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005년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275억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8%나 성장한 수치로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강한 실적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출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전분기 대비 171%나 증가한 51억원을 기록하며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경상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7억원, 43억원으로 손실이 발생했지만 이는 자회사 엔틱스소프트의 지분법 평가손실과 무형 자산감액손실을 3분기에 일시 상각했기 때문으로, 향후 네오위즈 이익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오위즈의 2005년 3분기 매출액을 각 부분별로 살펴보면 전체 매출 275억원 중 △웹보드게임 매출 167억원(61%) △퍼블리싱 게임 매출 65억원(24%) △세이클럽 매출 29억원(10%) △광고 매출 13억원(5%)을 차지했다. 네오위즈 게임 부문의 약진은 4분기에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피망 웹보드게임을 통해 지속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한편, 다양한 게임 퍼블리싱 작품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나성균 대표이사는 "게임사업으로 경쟁력을 집중한 네오위즈는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아우르는 탄탄한 사업 구조를 갖추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향후에도 네오위즈가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사의 핵심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네오위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
네오위즈, 3분기 실적 발표
김민영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9]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뉴스] 네오플 "노조의 결렬 발표, 게임 운영엔 차질 없도록"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4 |
▶ [뉴스] 임금협상 결렬...네오플 노조, 쟁의 집행 예고 [2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