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Amazon.com)이 캐주얼 게임을 시작으로 게임 디지털 다운로드 시장에 진출한다.


현재, 아마존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는 오픈베타 중이며, 600여 종 이상의 캐주얼 게임 타이틀을 개당 10 달러 (한화 약 1만 3천 원) 이내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아마존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각 게임들의 30분 무료 체험판을 내려 받아 일단 플레이해본 후 구입을 결정할 수 있다.


아마존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부서 부책임자인 그랙 하트(Greg Hart)는 "캐주얼 게임은 우리의 고객 인프라와 자연스럽게 일치한다. 우리는 현재 캐주얼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아마존 쇼핑의 편리함을 알고 있는 8천 8백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그렉 하트는 앞으로 아마존 게임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가 캐주얼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는 언급도 덧붙였다.





☞ 아마존 게임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 바로가기

[관련기사] Pig-min, 아마존(Amazon)이 리플렉시브(Reflexive)를 지르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