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우스 온라인 [GM]주노입니다. 

여러분께서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많은 건의를 보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보내 주신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담당 부서에 전달하였으며, 
새롭게 직업별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스킬의 내용을 여러분에게 GM노트를 통해 미리 공개 해드릴게요.


◆ 사냥꾼 

   1. 사냥꾼의 표상 
       - 기존 효과 (파티원의 공격 속도 증가)에 스킬 시전 속도 증가 효과 추가됩니다.
       - 스킬 연마 시 1 포인트 당 스킬 시전 속도 +1% 증가가 추가됩니다.
       - 사냥꾼의 표상은 문장령의 분류가 아니게 되어 다른 문장령과 중복이 가능하나.
          문장의 각성 효과는 받지 못합니다. 

   2. 추적자의 문장령 
       - 스킬 레벨이 1레벨로 고정됩니다.
       - 1레벨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3%에서 5%로 상승됩니다.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명사수,주술사,방랑자의 문장령과 동일)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명사수의 문장령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방랑자의 문장령 
       - 스킬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 문장의 각성 연마도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 다른 문장령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추적자 

   1. 추적자의 눈 
       - 원거리 공격력 상승 효과가 공격력 20% 상승으로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지속시간 +2초 / 원거리 공격력 +2% 증가로 변경됩니다.

   2. 은신  
       - 은신 상태에서 감소하는 이동 속도가 스킬 툴팁에 명시됩니다.

   3. 문장의 각성 
       - 스킬의 효과가 모든 문장령의 효과 강화로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모든 문장령의 효과가 20% 증가로 변경됩니다.


◆ 검사 

    1. 결의 
       - 기존효과에 이동속도 5% (연마 시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성공 시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스킬 연마 시 기존 1포인트 당 공격속도 +3%증가에서 공격 속도 +1%, 이동 속도 +1% 증가로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사 

    1. 전투의 외침 
       -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전투의 메아리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 전투의 메아리 효과 : 15초간 자신의 치명타 5%가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 돌격병 

    1. 분노의 외침
       
- 지속시간 7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2. 추격
       
- 기존 효과에 공격속도 +10% (연마 시 최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속 FX가 표시되던 부분이 삭제됩니다.


◆ 수호병 

    1. 수호의 함성
       
-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수호의 메아리 효과를 추가로 얻습니다.
          ※ 수호의 메아리 효과 : 15초간 자신의 마법 저항 10% 증가 (캐릭터 정보 창 기준)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2. 방패 막기 
       - 20% 확률로 공격을 막아내는 효과가 마법 공격에도 적용이 됩니다. 
   
    3. 돌개바람 
       - 스킬 적용 방식이 변경되어 돌개바람 시전 시 수호병 자신의 주변으로
          돌개바람 이펙트가 형성되며, 다른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추가 피해량이 50%감소하고, 피해를 입히는 주기가 4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대기시간이 600초에서 480초로 감소되며, 숙련 1포인트 당 60초 감소에서
         48초 감소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소모 마력이 감소됩니다.


◆ 악사 

    1. 광기의 발산
       - 용기의 발산과 같이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무희 

    1. 복종의 손짓
       - 스킬 명이 복종의 공명에서 복종의 손짓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타입이 버프 속성의 찬트 형에서 정신계 저주의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약화의 검에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조정되며, 스킬 지속시간이 5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방식이 지정한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내 개체에게 효과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지속 시간 +2초/방어력 및 마법저항력 감소 +2%로 변경됩니다.
       - 고요의 손짓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고요의 손짓
       - 스킬 명이 고요의 공명에서 고요의 손짓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타입이 버프 속성의 찬트 형에서 정신계 저주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약화의 검에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조정되며, 스킬 지속시간이 5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방식이 지정한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내 개체에게 효과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지속시간 +2초/공격력 감소 +2%로 변경됩니다.
       - 복종의 손짓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 파멸의 윤무 
       - 스킬 명이 파열의 윤무에서 파멸의 윤무로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후 시전자 이동 시 파멸의 윤무 효과가 소멸하는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파멸의 윤무 데미지가 마법저항력에 의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연마 시 효과 중 이동속도 감소 +5% 효과가 삭제됩니다.
       - 캐릭터의 장비에 달린 최종 피해량 옵션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량이 30% 감소됩니다.
     
    4. 용기의 발산
       - 스킬 명이 용기의 춤에서 용기의 발산으로 변경됩니다.
       - 용기의 발산은 춤 계열 스킬이 아니며, 광기의 발산과 같이 사용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 기도자 

    1. 생명의 교통 
      - 스킬의 추가 피해가 50%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8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최종 치유량에 비례하여 이 스킬의 위력이 함께 증가됩니다. 

    2. 여왕의 의지 
      -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마력이 2%에서 1%로 감소됩니다. 

    3. 기도의 힘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됩니다.
      - 숙련 시 1포인트 당 3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최종 치유량에 비례해서 이 스킬의 위력이 증가됩니다.
 

◆ 속사수

    1. 책임전가  
       - 책임전가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이 20%증가,
          대상 파티원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저격수

     1. 신중한 저격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저격모드 시 위협도 -6%에서 -8%로 증가됩니다.
          (최대 연마 시 -30%에서 -40%로 증가)


◆ 전투술사 

    1. 인화 
      
- 마법 공격력 20%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연마 시 효과가 1포인트 당 피해량 +5% / 마법공격력 +2%로 변경됩니다.    

    2. 불꽃의 각성 

       - 스킬의 효과가 인화 상태에서 마법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하며,
          자신이 획득하는 모든 위협도가 20% 감소하고, 마력 회복이 1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