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WCS 포인트 제도 역시 2013 WCS와는 변화된 시스템을 선보였다.

2013 WCS는 지역별 상위 선수들이 시즌 파이널에 출전하여 더 많은 상금과 WCS 포인트를 두고 대결하는 시스템이었다.

시즌 파이널 자체는 매우 흥미 있고 큰 영향을 주는 대회였지만, 그만큼 지역 리그 우승자들의 업적이 퇴색되고, 시즌 파이널 특성상 2~3일이라는 단기간 동안 큰 성과를 거두고 포인트와 상금 순위에서 순식간에 앞서 나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2014 WCS에서는 시즌 파이널이 열리지 않는다.

2014 WCS에서는 한국 지역과 북미, 유럽지역 모두 우승시 2,000포인트, 준우승은 1,000 포인트, 4강은 750의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한편, WCS와 GSL 외의 타 해외 대회 같은 경우 7,000, 4,000, 1,800포인트 세 개의 등급의 유형으로 나뉘어 운영할 계획이며 7,000포인트 규모의 대회의 우승자는 1,500포인트, 4,000포인트 규모의 대회 우승자는 750, 1,800규모대회 우승자에겐 300포인트를 얻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