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시메트릭스페이스(대표 고강일)가 개발한 횡스크롤 MMORPG 텐비(Tenvi)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12월 18일부터 실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오는 12월 18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는 텐비는 11월 1일 게임의 첫 공개 이후, 11월 22일 클로즈 베타 테스트, 12월 7일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불과 45일 남짓한 짧은 기간 만에 공개 서비스를 단행하는 신속한 진행을 선보였다.


횡스크롤 MMORPG 텐비는 자유도 높은 캐릭터 육성방식과 분신 개념의 가디언과 파일럿의 합체플레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플라잉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미요소가 특징인 게임. 이승찬 CTO 등 前 메이플스토리 개발주역이 주축이 되어 개발된 게임이라는 사실만으로 발표 당시부터 숱한 화제를 모아왔다.


현재 텐비는 피망회원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초기화 없는’ 프리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12월 18일 시작될 오픈 베타 서비스에 맞춰 또 한번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조계현 부사장은 "텐비는 피망 최초의 MMORPG이자 2008년 최대 기대작으로 기존의 RPG와는 다른 새로운 차원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비록 짧은 테스트기간이지만 게임성과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완료되었다고 판단하여 빠른 공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시메트릭스페이스의 고강일 대표는 “그동안 텐비에 보내준 유저 여러분들의 성원에 빠른 오픈 베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텐비'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텐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