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금일(6일)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국내 발매일 및 금액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PS4의 한국 발매일은 12월 17일이며, 기기 금액은 498,000원이다.

이와 더불어 PS4 타이틀 라인업 역시 공개됐다. '어쌔신크리드4:블랙플래그'와 '드라이브클럽', '킬존:섀도우 폴', '낵(Knack)', '니드포 스피드 라이벌즈', '배틀필드4', '피파14', '레소건',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등이 PS4 발매 이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PS4 출시일에는 국내 게이머들을 위한 5개의 한글판 타이틀을 포함 총 19개의 타이틀을 선보인다. 여기에 SCEK는 '킬존:섀도우 폴'과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이 동봉된 PS4 타이틀 번들 세트를 함께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S4의 국내 발매일인 12월 17일 오후 6시 서울 서초동 국제전자센터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당일 현장 구매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신형 PS Vita 와이파이 모델에 관련된 소식도 공개됐다. 신형 PS 비타 와이파이 모델은 국내 11월 14일 발매되며, 24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비타 기기에 비해 20% 얇고 15% 가량 가벼워져 휴대성이 강화되었으며, 각기 다른 6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돼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배터리가 약 1시간 더 길어져 최대 6시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1기가의 메모리 카드가 내장되어 있다. 충전이나 데이터 이전을 위해 단자도 범용 규격인 마이크로 USB타입 B가 사용됐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가와구치 시로 대표는 "'테어어웨이'와 '아키바스 트립2',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 등 최고의 비타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PS4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협력 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첨언하기도 했다.


PS Vita TV와 관련된 소식 역시 이어졌다. 국내에는 2014년 1월 16일 출시되며, 단품은 128,000원이며 컨트롤러와 8기가의 메모리 카드가 포함된 밸류팩은 178,000원이다.

비타TV는 가정용 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패밀리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비타TV는 칩셋과 PS 비타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으며, 6.5cm x 10.5cm의 사이즈로 TV와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비타TV를 통해 600개 이상의 PS 비타용 타틀을 이용할 수 있으며, PS4 리모트 플레이 및 무선 컨트롤러(듀얼쇼크3)를 지원한다.

한편, 금일 방송에서는 PSN 계정과 관련하여 "신규 계정의 등록이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N 계정 가입 시기 및 프로세스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PS4 출시 타이틀 라인업 공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