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딘서버 폭풍의 연주님의 6월 1일 스킬 패치 후 지크 스킬에 관한 글입니다.
* 글의 분위기를 위해 일부 오타와 표현을 제외하고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팁과 노하우 그리고 정보들을 함께 공유해 보세요. ^^





솔딘서버에서 54레벨 지크를 키우고 있는 폭풍의 연주입니다.
스테이지에 집중 하시는 분들이 많은지라 몇 자 적어 봅니다.
pvp에 중점을 두지 않고 오직 스테이지용에 집중한 경우입니다.







검기


- 지크의 유일한 장거리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에서 걸치고 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필수 스킬들이 많습니다.


1. 반월참 (5/5)

그동안 대미지 문제로 고레벨 유저들에게 버림받았던 스킬이었으나
이번 패치 이후 큰 대미지 증가로 마스터시 500정도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범위가 가장 넓은 편이고 마나 효율이 좋기 때문에 마스터 추천합니다.



2. 질풍검기(1/8)

패치이후 세 방을 때릴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는 있지만 마나소비가 크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몹들은 쉽게 넘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한개 추천합니다.



3. 회전검(0/8)

딜레이도 조정 되어 좋아졌지만 물리속성을 가지는 대미지로 바뀌면서
큰 타격을 입힐 수는 없습니다. 범위가 작아서 비추 (pvp용)



4. 섬광기연(6/6)

스킬 중에 가장 강력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사정거리가 매우 길며 상당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패치로 캔슬 시간이 늦춰 졌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할 스킬



5. 회오리파(1/4)

적들을 공중으로 띄워 버리기 때문에 질풍검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미지를 주긴 힘들어서 1개만 추천합니다.



돌진


- 근접 공격이지만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들입니다.


1. 발차기(0/8)

발차기는 콤보 연계용으로 쓰입니다. 스테이지에선 비추



2. 날파람차기(8/8)

파워업 패치이후 가장 좋아진 스킬입니다. 마나효율 쿨타임 대미지 모든 면에서
좋은 스킬입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장거리 공격이 많은 곳이나
반격당할 수 있는 중보나 보스에서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3. 소용돌이검(0/7)

가장 쓸모없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대미지 마나효율 필요성0의 최악의 스킬입니다. 비추



4. 승룡검(7/7)

공격 범위가 정말 넓은 스킬입니다 끝에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붕권 섬광기연과 맞먹는 대미지를 가집니다. 도망칠 때도 유용한 스킬입니다.
많은 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5. 무한유성검(0/5)

도중 캔슬과 별 볼일 없는 대미지 이므로 스테이지에선 비추입니다.
4개를 찍으면 대미지가 좋아 지긴 하나 반격하는 몹들도 많기 때문에 대미지를 주긴 힘듭니다.



일격


- 붕권 십자베기를 제외하면 스테이지에선 필요 없는 스킬들입니다.



1. 붕권(8/8)

한 번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킬입니다.



2. 마무리일격, 3. 하늘가르기, 4. 강타

위 세 스킬은 pvp용이고 스테이지에선 활용용도가 없습니다. 비추



5. 십자베기(4/8)

전설에 올라가면서 몹을 넘어뜨리는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꼭 강조하지는 않지만 4~5정도 올리면 적절한 마나와 대미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6. 반격(5/5)

안올리는 분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킬입니다. 반격하는 몹들이 많고
전설로템 전체공격등 보스전에서 강력한 한방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마나소비도 적고 마스터시 20초의 쿨타임을 가지므로 좋은 스킬입니다.



축복


- 좋긴 합니다만 시약이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1. 분노폭팔(0 or 2/5)

스테이지용으론 그다지 필요할진 모르겠지만 찍으시려면 2개정도 추천합니다.
2개정도면 스킬난사하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분폭사용시는 근접스킬들
(붕권, 날파람, 승룡검 등)도 크리티컬 뜨기 때문에 약 1.5배정도의
대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죽은척하기(1/3)

이 스킬로 거의 모든 스킬을 피함으로써 목숨을 살려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하기엔 포인트가 아까우므로 1개만 추천합니다.



3. 보호강기(0/4)

쓸 만한 스킬이나. 시약문제가 너무 큽니다. 비추



4. 마법방어(0/?)

좋은 스킬이긴 하지만 시약문제 , 가장 큰 문제는 2분30초라는 최고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비추 (지금 개발진에서 변화를 줄듯하니 좋아질지도 모릅니다.)



5. 도발(5/5)

없으면 지크가 아니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테이지필수 스킬입니다.
느려지는 효과의 추가로 더 좋아졌습니다.




능력


- 캐릭터를 한층 강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1. 치명타(1 or 8/8)

분폭을 쓸 때 필요 하므로 한개 추천합니다. 분폭 비 사용 시 마스터도 추천



2. 피해최소화(0/4)

좋을 것 같은 스킬(패치이후 마스터시70%확률) 이지만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스킬입니다.
실험결과 10~20 적게 다는 정도? 방어력100올리면 같습니다.
다른 스킬에 투자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남는다면 마스터도 해볼 만합니다.



3. 체력증가(8/8)

스테이지 지크에게 체력은 필수입니다.



4. 마나증가(4/4)

마나 사용이 많아지고 아이템으로 마나를 올리는 건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마스터 추천합니다.



5. 마나회복(8/8)

마스터 필수 입니다. 많은 스킬들을 난사하기위해선 필수~!



위에 스킬 트리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현재 스킬들이 많이 변화중이니
참고만 하시고 스킬 잘 찍으시기를 바랍니다.(__)


이상한 점은 태클해주세요.



솔딘서버 - 폭풍의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