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투 기본 정보


전투는 얼로즈 온라인 모험을 즐기기 위해 중요한 부분이다.
모험 도중 수많은 NPC를 죽여야 할 것이며, 심지어 다른 플레이어를 죽여야 할 수도 있다.
만약 회복이 가능한 클래스라면 다른 플레이어들을 치료해야할 수도 있다.



이처럼 NPC나 플레이어를 공격/회복 하기 위해서는 대상을 클릭해서 타겟으로 지정해야 한다.
또한 '탭' 키를 누르면 가장 가까운 NPC나 플레이어를 타겟으로 잡을 수 있다.
단 이러한 스킬들은 각 스킬의 범위 내에서만 발동하며, 마우스를 스킬 위로 올려놓으면 사정 거리를 알 수 있다.







범위를 초과한 상태로 스킬을 쓰려고 하면 '대상이 너무 멀리 있습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화면 중앙에 표시되는데,
이는 주문의 사정 거리 안에 들어올때까지 목표에게 근접하면 해결된다.
또한 자동 공격과 같은 기능은 없으므로, 사거리 안에 들어오자마자 주문을 사용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근접 공격 클래스의 경우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을 눌러주는 것을 잊지 말것.



[잊기 쉬운 기본 공격, 쿨 타임이 될 때 마다 눌러주자]







■ 부상 정도


치유는 얼로즈 온라인 전투의 중요한 부분이다.
플레이어들은 강력한 NPC들과의 전투 시 동료들에 의해 체력을 회복해야 한다.
그러나, 얼로즈 온라인에서는 부상 정도라는 시스템이 있으며 이 부상 정도에 따라 치유 효과가 감소된다.


플레이어가 공격 당할 때 마다 일정 비율로 부상 정도가 증대되며,
이것은 체력 바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체력 바 위에 표시되는 붉은 방울로 알 수 있다.
※ 부상 정도가 1% 증가할때마다, 받는 치유 효과가 1% 감소하게 된다.


만약 힐러라면 자신이 현재 보유한 신앙의 양 뿐만 아니라 치유 대상이 가진 부상 정도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이다.
신앙 스탯은 힐러가 대상이 지닌 부상 정도를 무시하고 치유 효과를 일으키는데 도움을 준다.









■ 위협


위협은 전투의 중요한 요소이며 이것은 다음에 설명할 두 가지를 지칭한다.


첫째, 모든 적대적인 NPC은 '위협 반경'을 갖고 있다.
만약 당신이 반경 안에 들어선다면 NPC들은 당신과 교전을 시작할 것이다.
NPC의 위협 반경은 그들의 레벨과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에 의해 결정된다.
5레벨짜리 NPC는 6레벨의 캐릭터에 비해 25레벨 캐릭터를 상대했을 때 더 작은 위협 반경을 지닌다.



[레벨 차이가 크게 나면 이 정도 거리에서도 인식 당하지 않는다.]




교전 상태에 들어가면 NPC를 상대로 일정 수준의 위협치를 쌓게 될 것이다.
강력한 주문을 사용할 수록 이 위협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며,
이에 따라 NPC가 당신을 공격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이 개념은 파티 단위로 NPC와 교전할 때 반드시 기억해둬야 하는 사항이다.


'탱커'라고 불리는 특정 파티원들은 제일 높은 위협치를 생성하는 것을 지상 과제로 여겨야 한다.
만약 탱커가 NPC에 대해 가장 높은 위협 수치를 갖고 있다가,
탱커의 위협 수준이 다른 파티원의 위협 수준보다 낮아진다면
NPC는 제일 높은 위협 수준을 지닌 새로운 대상을 공격하러 가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나온다면 당신의 파티는 NPC와의 전투에서 패배하고 전멸할 수 있다.
탱커로서 제일 높은 위협 수준을 유지하고 싶다면,
스킬과 능력들을 잘 파악하고 다른 파티원들이 어떠한 행동을 하고 있는지 항시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동료 파티원들을 회복시켜주는 이로운 주문들도 높은 수준의 위협을 생성할 수 있다.





■ 전투 기록


당신의 전투 기록은 전투에서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 또한 어떠한 일을 당했는지를 전부 보여준다.
이것은 당신의 주문이나 능력이 NPC에 대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혔는지,
어떠한 주문이나 능력이 사용되었는지, 또한 어떠한 효과가 적용되었는지를 포함한다.


