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온 가족 여러분.

 

1.9 데바 총 집결 업데이트에 이어 많은 가족 분들이 기다리시던 2.0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경]
1. 베일 속에 가려져 있던 용계 지역이 최초로 공개됩니다.
<용계 지역 설정>
새로운 지역, 겔크마로스와 잉기스온은 용제 티아마트가 지배하는 곳입니다.
아트레이아 태초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과 드라나의 영향으로 생기를 잃은 곳이 공존하며, 대지의 힘을 사용하는 티아마트의 영토답게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곳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새로 공개되는 용계에는 51레벨 이상의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 기존의 경험할 수 없었던 용계 지역만의 새로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잉기스온에는 천족 요새, 겔크마로스에는 마족 요새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각 지역에는 2개의 요새와 4개의 아티팩트가 존재합니다.
- 지역 특성에 따라 활강과 바람길을 활용하여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용계 잉기스온]

    

[용계 겔크마로스]

 

2. 바람길을 통한 이동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바람길이 존재하는 지역은 바람이 흐르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바람길 안으로 캐릭터가 진입하면 바람길의 방향에 따라 이동합니다.
- 바람길 이동 중에는 캐릭터의 비행게이지가 감소되지 않으며 공격을 받거나 공격을 할 수 없기에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중간에 이탈이 가능한 바람길(보랏빛 파란색)와 불가능한 바람길(청록빛 파란색)가 존재하며, 이탈이 가능한 바람길의 경우 이동 중 캐릭터의 방향 전환이나 점프를 통해 이탈이 가능합니다.
- 방향 전환을 통해 이탈 시 활강상태로 이탈하게 되며, 점프를 통해 이탈 시 낙하상태로 이탈합니다. 


 
    [이탈 가능 바람길]                                   [이탈 불가능 바람길]

 

3. 상승기류와 간헐천을 통한 이동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승기류와 간헐천을 이용하여 높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공중에 있는 바람길 안으로 진입 할 수 있습니다. 
- 상승기류와 간헐천 중에는 몬스터가 입구를 막고 있어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상승기류를 막고 있는 몬스터]                   [몬스터 처치로 입구가 개방된 상승기류]

 

- 상승기류는 활강을 통해 솟아오르는 상승기류에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 간헐천 위로 캐릭터가 진입하면 위로 솟아오르는 간헐천의 힘으로 캐릭터가 공중으로 날아오르게 됩니다.


 
[물이 솟구치는 간헐천]                             [간헐천을 이용하는 모습]

 

4. [천계]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 던전 내부의 특정 지형에 몬스터가 올라갈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5. [천계] 인테르디카의 일부 지형에서 나무 위로 올라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마계] 벨루스란의 일부 지형에서 활강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에레슈란타] 어비스 상층의 요새 던전 내부의 유리벽이 불투명하게 보여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드라웁니르 동굴의 일부 지형에서 몬스터 스킬이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9. 천계와 마계, 어비스의 특정 지역에서 오랜 시간 머물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키스크를 설치 할 수 없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정령성의 소환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접속 종료하는 경우, 재 접속 장소가 키벨리스크 등록 거점으로 변경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1. 6개의 새롭고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 각기 다른 컨셉트를 지닌 6개의 인스턴스 던전이 닫혀 있던 문을 활짝 열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새로운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기 위해,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훌륭한 보상을 위해, 지금 바로 든든한 동료와 함께 던전을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버려진 우다스 신전>
천 년 전쟁기에 우다스에게 세뇌 당한 광신도가 용제 우다스를 섬기기 위해 지은 신전입니다. 광신도들이 세뇌 당하기 전 인간이었던 때의 기술을 사용하여 지었기 때문에 고대 인간의 건축물과 유사한 양식입니다. 이 곳에서 광신도들은 우다스를 섬기며 다른 많은 인간들을 광신도로 세뇌 시켰습니다. 시엘의 창 레기온에 의해 신전의 많은 부분이 파괴 되었으나 재건되지 않은 채 오래 동안 그대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버려졌던 신전을 정체를 알 수 없는 용족 숭배자 무리가 장악하면서 이곳에는 새로운 긴장감이 감돌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용족 숭배자가 노리는 것을 알아내고, 과거 시엘의 창 레기온의 후손인 연족을 도와 그들의 음모를 막는 것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 천족은 잉기스온의 NPC ‘베르세티’를 통해, 마족은 겔크마로스의 NPC ‘바레타’를 통해 최초 입장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버려진 우다스 신전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종족

퀘스트 명

위치

습득 NPC

천족

용신도의 목적

잉기스온

호네우스

마족

용신도의 목표

겔크마로스

아글라우로스

 

 

 

 

- 천족은 잉기스온의 타락한 지하요새 지역에 배치되어 있는 ‘버려진 우다스 신전 입구’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마족은 겔크마로스의 저주받은 지하도시 지역에 배치되어 있는 ‘버려진 우다스 신전 입구’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버려진 우다스 신전’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6시간입니다.

