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클랜에 도전하라! '스타크래프트2 클랜마스터즈' 출범
김지영 기자 (desk@inven.co.kr)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클랜마스터즈(이하 클랜마스터즈)' 대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클랜마스터즈는 클랜전 활성화 및 아마추어 유저 저변 확대를 목표로 열리는 대회로 8월 9일(금)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클랜마스터즈 대회는 초대 최강 클랜을 선발하는 '오픈 클랜마스터즈'와 9월부터 3주 간격으로 총 5회 걸쳐 진행되는 '클랜마스터즈 토너먼트' 그리고 연말 최종 명문 클랜을 선정하는 '클랜마스터즈 왕중왕전'으로 구성된다.
참가 자격은 클랜원 5인 이상으로 한국e스포츠협회 프로게이머 및 프로게이머 등록대상자 자격보유자는 참가할 수 없다. 또한 2011년 이후 진행된 GSL Code A 및 WCS 챌린저 리그 이상 출전 경험이 있는 자와 2013년 8월 현재 한국e스포츠협회 및 e스포츠연맹 소속팀에 로스터로 등록된 자도 프로게이머에 준한 자로 인정되어 참가가 불가하다.
각 대회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팀은 8강부터 용산 보조경기장에서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은 총 5set로 1,3set 개인전, 2set(2:2), 4set(3:3), 5set 에이스 결정전으로 진행되고 오프라인 본선은 총 7set로 1,2,4,6set 개인전, 3set(2:2), 5set(3:3), 7set 에이스 결정전으로 진행된다.
매회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도전팀은 전 대회 우승팀과 결승을 치르는 연승전 방식으로 매회 우승팀은 100만원, 준우승 30만원, 3위 20만원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고 연승에 성공한 클랜은 최대 900만원까지 상금을 독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매달 상위 라운드 경기는 VOD로 제작한 뒤 아프리카 TV를 통해 방송될 계획이며 오는 14일(수)까지 참가 접수를 받은 후 17일(토) 첫 온라인 예선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방식 및 구성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메일(yang2700@e-sports.or.kr)을 통해 접수 받는다.
김지영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