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리자드인터렉티브]

리자드인터렉티브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포털 '네오펀닷컴'이 무협 MMORPG <천상비>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자드인터렉티브(대표 이상욱)는 7월 10일 ㈜하이윈(대표 유행종), ㈜GameOn(대표 최관호)와 <천상비>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천상비>는 리자드인터렉티브의 글로벌 게임포털 '네오펀닷컴(www.neofun.com)'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며, 오는 4분기 오픈 예정이다.

이로써 리자드인터렉티브는 '네오펀닷컴'을 통해 자체 개발한 <크로노스>, , 를 비롯해 <신마법의대륙>, <노스테일>에 이어 <천상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리자드인터렉티브 이상욱 대표는 "정통 무협 <천상비>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도 충분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해 이번 계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그동안 다져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완벽한 로컬라이징을 통해 <천상비>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상비>는 지난 2002년 5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1세대 정통 무협 MMORPG로,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 <新 천상비>로 또 다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지에 서비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