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엠게임]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국내 최고의 교육 기업 (주)대교 (www.daekyo.co.kr 대표 박태영)의 초중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공부와락(www.gongbuwarac.com)’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능성 게임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14일(월) 밝혔다.

엠게임과 공부와락은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통해 양사가 갖고 있는 게임개발과 교육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온라인 학습 서비스 및 온라인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 제휴로 엠게임은 공부와락의 숙제 마법사, 시기별 학습 가이드, Daily English의 학습컨텐츠를 엠게임 포털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 컨텐츠와 게임을 접목 시킨 기능성 게임개발에까지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엠게임은 지난 9월 교육용 컨텐츠와 온라인게임의 접목을 통해 온라인게임의 순기능을 확대해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가기 위해 G러닝사업부를 신설하였다. 이어 ‘공부와락’과 함께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게임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대교 공부와락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MOL벤처사업본부 이기형본부장은 “눈높이 교육 학습법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한 대교는 재미와 교육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커리큘럼을 제시하여 다시 한번 교육산업에 변화를 줄 것이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협력하여 교육과 게임 컨텐츠 결합의 롤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엠게임 G러닝사업부 이운우이사는 “엠게임은 공부와락의 학습컨텐츠를 엠게임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활용한 기능성 게임 개발에까지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며 “앞으로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강화하여 앞으로 잠재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능성 게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고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