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 알파클라우드가 개발한 대규모 공성 모바일게임 '캐슬마스터 3D' 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된다.

'캐슬마스터 3D' 는 전략과 RPG의 혼합장르로, 지난 4월 28일 해외 앱스토어에 출시된 게임이다. 캐슬마스터 3D는 대규모 전투를 지원하는 등 모바일게임답지 않은 큰 규모의 콘텐츠를 자랑하며, 출시 3개월만에 200만 다운로드 및 26개국 RPG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카카오버전으로 출시된 '캐슬마스터 for Kakao' 는 신규 유닛의 추가 및 더 간단해진 조작방법, 친구를 이용한 소셜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가 보완 및 추가되었다.

근접 전투 유닛 위주의 기존 캐슬마스터와 다르게 원거리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궁수 유닛이 추가되어 최대 일곱 가지의 유닛을 조합할 수 있게 되어 전략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또한, 조작방법도 좀 더 간단해졌다. 3인칭 백뷰 시점을 채택한 게임의 상당수가 사용하는 가상패드는 조작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캐슬마스터 for Kakao는 한 손가락으로도 대규모 공성전을 진두지휘하고 왕국을 건설할 수 있다.

이외에 UI를 좀 더 개선시켜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왕국 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UI를 통해 건물 업그레이드, 자원 획득, 병력 생산, 아이템 구매/판매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인터페이스 및 조작방식은 좀 더 간단하게 바꿨으나, 기존의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캐슬마스터 for Kakao는 실시간으로 침공과 약탈이 이루어지며, 수비 병력이 없는 상태로 로그아웃을 한다면 약탈당하기 쉽다.약탈을 당했을 경우, 전투 기록만 남아있다면 복수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이 약탈자가 되어 침공이 가능하다.

카카오를 통해 소셜기능은 대폭 추가되었다. 캐슬마스터 for Kakao는 친구와 함께 전장을 누비고 친구로부터 자원을 원조받는 것이 가능한 공존지향형 게임이다. 또한 전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HP 회복 물약을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선물 받을 수 있다.

캐슬마스터 for Kakao는 30일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오픈되었으며,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