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Joy2013] 꼬꼬마 전사들, 대륙까지 접수? ‘던전스트라이커’ 중국 퍼블리싱 계약
양영석 기자 (desk@inven.co.kr)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던전스트라이커’(중국명 ‘地城之光’) 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중국 샨다게임즈와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25일 오후 2시(현지 시각) 중국 상해에서 열리고 있는 중국 최대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3’ 에서 샨다게임즈와 함께 계약 발표회를 갖고, ‘던전스트라이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두 회사의 계약 배경 발표부터 계약서 사인, 교환 등의 전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상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중국의 대표 게임기업으로 손꼽히는 샨다게임즈를 통해 중국 전역에 ‘던전스트라이커’를 서비스하며, 양사는 앞으로 ‘던전스트라이커’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현지화 작업과 차별화된 마케팅 진행 등을 긴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던전스트라이커’의 중국 퍼블리싱을 담당하게 된 샨다게임즈는 중국 최대규모의 게임업체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드래곤네스트’를 비롯한 다수의 국내 온라인 게임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바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한국, 일본, 대만에 이어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시장인 중국과의 ‘던전스트라이커’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총 4개국에 진출,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앞서 아시아, 북미, 유럽 등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둔 대표작 ‘드래곤네스트’를 잇는 또 하나의 글로벌 게임 탄생으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글로벌 게임개발사로서의 기업 이미지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전동해 대표는 “국내 유저들의 기대 속에 공개 서비스에 성공한 ‘던전스트라이커’가 중국에도 진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던전스트라이커’의 이번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게임개발사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샨다게임즈는 차이나조이 기간 동안 중국 현지 유저들에게 ‘던전스트라이커’를 먼저 선보인다. 전시회장 내 대규모 부스를 설치, 이곳에서 ‘던전스트라이커’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함으로써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딜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5]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