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관계자들의 코멘트와 개발 사항을 만나볼 수 있는 레드 포스트. 한 주간 이슈되었던 레드 포스트를 모아 보는, 라이엇의 말말말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에 올라왔던 소식들의 심화 코멘트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다음 시즌에 대한 모렐로의 직접적인 작업 착수 코멘트와 렝가의 뼈 이빨 리메이크 조정안. 그리고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시비르의 리메이크 진행 상황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번 레드 포스트에서는 최근 정말 만나보기 어려워진 정글러, 스카너의 리메이크 작업 착수에 대한 소식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모렐로: 본격적으로 시즌4 작업을 준비하고있다.

라이엇게임즈의 관계자 Morello가 본격적으로 시즌4에 대한 언급을 하였습니다. 예전 정글러 관련 문의에서도 시즌4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이번엔 시즌4 자체에 대한 내용을 남겨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 ▲ 시즌4에 대한 모렐로의 지난 게시물 보러가기 ]


다음 시즌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나오는 사항이지만 이번에도 가장 핵심적인 조정사항은 서포터와 정글러인 것 같습니다. 모렐로는 시즌4에서 서포터와 정글러가 수급하는 골드량에 변화를 줄 것이라고 했으며 그에 대한 일환으로 와드 시스템도 지금과 달라질 가능성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그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게임 페이스의 조정 등도 있는데요. 현재 담당자들이 시즌4 업데이트를 위한 자료 수집에 나섰다고 하니 앞으로의 시즌4 개발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 렝가의 리메이크 뼈이빨! 유저들의 반응은?

하루가 멀다 하고 이어지는 렝가의 리메이크 소식. 최근에는 렝가의 특수 아이템인 뼈 이빨 목걸이에 대한 이야기가 올라왔습니다. 과거, 렝가를 OP반열에 오르게 해 주었던 빌드는 AP기반으로 사실상 뼈 이빨 목걸이에 대한 주목도는 높지 않았습니다.


[ ▲ 현재 렝가의 뼈이발 목걸이 ]


AP빌드가 사라지고 체력 기반의 렝가 운영이 유행했을 때도 사실 그의 고유 아이템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지 못했습니다. 빅토르의 그것에 비하면 다소 그 인식 차이가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라이엇게임즈는 이 부분에 대해 불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뼈 이빨 목걸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 사항을 조정하고 나섰는데요. 생각보다 이에 대한 반응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과연 우리의 사냥하는 사자는 언제쯤 돌아올 수 있을까요?








■ 스카너에게 꿈과 희망을!

시즌3 기간 동안 스카너의 꼬리 맛을 본 분이 얼마나 계실까요? 지난 시즌, 최강의 정글러 중 하나로 군림하며 6렙 필킬 갱킹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던 OP정글러 스카너는 최근 서글픈 비주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스카너의 선택률은 시즌3에 들어서면서 무려 80%나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 ▲ 흐린 기억속의 그대 ]


라이엇게임즈의 관계자 Scruffy는 스카너의 재기를 위한 리메이크에 나섰습니다. 현재 라이엇게임즈는 스카너가 비주류 챔피언으로 된 가장 큰 원인으로 직접적인 너프와 다른 정글러들의 강세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이유야 어찌 됐건 결과적으로 스카너는 지금보다 많이 활용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유저들이 가장 만족해할 만한 스카너 재설계 진행을 위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연, 수정 선봉장의 매서운 꼬리 맛을 복원시킬 수 있을까요? 스카너를 사랑하는 마니아분들도 해당 레드 포스트에 의견을 남겨보세요!








■ 시비르, 수술 3/4까지 진행중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

레드 포스트의 킬러 콘텐츠, 시비르 리메이크 소식이 또 돌아왔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그녀의 리메이크 관련 이야기는 꾸준히 이어져 왔습니다.


[ ▲ 중국 일러스트 같은 시비르를 원합니다. ]


라이엇게임즈는 시비르 리메이크에 대해서 언제나 '준비중이다.', '리스트에 올려뒀다.', '우리도 알고 있다.'라는 형태의 대답을 해왔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저들 중 일부는 최근 등장한 시비르 재설계 소식에 대해서도 다소 불신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재설계 소식만큼은 확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라이엇게임즈 관계자인 IronStylus가 시비르에 대한 리메이크가 3/4 정도 진행되었고 정말 얼마 안남았다고 밝혔습니다. 지금 스킨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니 아마도 기본 비쥬얼은 어느 정도 완성 단계가 아닐까요?

1/4만 더 기다리면 이제 예뻐진 전장의 여제를 만날 수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