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로즈 온라인에서의 아스트럴은....


아스트럴은 우주의 알려진 공간 대부분을 채우고 있는 신비로운 물질을 의미한다.
게임 내에서 거주할 수 있는 모든 지역은 이 아스트럴을 떠도는 섬과 대륙으로,
이들은 강력한 스킬을 통해 부정적인 영향력으로부터 보호된다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아스트럴에서의 모험은 얼로즈 온라인에서 플레이어가 해야하는 가장 핵심적인 일이다.



         [화학 기호를 연상시키는 배경이 떠다니는 아스트럴의 일반적인 모습]





■ 아스트럴 시스템과 그 구성요소


탐험가들은 그래프처럼 생긴 구조로 서로 연결된 유사한 구조의 영역인 12개의 아스트럴 지구를 발견했다.
각 지구는 마찬가지로 하나의 그래프로 구성된 여러 허브로 이루어지며
지구 그래프는 하나이고 영구적이지만, 허브 그래프는 구성이 달라진다.


... 라는 어려운 설명은 그만두고 쉽게 설명하자면(-_-),


캐릭터가 튜토리얼을 마치고 가게되는 종족 대도시가 속한 곳이 '허브'다.
이러한 여러개의 허브가 모여 하나의 '지구'를 구성하게 되고
이러한 여러개의 지구들이 바로 '아스트럴'이라는 공간 내에 분포하는 형태다.



          [크롬, 규소, 인 등 광물 이름을 딴 12개의 지구로 이루어진 아스트럴]



            [1개의 지구는 다시 여러개의 허브로 이루어져 있다]




보다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아스트럴'은 우주 공간을, '지구(district)'는 은하계를, '허브'는 태양계를 의미하는 셈이다.
'얼로드'는 허브 보다 더 하위 개념으로 지구(earth)와 같은 일종의 거주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 우주, 즉 아스트럴을 탐험하려면 아스트럴 함선이 필요하다.
함선을 획득하려면 35레벨이 된 이후 NPC에게서 받은 함선 제작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획득하여 자신의 소유가 된 함선은 내외적으로 제법 그럴싸한 우주선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
자신의 캐릭터 한 명이 조종할 수도, 혹은 타 플레이어들과 같이 여러명이서 조종할 수도 있다.
클래스에 따라 함선에서의 역할이 결정되지 않으며, 언제든지 필요할 때마다 변경 가능하다.




       [직접 혹은 다른 플레이어들과 조정하여 아스트럴을 탐험할 수 있는 함선]




함선 게임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 함선 일반론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함선을 타고 아스트럴을 탐험하면서
정박할 수 있는 얼로드, 포획할 수 있는 보물 궤짝, 함선 향상을 위한 재료를 수집할 수 있는 난파선,
몬스터인 아스트럴 악마, 타 플레이어의 함선 등을 발견하거나 획득하거나 혹은 처치할 수 있다.






■ 아스트럴에서의 주된 게임 플레이


아스트럴에서 플레이어가 할 수 있거나 즐길 수 있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보통은 다음의 큰 두 가지 요소로 압축된다.



1. 아스트럴에서의 PvE — 보물찾기


플레이어는 아스트럴을 탐험하면서
아스트럴에 돌아다니고 있는 몬스터를 처치할 뿐만 아니라
버려진 섬을 찾아 정박하거나 난파선을 찾아 전리품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버려진 섬은 랜덤한 허브에 랜덤한 확률로 랜덤한 장소가 나타나는데,
버려진 섬에는 정예형 몬스터 뿐만 아니라 가장 깊숙한 곳에는 보스급 몬스터도 있어
한 명의 플레이어가 섬에 정박하여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의 일은 하기가 매우 힘들다.


버려진 섬은 한 번이라도 항구에서 벗어나면 사라져 다시 들어갈 수 없음을 참고하자.



       [허브 내에 랜덤하게 등장하는 색깔 있는큰 얼로드는 정박할 수 있는 곳이다]



       [랜덤한 지역이 등장한다. 내부에는 41레벨 이상의 정예급 몬스터가 등장한다]




난파선 역시 랜덤한 허브에 랜덤한 확률로 나타나며
함선을 타고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난파선에 있는 아이템이 획득되는 형태다.



하지만 섬이나 난파선에서 얻은 모든 전리품을 그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들 중 "궤짝"은 함선이 정박할 수 있는 항구에서만 열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이러한 궤짝을 항구로 옮겨야 하며, 이 과정에서 게임의 PvP 영역으로 연결된다.




2. 아스트럴에서의 PvP — 해적 행위


함선의 승무원은 항구로 돌아오는 상대 진영 플레이어의 함선을 약탈할 수 있다.


상대 함선을 못 가게 막은 후 그 함선으로 이동하여
(함선이 충분히 가까워지면 순간이동 장치가 작동하여 다른 함선으로 이동 가능)
탑승한 승무원들을 처치하면 보물 창고에 들어가 보물 궤짝을 훔칠 수 있는 것.







혹은 함선의 원자로를 폭발시켜 적의 함선을 무력화할 수도 있지만,
그러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에 공격을 방해 받을 수 있어 위험요소를 동반한다.



이렇게 타 플레이어의 함선에 승선한 후 적 승무원과 전투를 벌이고,
보물 창고로 가서 궤짝을 약탈하고 자신의 함선으로 돌아가면 된다.
물론 훔친 보물 역시 다른 보물과 마찬가지로 항구로 가져가야 열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