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오늘 클래식 MMORPG <아스가르드>의 겨울방학 맞이 천상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천상계 업데이트에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시스템인 인스턴트 던전 시스템과 코스모 포인트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스가르드>의 인스턴트 던전은 하나의 그룹이 단독으로 하나의 던전 맵에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이번 천상계 업데이트를 통해 퀘스트 형식의 첫 번째 인스턴트 던전인 ‘래피온헌터’가 추가된다. 특히 ‘래피온헌터’를 클리어하면 향후 추가될 인스턴트 던전에의 진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부위별 장비가 조합된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는 코스모 포인트 시스템은 선과 악 각 진영의 유저들이 행하는 활동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게임 내 천상계 던전의 일종인 ‘던전코어’를 입장할 때 소모하도록 한 것으로, 던전 스크럼블에서 승리하거나 천상계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얻을 수 있으며, 선악 양 진영의 접속인구에 의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코스모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던전 코어에 입장할 수 있게 되며, 코스모 포인트 수치는 선과 악 각 진영에 존재하는 코스모 포인터(전광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천상계 3차 변신이 추가되어 더욱 화려한 캐릭터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다.


<아스가르드>의 김광진 개발팀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며 대규모 천상계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아스가르드>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 분들 모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즐거운 방학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스가르드>에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각 직업별 밸런싱 작업이 진행 중이며, 테스트를 마친 뒤 정규 서버에 새로운 직업별 밸런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