이로운 효과, 예를 들면 회복 주문, 같은 것도 역시 이 전투 기록에 표시된다.
전투 기록은 채팅창의 "전투" 탭을 클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채팅창의 전투 탭을 우클릭하는 것으로, 전투 기록에 어떠한 행동들을 표시할지 설정하는 메뉴를 띄울 수 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엄청난 양의 PVE 컨텐츠 이외에도, 얼로즈 온라인은 매우 다채롭고 독특한 PVP 경험을 제공한다.
PVP는 신성한 땅과 같은 분쟁 지역이나, 특수 투기장 및 천체계(Astral)과 같은 곳에서 벌일 수 있다.







필드 상에서 상대 진영과 만나 자신의 무기와 마법으로 적을 쓰러 뜨리기 위해선 상대와 자신 모두
'전쟁 깃발'을 올린 상태여야 한다. 자신의 캐릭터 초상화 옆에 있는 전쟁 깃발은 녹색, 노랑, 적색으로 구분 되며
어느 한 쪽이라도 녹색(전쟁 깃발 내림) 상태라면 공격이 불가능 하다.


적색(전쟁 깃발 올림)으로 한 상태라면 서로 공격이 가능하며, 패배할 시 연옥으로 들어가게 된다.
전쟁 깃발을 이용해 상대를 괴롭히는 것을 방지하고자 얼로즈 온라인에서는 전쟁 깃발을 한 번 올린 후에,
내리기 위해선 5분의 시간 동안 노랑(전쟁 깃발 내리는 중)인 상태가 되며 이 때는 적에게 공격 당할 수 있다.








또한, 얼로즈 온라인의 PvP는 단순히 캐릭터의 무기나 마법만 갖고 싸우는 것이 아니다.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아스트랄 함선을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의 함선을 공격할 수 있다.
아스트랄 캐논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들은 상대방의 함선에 올라타기 전에 적의 방어선을 약화시킬 수 있다.
올라탄 후에 그들은 적이 선창에 숨겨둔 보물을 훔쳐갈 수도 있다.


노보그라드(Novograd)와 네제브그라드(Nezebgrad) 밖에 위치한 투기장들은
플레이어가 그 안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투기장에서 플레이어들은 적을 상대하기 전에 아군을 상대로 먼저 실력을 가다듬는 연습을 할 수 있다.







특정 지역, 예를 들면 신성한 땅 같은 곳은 연맹과 제국 양측이 점거하고 있다.
상대 진영과 싸우는 것이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당 지역의 패권을 잡기 위해 상대 진영과 힘을 겨룰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적 진영의 플레이어들과 싸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다채로운 보상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이것이 '명예 점수 '시스템이다. 명예 점수는 플레이어가 적을 쓰러뜨릴때마다 수여된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갖고 있는 전투 명예의 양에 비례해 각기 다른 계급을 부여받고,
높은 계급을 받을 수록 더욱 좋은 방어구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전투 명예와 계급은 매주 리셋되지만, 플레이어들은 다시금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데에 아무 문제 없을 것이다.








■ 명예 점수


명예 점수는 모든 캐릭터가 PvP 전투에서 상대를 처치한 경우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종류의 자원이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일정량의 명예 점수를 받게 되며, 받는 점수는 처치한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를 처치하거나 항상 한 명의 캐릭터를 쫓아다니는 경우에는 점수를 얻지 못한다.


그룹으로 싸우는 경우 명예 점수는 그룹의 모든 구성원에게 균등하게 분배된다.
여기에는 두 가지 요소, 승리 횟수와 명예 횟수가 있는데,
처치한 캐릭터에 대한 정보는 영구히 남으며 명예 점수는 매주 0으로 초기화 된다.
일정량의 명예 점수가 쌓이면 등급을 얻게 되며, 등급에는 4종류가 있고 진영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등급 유지 기간은 1주일이며, 이 기간 동안 특정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7일이 지나면 등급과 명예 점수가 0으로 초기화된다.
등급이 있으면 한 진영 안에 있는 모든 NPC 무역상에게 아이템을 구입할 때 할인을 받는다.
등급이 있는 경우 주말에 특수 NPC로부터 특수 아이템 키트를 얻을 수 있다.
최고 등급에 오르면 최대 할인 및 특수 아이템 키트를 받게 된다.


전투 능력을 시험해 보려는 모든 플레이어는 충분한 돈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진영의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일일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PvP 전투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다른 진영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평판을 얻는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처치한 다른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명예 점수를 얻는다.






● 등급


플레이어가 명예 점수를 얻으면 PvP 전투에서 활약한 정도를 나타내는 명예 등급이 생긴다.
명예 점수는 매주 초기화 되며, 명예 점수 최대 한도는 100000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