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유비소프트 ⊙장르: 리듬댄스 ⊙플랫폼: PS3, Xbox360, Wii, Wii U, PS4, Xbox One
⊙출시:
2013년 10월~11월 사이


'저스트 댄스 2014'(Just Dance 2014)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유비소프트가 내놓는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부터 4까지에 이은 다섯 번째 타이틀이다. 최대 6명까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전작들에서 선보였던 프리 댄스(Free-Dance) 모드도 수록됐다.

'온 스테이지 모드'(On-Stage Mode)는 이번 타이틀에서 선보이는 특징 요소로, 한 명의 플레이어가 주된 동작을 시연하는 동안 두 명의 플레이어가 백업을 맡아주는 구조의 플레이 모드다. 새롭게 선보이는 또 하나의 모드는 친구가 플레이했던 모습의 잔상을 따라 춤을 출 수 있는 방식이다.

저스트 댄스 4의 Wii U 버전에서 선보였던 '퍼펫 마스터 모드'(Puppet Master Mode)는 '페이스티 마스터 모드'(Pasty Master Mode)로 업그레이드 되어 역시 Wii U 플랫폼으로 찾아온다. 이 모드에서는 1명이 Wii U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동안 다른 4명이 Wii Motes를 사용하게 된다. 게임패드로 플레이하는 유저는 룰을 바꾸거나 노래와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14'는 E3 2013 당시 유비소프트에서 마련한 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됐으며, 시리즈 최초로 타이틀 명칭에 넘버링 대신 연도를 표시했다.

오는 10월 중으로 PS3, Xbox360, Wii, Wii U 플랫폼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11월 중으로 PS4와 Xbox One 버전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