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문 개발사 게임하이 (http://www.gamehi.net 대표 권종인)는 오늘 자사의 MMORPG 데카론 (www.dekaron.co.kr)을 레벨 제한이나 이용 시간에 따른 과금 없이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11월 1일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벌어진 데카론의 향후 전략에 관한 기자간담회에서 임옥섭 마케팅 본부장은 “게임 이용액에 대한 유저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전 세계의 더 많은 유저들이 데카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료화를 실시할 것이며, 이후에도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무료화 및 부분 유료화 방침을 밝혔음에도 향후 일정은 정확히 공개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게임하이측은 “애초에 기획했던 각종 컨텐츠들의 구현이 남아있어, 부분유료화를 할 만한 퀄리티가 되었다고 판단이 될 때 할 계획이어서 현재 개발중인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어야 할 것”이라며, 당장 부분 유료화가 적용되지는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데카론은 지난 5월의 오픈 베타 이후 최대 4만 5천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 상반기중 런칭한 게임들 중에서는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현재 중국에서는 영화배우 주성치가 홍보대사를 자청하는 등 활발한 해외 진출을 벌이고 있다. 또한 데카론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만화와 소설 등을 꾸준히 연재하고 있으며, 현재 영화 제작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데카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