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금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1.5 용족의 그림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온 가족여러분.
테스트 서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테스트를 통해 전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의 의견이 더욱 성장하는 아이온을 만들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테스트 서버는 본 서버에 업데이트될 게임 컨텐츠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운영되는 서버로
본 내용은 테스트 서버에 테스트를 목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며, 본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럼, 7월 2일자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1.5 용족의 그림자'의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인스턴스 던전]

1. 총 12개의 새롭고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들이 드디어 굳게 닫혀있던 문을 엽니다.

- 새로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들은 각각 다른 컨셉트와 차별된 시스템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 좋은 아이템을 위해, 많은 어비스 포인트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위해!
모험을 떠날 만반의 준비를 끝낸 후, 새로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의 문을 있는 힘껏 두드려보시기 바랍니다.


암흑의 포에타

과거 천족이 포에타 지역의 차원의 문을 파괴했지만, 용족의 끊임없는 침투로 인해 결국 차원의 문이 다시 열리고 평화로웠던 포에타는 용족에게 점령당하고 말았습니다. 이미 폐허가 되어버린 암흑의 포에타에서 포악한 용족의 계략을 막아내기 위한 데바들의 이야기. 지금 그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 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인테르디카의 검은 눈물 늪지대, 벨루스란의 서리눈썹 피난처에 위치한 아티팩트 장치를 통해 인스턴스 존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처치와 희귀 채집물 채집을 통해 점수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주변 사물을 파괴하거나 각 지역에 배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높은 점수를 획득 할수록 더 높은 난이도의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 던전 공략에 실패한 경우에는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없습니다.)
- 최종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처치 시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족 포에타 지역의 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었던 몬스터를 암흑의 포에타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고 있던 몬스터와는 같은 모습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격전지 - 드레드기온

어비스에서의 세력 확장을 위해 투입된 용족의 전투 모함 드레드기온.
거대하고 위압적인 드레드기온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천족과 마족의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시작됩니다.

드레드기온 내부로 침투하여 가능한 많은 에너지원을 파괴하고 드레드기온을 진두지휘하는 함장을 암살하는 것이 최종 목표지만 언제 어디서 상대종족의 공격이 퍼부어질지 모르니 긴장을 늦춰서는 안됩니다.





- 천족과 마족이 동시에 입장하여 경쟁하며 진행하는 PvPvE형 던전입니다.
- 드레드기온은 정해진 시간에만 NPC에게 신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신청이 가능한 시간


- 개인 신청 / 빠른 신청 / 단체 신청으로 구분되며, 새로 시작하는 인스턴스 던전에 참여하고 싶을 때는 개인 신청을, 새로 시작하거나 이미 진행중인 것과는 상관 없이 빠르게 참여하고 싶을 때는 빠른 신청을, 지인들과 같은 인스턴스 던전에 참여하고 싶을 때는 단체 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천족은 에레슈란타의 테미논 거점에 있는 NPC인 아셀루스, 펠라스고스, 히포타데스에게 신청하여 등록합니다.
- 마족은 에레슈란타의 프리뭄 거점에 있는 NPC인 부리, 오컴, 루크바르에게 신청하여 등록합니다.
- 천족/마족 각각 필요한 인원이 모여야만 입장이 되므로, 입장 신청 후 약간의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안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드레드기온의 에너지원인 ‘수르카나’를 파괴할 때마다 점수를 획득합니다.
- 상대 진영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점수를 획득합니다. 단, 획득한 점수가 0인 캐릭터를 처치할 경우에는 점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상대 진영의 캐릭터에게 공격 당해 사망할 경우 일정량의 점수를 잃게 됩니다.
- 함장실까지의 침투 경로가 다양하고 상대 진영의 침투를 방해하거나 아군 진영에게 유리하게 이용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최종 보스인 함장을 처치하거나 혹은 정해진 시간이 모두 지났을 때 침투 작전이 끝나며, 이 때 개인 점수를 합산한 총 합계 점수가 더 높은 진영이 승리합니다.
- 침투 작전이 완료되면 그 때까지 얻은 점수에 따라 어비스 포인트가 지급되며, 승리한 진영은 더 높은 보너스 어비스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어비스 포인트 획득 외에도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특정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좋은 성능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강철갈퀴 호

슈고 중 일부가 대파국 이후 용계의 척박한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외형과 성격이 공격적으로 바뀌었고 이들은 스스로를 슈라크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 중 일부는 ‘강철수염 해적단’을 조직하였고 ‘강철갈퀴 호’는 ‘강철수염 해적단’이 약탈을 주 목적으로 사용하는 해적선입니다. 이 곳에서 의뢰나 구출을 수행하면서 새로운 모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최대 6인까지 입장 가능한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40레벨 이상인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입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6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천족 입장 퀘스트: 수상한 호출 / 마족 입장 퀘스트: 호의에 대한 대가
- 천족은 엘리시움의 ‘히카룽’, 마족은 판데모니움의 ‘미도링링’을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여러 가지 경로가 존재하며 선택한 경로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어비스 요새 던전

