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전문회사 다고이(대표 이광희, www.dagoy.co.kr)는 “리니지Ⅱ  보드게임”을 오는 2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니지Ⅱ 보드게임’은 ‘리니지II 온라인게임’을 보드게임으로 컨버전한 것으로 최근 다고이가 개발했다.





보드게임은 종이 위에서 즐기는 모든 종류의 놀이를 일컫는 말로, 윷놀이, 부르마블처럼 주사위와 말판, 카드, 필기도구 등을 가지고 여러 사람이 모여 진행하는 ‘테이블 게임’을 말한다.





‘‘리니지II 보드게임’은 원작의 탄탄한 구성과 아름다운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작품으로, 쉽고 독창적인 시스템과, 유럽산 게임들에 버금가는 고품격 컴포넌트로 구성되어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규칙이 간단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리니지II 에 등장하는 다섯 종족 중 하나를 선택,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얻고, 혈맹을 통해 공성을 치르고 명성치를 획득하는 것으로, 공성을 성공시켜 승점 10점을 모을 경우 승리하게 된다. 평균 플레이시간은 40~60분이며, 사냥과 공성을 적절히 조화해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이번 ‘리니지Ⅱ 보드게임’ 은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 ‘루비콘 보드게임카페 1달 무료이용권’ , ‘리니지Ⅱ 온라인게임 15일 무료이용권’ 을 증정한다.





다고이의 이광희 사장은 “ ‘리니지Ⅱ 보드게임’은 온라인 게임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라며, “국내 보드게임개발시장에 활력을 가져 다 줄 것” 라고 덧붙였다







Inven Rania - 전예림 기자

(rani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