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서 총 상금 2천만 원 규모의 '모두의마블' UCC 콘테스트를 내달 1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UCC 콘테스트는 '모두의마블'과 관련된 영상물을 제작해 유투브,네이버,다음, 페이스북, 아프리카TV, 판도라TV 등 가능한 많은 영상 사이트에 동영상을 올리고 영상링크 URL을 넷마블 이벤트 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으로 응모하면 된다.

UCC 콘테스트 참가 영상물은 '모두의마블'을 즐기는 모습이나 게임 명장면,로고송, 패러디 영상 등 게임과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소재 제한은 없다.

넷마블은 이번 UCC 콘테스트 소개 동영상에 노래 ‘빠빠빠’와 함께 일명 ‘직렬5기통춤’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인 걸그룹 ‘크레용팝’을 등장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대세 걸그룹으로 부상하고 있는 ‘크레용팝’은 약 1분 30초 분량의 동영상을 통해 UCC 콘테스트 방법을 비롯해 모두의마블 로고송과 특유의 율동을 선보였다.

넷마블은 오는 8월18일까지 응모를 마감하고 우수작 6종을 선정해 8월21일부터 31일까지 이용자 투표로 1등 1명, 최우수 작 1명, 우수작 4명 등을 가려낼 예정이다. 최종 당첨자 발표는 9월5일(목)이다. 1등 1명에게는 현금 1천만 원, 최우수 작 1명에게는 현금 5백만 원, 우수작 4명에게는 현금 1백만 원을 각 증정하고 이외 UCC 콘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원 상당의 CJ상품권도 지급한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실시간 4인 대전을 구현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의 도시를 사고파는 친숙한 게임성에 랭킹순위시스템 등 소셜성까지 가미해 출시 28일만에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민게임으로 등극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이제 모두의마블은 언제 어디서나 가족∙직장동료∙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전(全)국민의 모바일 게임이 됐다”며 “일상에서 게임을 같이 하면서 느꼈던 유쾌한 순간들을 잘 포착해 영상에 재치 있게 담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UCC 콘테스트 당선작을 활용해 모두의마블 광고 소재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UCC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모두의마블' 인벤 소모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