어비스 하층에 위치한 3개의 요새(유황 나무 요새, 시엘의 서부 요새, 시엘의 동부 요새)와 상층에 위치한 5개의 요새(아스테리아의 요새, 고대도시 루의 요새, 크로탄 요새, 드키사스 요새, 라 미렌 요새)마다 입장 가능한 던전이 존재하며, 이러한 요새 던전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도 다수 준비되어 있기에 요새전이 더욱 중요해 집니다.



- 요새를 점령 중인 종족은 요새 안쪽의 입장 오브젝트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각 인스턴스 존에는 여러 개의 보물 상자들이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에 보물상자를 가능한 많이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요새에 따라 인스턴스 던전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난이도가 다르며, 제한시간이 지나면 보물상자가 하나씩 혹은 동시에 사라져 버립니다.
- 요새를 점령하고 있는 종족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노흐사나 훈련소

어비스 요새전의 튜토리얼 형식이며, 어비스 초보자를 위한 전용 던전 입니다.



- 25레벨부터 28레벨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각 종족의 어비스 거점 인근에 입장할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 퀘스트를 통해 입장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18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재입장 가능시간은 “/입장확인” 명령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킬]

1. 신규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기본 스티그마 스톤”과 “상급 스티그마 스톤” 93종류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스톤은 직업별로 6종류씩 추가 되었으며, 어비스 포인트를 소모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2.검성의 “집중 막기” 스킬 사용을 통해 물리 타격을 무기 방어 하는 경우, 대미지를 모두 방어하는 것이 아니라 반감시키는 것으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3.검성의 “전투 준비”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용암 위에 올라가면 대미지를 추가적으로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검성/수호성의 “성문 파괴” 스킬 효과을 강화하였습니다.




5.마도성의 “마법 공격력 강화 I, II” 패시브 스킬을 강화하였으며, “마법 공격력 강화 III”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6.마도성의 “쇠약의 저주I, II” 스킬 유지 시간이 8초에서 1분으로 증가하였으며, “쇠약의 저주 II” 스킬 효과를 강화하였습니다.

7.마도성의 “루미엘의 지혜”, “지켈의 저주”, “바이젤의 지혜” 스킬 재사용 시간을 1분에서 3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8.정령성의 “불의 기운”, 바람의 기운”, “물의 기운”. “땅의 기운”, “마법 해제”, “마법 연소”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정신력 소모량을 하향하였습니다.



9.호법성의 “결박의 주문”, “흡수의 주문” 스킬 명중률을 상향하였습니다.

10.호법성의 “천벌의 낙인” 스킬을 침묵이 걸린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치유성의 “치유의 은총 I, II, III” 스킬 사용 시 HP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12.능동방어(회피, 무기 막기, 방패 방어 등)가 작동하면 이미 활성화 되어 있었던 반격기 스킬이 비활성화 상태로 바뀌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스킬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상태이상 디버프의 이름을 ‘속박’에서 ‘봉쇄’로 변경하였습니다.

14.출혈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같은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착용하였을 때 보여지는 이펙트의 색상을 붉은색에서 검정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5.따라가기 설정을 해놓은 대상이 “은신”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따라가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6.수호성 “철벽 방어”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감정 표현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메시지가 중복 출력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1. 상급 스티그마 스톤이 새롭게 추가 됨에 따라 상급 스티그마 슬롯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슬롯은 퀘스트를 통해서 3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슬롯에는 기본 스티그마 스톤과 상급 스티그마 스톤 모두를 장착할 수 있으나, 일반 스티그마 슬롯에는 상급 스티그마 스톤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스톤은 전제 스티그마 스톤 장착을 통해 전제 스킬을 습득한 상태에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슬롯에는 기본 스티그마 스톤과 상급 스티그마 스톤 모두를 장착할 수 있으나, 일반 스티그마 슬롯에는 상급 스티그마 스톤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스톤은 전제 스티그마 스톤 장착을 통해 전제 스킬을 습득한 상태에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2. 직업간 밸런스 보완을 위해 상태이상 신석 발동 효과를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무기를 양손에 모두 장비했을 때 왼손무기의 상태이상 신석 발동 확률이 기존에 비해 다소 낮은 확률로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출혈 혹은 중독 효과를 가진 상태이상 신석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3. 파티 플레이를 통한 부적절한 경험치, 어비스 포인트 획득을 방지하기 위하여 파티원간 분배 방식을 수정, 보완하였습니다.

