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Expo 201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3년 6월 10일~13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 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E3 특별취재팀


[▲ '프로젝트 스파크(Project Spark)' 인트로 영상]


E3를 하루 앞둔 10일(미국 현지시간 기준)에 개최되었던 MS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신작 타이틀이 베일을 벗고 공개되었습니다. '메탈기어솔리드5'부터 '타이탄폴', '월드오브탱크', '라이즈' 등 다양한 게임이 Xbox One 및 Xbox360용 타이틀로 출시됨을 선언했습니다.

그 중 눈에 띈 타이틀은 'Project Spark'였습니다. 창의성을 기반으로 자신 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원하는 세상으로 꾸밀 수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죠.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영상에서는 어떠한 장르인지 멀티플레이는 가능한지 등 세부사항을 파악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10일 저녁 9시에 개최된 'Xbox One 쇼케이스'에서 'Project Spark'의 게임 디자인을 담당한 클라우드 제로미(Claude Jerome)'를 만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게임이 구체적으로 어떤 성격의 타이틀인지를 간단히 물어보았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제로미' 게임 디자이너]


MS 컨퍼런스에서 굉장히 인상깊게 보았다. 다만 영상을 보고 게임을 세부적으로 파악하기는 어려웠는데 'Project Spark'의 정확한 장르가 무엇인가?

오픈월드 디지털 캔버스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캔버스 안에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듯 유저가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게임 내 조작을 통해 창조하고 변화시킬 수 있다. 지형을 파괴하고 돌을 쌓고, 물을 채우고, 풀밭을 가꾸는 등 유저 개인의 개성을 담은 월드를 창조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창조한 세계에 관여하여 창조된 월드를 변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남의 것을 훔치는 개념이 아니라 함께 공존하면서 이상적인 세계를 이뤄가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Project Spark'가 정식 명칭인가?

그렇다. 정식 명칭이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어떠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금일 컨퍼런스에서는 밝히지 않았는데, 여러 가지 레벨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개발단계이기 때문에 확정된 사항은 없다.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몇 개인가?

게임 내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된다. 인간 뿐만이 아니라 트롤, 다람쥐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나아가 사과도 내 캐릭터로 설정할 수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어떻게 구현되나?

'Project Spark'에서는 게이머가 원하는 건 모두 이룰 수 있다. 옵션에서 캐릭터의 색깔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사이즈도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캐릭터를 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캐릭터로 창조할 수도 있다.


'Project Spark'를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Project Spark'는 정말 멋진 게임이다. 유저가 원하는 것 모든 것을 이 게임에서 이룰 수 있다. 하나의 캔버스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나만의 세상을 창조하면서 색다른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3에서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MS부스를 방문하면 보다 구체적으로 게임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