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 토요일, 엔씨소프트의 대표 MMORPG중 하나인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의 런칭 1주년 및 첫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행사 'B&S The 3rd Soul Party' 가 서울 역삼동 더 라움 행사장에서 진행되었다.

엔씨 측은 지난 주 금요일 블소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본 행사에 초청했었고, 이를 통해 선별된 약 220명 가량의 인원이 현장에 운집해 블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의 모습을 지켜보았다. 특히, 행사가 진행된 '더 라움' 에는 블레이드&소울의 거대한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되어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행사에 걸맞는 면모를 보였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블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의 세부 내용이 전격 공개되었다.

모두가 기다려 온 백청산맥 업데이트는 다음 주 수요일, 6월 26일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백청산맥 지역 추가와 더불어 캐릭터의 최고레벨이 50으로 상향되며, 신규 스킬과 퀘스트, 장비 아이템도 다수 추가될 전망이다. 또한, 두 개의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되고 PvP 및 PvE콘텐츠도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위)과 이범준 팀장


본격적인 블소 소울파티는 지난 1년의 히스토리 및 수월평원에서 펼쳐진 모험을 담은 영상으로 시작했다. 영상이 끝난 후, 이범준 팀장은 '플레이어는 수월평원에서 여러 모험을 겪으며 결국 마도의 길울 걷게되는데, 이 일련의 스토리가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더라." 라고 말하며, "세 번째 소울파티는 그러한 궁금증을 다소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있다. 즐겁게 파티를 즐겨줬으면 좋겠다" 며 인사를 전했다.

이후 배재현 부사장은 "블소가 런칭한지 1년이다. 1차부터 3차에 걸친 CBT, 두 차례 소울파티의 소울파티 및 OBT 를 거친 그 모든 과정을 함께해주며 사랑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백청산맥 업데이트에 대해 이 자리에서 직접 보여드리려 한다" 고 말했다.

수월평원까지 1년의 여정을 담은 히스토리 영상


배재현 부사장의 인사가 끝난 후, 백청산맥의 트레일러 영상이 재생되었다. 더욱 흥미진진해진 모험을 담은 스토리와 화려함이 어우러진 영상이 끝나자 우레와 같은 환호성이 터졌다.

이후 이범준 팀장이 백청산맥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며 북쪽에 자리잡은 새로운 백청산맥 지역과 신규 영웅 던전 실제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이 팀장은 6월 26일 진행될 업데이트에 추가될 던전과 관련 스토리라인을 일부 소개하고, 파티 시스템 및 채집/ 제작 콘텐츠도 개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추가되지는 않지만 차후 업데이트에 추가될 던전 '비탄의 설옥궁' 플레이 영상도 공개되었다.

백청산맥 트레일러 영상




그 후, 행사 전 유저들이 작성한 Q&A 질문지 중 무작위로 뽑아 배재현 부사장과 이범준 팀장이 해당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이 진행되었으며 이 중 신규 클래스 및 수영복 코스튬 추가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이에 배재현 부사장과 이범준 팀장은 "백청산맥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신규 클래스가 추가 될 예정은 없지만, 현재 기획중이며 적당한 시기에 공개할 예정"이라며, "수영복 역시 김형태 AD가 총괄해 만들고 있다" 고 대답했다.

Q&A 시간이 끝난 후 씨스타의 축하 공연이 진행, "백청산맥 영상이 너무나 좋았다"며,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지금, 블레이드&소울의 백청산맥을 많이 사랑해달라" 는 씨스타의 인사를 끝으로 행사가 종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