- 개인이 사망 혹은 로그아웃 하는 경우 기존에는 총 경험치/AP/DP를 나머지 파티원들이 나눠 서 획득하였으나, 이제는 사망 혹은 로그아웃 한 캐릭터의 대미지 기여분 만큼 경험치/AP/DP가 차감되어 파티원들에게 분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공격할 때의 대미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5. 스킬 사용 시 점프 등을 통해 캐릭터의 모션이 생략되는 것을 이용한 스킬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6. 휴식의 기운이 100%로 충전되는 시간을 3일에서 2일로 변경하였습니다.

7. 새로운 감정 표현인 '묵념'과 '기도'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감정 표현은 각 도시에 위치한 행위 예술의 데바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1. 새로운 아이템 등급인 ‘영웅’ 등급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웅’ 등급 아이템의 이름 색상은 주황색입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영웅’ 등급 아이템은 무기와 방패이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일부 무기 아이템의 치명타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장검, 단검의 치명타 성능을 다소 낮춘 반면, 대검, 미늘창, 법봉, 활의 치명타 성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신규 세트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세트 아이템은 신규 인스턴스 던전, 신규 제작, 퀘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4. 신규 제작 도안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마족 각각 54개의 특급 도안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특급 도안 중에는 유일 등급 아이템의 도안도 존재합니다.

5. 신규 변환서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제련석 변환서는 유일 등급이며, ‘명인의 ~~ 제련석’ 을 ‘달인의 ~~ 제련석’ 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련석 변환서는 ‘신성의 요새’ 점령 시 보급병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작물의 재료를 만들 수 있는 변환서가 추가되었습니다.

6. 새로운 외형의 복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신성 의복 판매상 NPC에게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 – 남자>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 – 여자>



-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새로운 외형의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7. 유일 등급 채집물을 추가하였습니다.

- 유일 등급 채집물은 필드에 배치되어 있는 기존 채집물 채집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유일 등급 채집물을 추가하였습니다.




8. 드라코닉 머리 방어구를 새로운 외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9. 천계와 마계의 행상인이 판매하는 외형 변경용 아이템은 강화가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업데이트 이전에 구입한 외형 변경용 아이템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10. 아이템 옵션에 새로운 능력치인 ‘시전 속도 증가’, ‘적대치 증가’, ‘적대치 감소’를 추가하였습니다.

11. 오드 채집꾼 모자를 착용하고 레이더를 보았을 때 고도 차이에 따라 멀리 있는 오드는 회색으로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2. 어비스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신규 어비스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규 어비스 아이템은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새롭게 배치 된 ‘상급 무기 담당 공훈관’, ‘상급 방어구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어비스 아이템에는 세트 효과가 존재합니다.

13. 어비스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신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있는 ‘소모품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4. 어비스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스티그마를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새롭게 배치된 ‘마법계열 스티그마 담당 공훈관’, ‘전투계열 스티그마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5.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은 데바니온 퀘스트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16. 봉혼석 사용 중 장착된 봉혼석을 모두 사용했을 때, 큐브에 있는 같은 종류의 봉혼석을 자동으로 장착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7. 키스크를 설치하면 설치한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등록 확인 창이 뜨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외적으로 개인용 키스크의 경우에는 설치 후 바로 등록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18. 등록한 키스크의 작동 시간이 30분, 10분, 1분 남았을 때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9. 일부 아이템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0. 일부 채집물의 배치가 잘못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1. 천/마 대도시 지역에 최종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50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습득되며, 대도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의 미션을 완료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2. 50레벨 데바니온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30레벨 데바니온 퀘스트(천족: 현자의 가르침, 마족: 현인의 의식)와 대도시 지역의 최종 미션을 모두 완료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천족: 엘리시움에 위치한 NPC “라비린토스”에게 시작 퀘스트인 [직업 스승의 동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마족: 판데모니움에 위치한 NPC “크바시르”에게 시작 퀘스트인 [스승들의 인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 상급 스티그마 슬롯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은 엘리시움, 마족은 판데모니움에 있는 스티그마 조율사에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4. 최고달인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미 1가지 제작의 달인인 상태에서 다른 제작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총 2가지 제작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 1가지 제작의 달인이 된 후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다른 제작의 달인이 되기 위한 최고달인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천계의 엘리시움, 엘테넨,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와 마계의 판데모니움, 모르헤임, 브루스트호닌, 벨루스란 지역에 다수의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6. 새롭게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에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UI]

1. 파티 및 포스 인원을 빠르게 모집할 수 있는 파티/포스 모집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창에 '/파티모집 할 말', '/포스모집 할 말'을 입력하거나 친구 찾기 창과 포스 창에 있는 파티


모집, 포스모집 버튼을 이용하여 모집 링크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의 모집 링크를 마우스로 좌 클릭하면 지원 메시지가 해당 링크 파티/포스 장에게 귓속말로 전달됩니다.


