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의 개발사인 ㈜드래곤플라이는 게임개발에서 퍼블리싱에 이르기까지 종합구조를 갖춘 게임전문기업으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개발업체 2곳에 지분을 투자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드래곤플라이는 차기작 개발을 위한 투자 자금형태로 ㈜모웰소프트(대표 송대현) 지분을 인수했다. 그러나, 드래곤플라이는 모웰소프트의 경영권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인력도 그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2002년 4월 설립된 ‘모웰소프트’ 는 온라인 게임 전문개발사로 2004년 5월부터 자체 개발한3D 전차 MMO게임 '블리츠 1941'의 서비스를 시작, 현재까지 '블리츠 1941'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드래곤플라이는 ㈜토리소프트(대표 임광휘)의 지분도 인수했다. 토리소프트는 올해 설립된 신생 게임개발사로 현재 레져액션게임을 개발중에 있다.



박철우 대표는 “ 1995년 설립 이후 2004년 선보인 ‘스페셜포스’ 가 현재 최고의 인기게임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게임유저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우수한 전문게임개발사들을 인수하게 된 것도 게임 유저들에게 더 질 좋고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들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앞으로, 드래곤플라이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게임전문회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게임개발 확충과 서비스에 노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Inven Rope - 이달융 기자
(Rope@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