오픈베타를 실시한다.

작년 6월 말 처음 공개된 모장의 차기작은 육각 격자형태의 보드 위에서 진행되는 전략게임이다. 5개의 우상(idols)을 중심으로 구성된 맵에서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유닛과 주문 등을 활용해 전투를 치르는 방식으로, 5개 중 3개의 우상을 파괴하면 승리하게 된다.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 내의 유닛과 주문 등은 '스크롤'이라 불리며, 직접 전투에 활용되는 '크리처(Creatures)', 추가 자원을 제공하는 '스트럭처(Structures)', 다른 유닛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챈트(Enchantments)',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문(Spells)' 등으로 구분된다.

직접 전투에 활용되는 크리처와 스트럭처 스크롤에는 공격력, 턴 주기, 체력이 표시된다. 근접형 스크롤은 해당 라인의 적만 공격하도록 되어 있지만 일부 범위공격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투석기(Mangonel)와 같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스트럭처 스크롤이나 주문 공격은 다른 라인에 있는 적도 공격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작년 6월 공개된 것보다 한층 디테일해진 콘텐츠를 보여준다. 전투 장면도 보다 다양해졌으며 상점이나 온라인 대결, 카드 트레이딩 기능에 대한 소개도 포함되어 있다.

6월 3일부터 오픈베타에 들어가는 '스크롤즈'는 현재 20달러(약 22,000원)로 책정됐다. PC와 Mac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된 바가 없다.

[관련기사] '마인크래프트', 모장의 차기작 스크롤즈 트레일러 영상 공개
스크롤즈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