- 채팅창의 모집 링크를 마우스로 우 클릭하면 해당 파티 및 포스에 대한 인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파티 원원 정보에는 레벨과 직업이 표시되며, 포스 인원 정보에서는 포스장과 부대장, 포스 구성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 추가된 커스터마이징을 조합한 얼굴 선택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체형 선택 항목을 기존 번호 식 이름이 아닌, 특징에 따른 한글 이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EX: 건장한 체형, 어린이 체형, 드워프 체형 등)




3. 나침반 미니맵의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나침반 하단의 [+], [-] 버튼을 이용하여 미니맵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4. 소환된 아이템에 소환한 대상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시공의 회랑 소환 시 소환한 캐릭터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특급 우편 배달부 소환 시 수신자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자신의 캐릭터와 NPC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의 모습을 숨기는 의 기능을 보완하였습니다.

- 같은 파티 및 포스에 속한 인원의 모습은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의 기능 사용 중에도 상대진영의 캐릭터는 을 이용하여 자동 타겟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채팅 탭과 언어별 채팅 채널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6개까지 추가 가능했던 채팅 탭을 최대 7개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언어 채팅 채널(한국어, 영어)을 추가하였습니다.

7. 정산할 물품이 있을 경우 표시되는 아이콘의 모양을 변경하였습니다.



8. 우편함 편의 기능을 아래와 같이 추가하였습니다.

- 편지 쓰기 시 메일 제목에 ‘제목없음’이 기본으로 쓰여져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편지 쓰기 시 아이템 첨부를 할 경우 메일 제목에 아이템 이름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받은 편지 확인 시 편지 수신 날짜가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받은 편지가 100개 이상이 되면 편지 아이콘이 붉게 표시됩니다.

9. 아이템 장착 미리보기 창에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0.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하여 관련 도움말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초보 도움말’에 ‘격전지 – 드레드기온’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 명령어’에 ‘파티모집’과 ‘포스모집’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11. 데바 전직 전까지는 전직 시 선택 가능한 두 가지 직업 채널에 모두 참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 전사의 경우 데바 전직 전까지 수호성과 검성 채널에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 데바 전직 후에는 선택한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의 채널이 삭제됩니다.

12. 장착 중인 소비 아이템을 퀵바에 바로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3. 의도하지 않은 추출로 인해 아이템이 파괴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아이템 추출 시 [확인] 버튼을 로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우스 클릭으로만 [확인] 버튼 선택이 가능합니다.

14. 화살 및 봉혼석의 남은 수량이 50개, 100개 이하 일 때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경고 메시지에 보이는 남은 수량은 장착 중인 것과 큐브에 남은 것을 모두 합한 수량입니다.



[NPC]

1.일부 사냥터의 활성화를 위해 솔로/파티 사냥 지역을 기존보다 명확하게 구분하여 플레이 성향에 따라 사냥이 용이하도록 수정하였으며, 해당 지역에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고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보상을 조정하였습니다.

- 엘테넨 혁명단 건설기지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고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였으며,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능력치와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모르헤임 혁명단 건축기지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고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였으며,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능력치와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 에레슈란타 지역의 신성의 요새를 제외한 모든 어비스 요새에 배치된 수호신장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테오보모스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와 브루스트호닌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아드마 성채에 배치된 일부 몬스터가 상급 은신을 감지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4. 벨루스란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드라웁니르 동굴에 배치된 군단장 바카르마가 소환하는 소환수의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5. 인테르디카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아조투란 요새에 배치된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6. 몬스터 밀집으로 인해 플레이 난이도가 높았던 지역의 몬스터를 분산 배치하여 사냥이 용이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엘테넨 에라쿠스 지하신전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르헤임 아르카니스 공중신전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7. 17~20레벨 대 지역에 배치된 몬스터의 등급 및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베르테론 투르신 전초기지와 투르신 주둔지 지역에 배치된 정예 몬스터의 등급과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알트가르드 검은발톱 주둔지와 검은발톱 부락 지역에 배치된 정예 몬스터의 등급과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8. 어비스 공훈관 이용 시 어비스 포인트에 따른 정렬 조건을 추가하여 아이템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낮은 어비스 포인트 순], [높은 어비스 포인트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기타]

1. 동일 PC에서 접속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최대 수를 2개로 변경하였습니다.

2. 몬스터가 사망하였지만 캐릭터를 인식한 것처럼 소리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환경]

1. 벨루스란의 바카르마 군단 주둔지, 인테르디카의 인드라투 군단 주둔지에 있는 시공의 균열 이용 횟수를 기존의 두 배로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