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A)가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코스닥 052770)과 모바일 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와이디온라인은 EA의 한국지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비쥬얼드 for kakao' 등 EA 모바일 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EA는 와이디온라인과의 고객지원 업무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와이디온라인이 담당하게 될 EA 모바일 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업무는 소비자들과의 전화상담, 웹사이트 1:1 문의 운영 외 기타 각종 게임문의, 고객불만 처리 등 일반적인 CS 업무 전반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통해 다양한 운영지원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위메이드에서 출시하는 전체 모바일게임에 대한 운영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지금까지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EA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EA가 금번 고객지원 서비스 계약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게임은 지난 7월 30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비쥬얼드 for kakao’이다. ‘비쥬얼드 for Kakao’는 전세계 5억명 이상이 즐긴 No.1 퍼즐게임 ‘비쥬얼드 블리츠’의 카카오게임 버전이다. 3개 이상의 같은 보석을 매칭하는 ‘팡’ 게임의 원조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디온라인 김동우 센터장은 “글로벌 게임사 EA의 인기 게임을 즐기는 수많은 고객을 위해 완벽한 지원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와이디온라인의 풍부한 고객지원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고객 편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