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의 MMORPG 쎈 온라인이 6월 20일부터 Pre-OBT를 실시한다.

쎈 온라인은 장비강화, 장비 등급 전승, 캐릭터 공격력 강화 등 다양한 성장 방법을 끊임없이 제시한다. 전투에 최적화된 강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규모 PVP부터 서버전, 국가전, 특수전장 등 정통 RPG 요소와 다양한 전투 등 방대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쎈 온라인은 방대한 PVP, 더욱 다양해지고 쎄 지는 강화 등 플레이가 진행될수록 더욱 새로운 콘텐츠로 각 레벨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치의 재미와 정통 RPG의 부재를 아쉬워한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

Pre-OBT를 앞두고 있는 '쎈 온라인'이 어떠한 게임인지 주요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 게임 개요




▣ 주요 콘텐츠 소개

1. 다양하고 방대한 성장 시스템

MMORPG게임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강화 시스템이다. 강화는 캐릭터의 강함을 대변하는 직관적인 잣대이며, 사냥의 효율을 높여주는 가장 최적의 수단이다.

쎈 온라인은 강화 시스템을 다양한 컨텐츠와 접목시켜 유저를 끊임없는 육성의 세계로 인도한다. 장비의 능력을 강화석과 보석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높은 단계의 강화 장비는 다른 장비로 강화 단계를 이전 시켜주는 기능도 존재한다.

이와 더불어 탈것 강화와 펫 강화,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무혼 강화와 스킬 강화까지 게임 내 다양한 요소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한다.

1-1. 장비 강화 : 강화는 마을의 정련 NPC를 찾아가면 무기와 방어구를 강화 할 수 있다.

강화 시도 시 강화재료와 일정한 게임머니가 소모되며, 장비의 강화 등급에 따라 0~4 등급 / 5~9 등급 / 10~14 등급, 3단계로 사용되는 재료가 구별된다.



1-2. 무혼강화(캐릭터 공격력 강화) : 무혼강화는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을 강화하는 기능으로 캐릭터가 15레벨이 되면 무혼강화를 할 수 있다.



1-3. 장비 피의 제사(등급 전승): 장비 피의 제사 역시 마을에서 정련 NPC를 통해 진행된다. 피의 제사를 지내게 되면 새로운 장비에 현재 장비의 강화등급을 부여할 수 있다.

피의 제사로 강화등급 계승 시 1단계 하락된 등급이 계승되며, 강화 5등급 이상의 장비만 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2.. 전투의 필수요소 탈 것

‘쎈 온라인’의 탈것은 단순한 이동수단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강화를 통한 성장과 진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끼→성체→전수→신수 총 4단계로 진화하는 ‘쎈 온라인’의 탈것은 단계별로 외형이 변화하는 것은 물론 전투에 도움을 주는 능력 또한 향상된다.

또한, 몬스터와의 전투 시 탈것에서 내리지 않고 탑승한 상태 그대로 전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전투를 위해서는 반드시 보유해야 하는 주요 아이템이다.

▲ 탈것에서 내릴 필요 없이 탑승한 상태로 몬스터와 전투를 할 수 있다.



3. 게임의 또 다른 동반자, 펫

펫을 포획하여 함께 몬스터를 사냥하고 육성하는 것은 MMORPG의 또 다른 재미요소이다.

쎈 온라인은 20레벨이 되면 애완동물 섬에서 펫을 포획해 펫을 사용할 수 있다. 레벨 별로 다양한 펫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심도 있는 육성을 통해 진정한 게임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저는 포획한 펫을 성장에 따라 힘, 민첩, 체력, 지능, 지구력 등 스텟 포인트를 자유롭게 분배하여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펫을 육성시킬 수 있다. 펫 전용 스킬북을 습득하여 펫이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진정한 자신의 분신으로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쎈 온라인은 수컷과 암컷의 교배를 통해 펫을 번식시키는 육성의 잔재미도 제공한다.

▲ 애완동물 섬에서는 다양한 펫을 포획하여 내 마음대로 육성할 수 있다.



4. 살 떨리는 긴장감은 기본, 비 매너 유저까지 고려한 PVP 시스템

다른 유저와 전투를 통해 나의 강함을 증명하는 PVP 컨텐츠는 MMORPG의 꽃과도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쎈 온라인은 왕국과 연맹이라는 기본 대립의 요소를 지닌 스토리 라인을 따라 일반적인 필드에서의 PVP 및 길드 간 PVP, 국가 간 PVP, 팀을 구성하여 싸우는 전장 참여 등 유저의 성향에 알맞은 다양한 PVP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른 유저를 맹목적으로 학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같은 국가의 유저를 고의로 지속적으로 살해한 유저는 감옥에 수감시키는 시스템이 있어 매우 독특하다. 쎈 온라인은 감옥 시스템으로 유저를 보호하고 최상의 플레이 환경을 조성한다.

▲ 같은 국가의 사람을 많이 죽였다면 감옥에 수감되어 몬스터를 사냥하며 죄를 뉘우쳐야 한다.

▲ PVP의 모드란 모드는 다 갖춘 쎈 온라인



5. 진영간의 치열한 대립이 핵심인 스토리 라인

인간, 엘프, 정령, 드워프 등 다양한 종족이 살아 숨쉬는 빛과 암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왕국과 연맹 국가 간의 치열한 세력 다툼을 다룬 대립구도가 기본 스토리이다. 스토리를 충실히 반영한 쎈 온라인의 대륙은 왕국과 연맹지역으로 그 영토가 명확히 구분 되어 있다.

최초 캐릭터 생성 시 유저는 진영을 선택하여 서로 다른 맵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이후 성장을 통해 국가간의 PVP 및 RVR을 진행하며 대립의 요소가 극대화 된다.

▲ 양 국가의 구성원은 다른 필드에서 성장을 한 뒤 고 레벨이 되면 전쟁의 평원에서 전투를 벌인다.

▲ 쎈 온라인은 왕국과 연맹 국가로 나뉘어져 있다



▣ 기본키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I)

1.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조작 시스템

쎈 온라인은 키보드 wasd 혹은 마우스를 이용한 조작을 통해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숫자 1~10, F1~F10을 이용한 단축슬롯 및 각종 단축 키를 보유하여 여타 MMORPG를 즐겼던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독특한 점으로는 캐릭터가 화면을 바라보는 시점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MMORPG와 같이 3D 시점(마우스 조작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시점으로 조정하는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3D 시점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배려하여 시점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2.5D 시점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다.

▲ 게임을 플레이 도중에도 시점을 변경하는 방식이 자신과 맞지 않다면 시점설정을 바꿀 수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자동전투 시스템을 지원하여 전투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는 자동전투를 설정하면 쉽게 전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전투관련 항목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자동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