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우스 온라인 [GM]주노입니다.
여러분께서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많은 건의를 보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보내 주신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담당 부서에 전달하였으며,
새롭게 직업별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스킬의 내용을 여러분에게 GM노트를 통해 미리 공개 해드릴게요.
◆ 사냥꾼
1. 사냥꾼의 표상
- 기존 효과 (파티원의 공격 속도 증가)에 스킬 시전 속도 증가 효과 추가됩니다.
- 스킬 연마 시 1 포인트 당 스킬 시전 속도 +1% 증가가 추가됩니다.
- 사냥꾼의 표상은 문장령의 분류가 아니게 되어 다른 문장령과 중복이 가능하나.
문장의 각성 효과는 받지 못합니다.
2. 추적자의 문장령
- 스킬 레벨이 1레벨로 고정됩니다.
- 1레벨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3%에서 5%로 상승됩니다.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명사수,주술사,방랑자의 문장령과 동일)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명사수의 문장령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방랑자의 문장령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추적자
1. 추적자의 눈
- 원거리 공격력 상승 효과가 공격력 20% 상승으로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지속시간 +2초 / 원거리 공격력 +2% 증가로 변경됩니다.
2. 은신
- 은신 상태에서 감소하는 이동 속도가 스킬 툴팁에 명시됩니다.
3. 문장의 각성
- 스킬의 효과가 모든 문장령의 효과 강화로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모든 문장령의 효과가 20% 증가로 변경됩니다.
◆ 검사
1. 결의
- 기존효과에 이동속도 5% (연마 시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성공 시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스킬 연마 시 기존 1포인트 당 공격속도 +3%증가에서 공격 속도 +1%, 이동 속도 +1% 증가로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사
1. 전투의 외침
-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전투의 메아리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 전투의 메아리 효과 : 15초간 자신의 치명타 5%가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 돌격병
1. 분노의 외침
- 지속시간 7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2. 추격
- 기존 효과에 공격속도 +10% (연마 시 최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속 FX가 표시되던 부분이 삭제됩니다.
◆ 수호병
1. 수호의 함성
-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수호의 메아리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 수호의 메아리 효과 : 15초간 자신의 마법 저항 10% 증가 (캐릭터 정보 창 기준)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2. 방패 막기
- 20% 확률로 공격을 막아내는 효과가 마법 공격에도 적용이 됩니다.
3. 돌개바람
- 스킬 적용 방식이 변경되어 돌개바람 시전 시 수호병 자신의 주변으로
돌개바람 이펙트가 형성되며, 다른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추가 피해량이 50%감소하고, 피해를 입히는 주기가 4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대기시간이 600초에서 480초로 감소되며, 숙련 1포인트 당 60초 감소에서
48초 감소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 악사
1. 광기의 발산
- 용기의 발산과 같이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무희
1. 복종의 손짓
- 스킬 명이 복종의 공명에서 복종의 손짓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타입이 버프 속성의 찬트 형에서 정신계 저주의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약화의 검에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조정되며, 스킬 지속시간이 5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방식이 지정한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내 개체에게 효과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지속 시간 +2초/방어력 및 마법저항력 감소 +2%로 변경됩니다.
- 고요의 손짓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고요의 손짓
- 스킬 명이 고요의 공명에서 고요의 손짓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타입이 버프 속성의 찬트 형에서 정신계 저주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약화의 검에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조정되며, 스킬 지속시간이 5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방식이 지정한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내 개체에게 효과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지속시간 +2초/공격력 감소 +2%로 변경됩니다.
- 복종의 손짓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 파멸의 윤무
- 스킬 명이 파열의 윤무에서 파멸의 윤무로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후 시전자 이동 시 파멸의 윤무 효과가 소멸하는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파멸의 윤무 데미지가 마법저항력에 의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 중 이동속도 감소 +5% 효과가 삭제됩니다.
- 캐릭터의 장비에 달린 최종 피해량 옵션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량이 30% 감소됩니다.
4. 용기의 발산
- 스킬 명이 용기의 춤에서 용기의 발산으로 변경됩니다.
- 용기의 발산은 춤 계열 스킬이 아니며, 광기의 발산과 같이 사용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 기도자
1. 생명의 교통
- 스킬의 추가 피해가 50%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8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최종 치유량에 비례하여 이 스킬의 위력이 함께 증가됩니다.
2. 여왕의 의지
-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마력이 2%에서 1%로 감소됩니다.
3. 기도의 힘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됩니다.
- 숙련 시 1포인트 당 3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최종 치유량에 비례해서 이 스킬의 위력이 증가됩니다.
◆ 속사수
1. 책임전가
- 책임전가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이 20%증가,
대상 파티원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저격수
1. 신중한 저격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저격모드 시 위협도 -6%에서 -8%로 증가됩니다.
(최대 연마 시 -30%에서 -40%로 증가)
◆ 전투술사
1. 인화
- 마법 공격력 20%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피해량 +5% / 마법공격력 +2%로 변경됩니다.
2. 불꽃의 각성
- 스킬의 효과가 인화 상태에서 마법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하며,
자신이 획득하는 모든 위협도가 20% 감소하고, 마력 회복이 1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
[GM노트] 스킬 밸런스 조정 내역 안내
정규빈 기자 (desk@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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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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