 

<우다스 신전 지하>
아이온이 창조한 종족, 느빌림. 이들은 뛰어난 기술력과 튼튼한 신체를 가졌으며 오직 아이온의 명령만을 따랐습니다. 아이온이 명령한 대로 용계에 공방을 건설하여 거신병을 만들고 그 유지 보수 임무를 담당했으나, 거신병이 용족에게 패하고 아트레이아에서 사라지자 느빌림 역시 임무를 잃고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용족이 장악한 우다스 신전 지하에 아직 남아 있는 느빌림 공방. 이 곳에 남아 있는 거신병의 동력을 용족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바로 데바들이 일어서야 할 때입니다.

 

 

  

- 천족은 잉기스온의 NPC ‘베르세티’를 통해, 마족은 겔크마로스의 NPC ‘바레타’를 통해 최초 입장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우다스 신전 지하’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종족

퀘스트 명

위치

습득 NPC

천족

[파티] 우다스 신전의 비밀

잉기스온

호네우스

마족

[파티] 우다스 신전에 숨겨진 것

겔크마로스

아글라우로스

 

- 천족은 잉기스온의 타락한 지하요새 지역에 배치되어 있는 ‘우다스 신전 지하 입구’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마족은 겔크마로스의 저주받은 지하도시 지역에 배치되어 있는 ‘우다스 신전 지하 입구’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우다스 신전 지하’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6시간입니다.

 

<카스파 내부>
대파국 당시 아이온 탑이 두 동강 나면서 생긴 파편이 한 그루의 나무에 떨어졌습니다. 이 나무가 바로 오랫동안 성수로 추앙 받던 엘림족 카스파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는 동안 아이온 탑의 기운으로 인해 카스파의 내부에는 왜곡된 공간이 생겨나기 시작 하였습니다. 또한, 벌레를 비롯한 생물들은 변태되어 지능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곳을 정찰하기 위해 카스파 내부로 진입한 용감한 데바들이 부상을 입고 돌아오자 카스파 내부는 큰 골칫거리로 부상 하였습니다.
강한 오드의 기운을 간직한 ‘카스파 내부’ 던전으로 가서 다친 데바들의 치료제를 찾고 내부의 혼란을 잠재워야 합니다. 지금 ‘카스파 내부’ 던전에 도전하세요.
 

 

- 파티를 하지 않은 상태인 1인만 입장 가능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천족은 ‘잉기스온으로 가는 전함’ 미션 완료 시, 마족은 ‘추락한 드레드기온’ 미션 완료 시 자동으로 입장 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천족

카스파를 조사하라

마족

인공오드 생성기에 생긴 이상

 

-‘카스파 내부’ 던전은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종족

NPC 이름

천족

로트아스

마족

카스파의 전령

 

- ‘카스파 내부’ 던전에서는 던전 고유 아이템을 이용하여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스킬 효과

카스파의 열매

자신이 가진 능력의 최대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스파의 눈물

주변의 적들에게 강한 범위 공격을 발동합니다.

쉬시르의 마법석

하나의 적에게 강한 타격을 줍니다.

겔르마르의 보호석

강력한 보호막을 만들어,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합니다.

라고스의 소리구슬

주변의 적들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 던전 플레이 중 도움을 청하는 연족 NPC를 도와주면, 이후 연족 NPC에게 말을 걸어 동행할 수 있습니다.
- 연족 NPC는 수호성과 치유성이 있으며, 각 직업에 따라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며 던전 공략을 돕습니다.
-‘카스파 내부’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48시간입니다.

 

<악몽>
불의 신전을 지배하는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 악녀로만 알려져 있는 그녀의 비극적인 비하인드 스토리가 밝혀집니다. 크로메데의 연인인 롭스틴과 그를 구하고자 하는 크로메데의 너무나 슬픈 사랑 이야기를 직접 크로메데가 되어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파티를 하지 않은 상태인 1인만 입장 가능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37~41 레벨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퀘스트를 수행 중이거나 완료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종족

입장 퀘스트

천족

악몽의 실체

마족

악몽 속으로

 

- 천족은 인테르디카의 파세르타 마을에 있는 NPC ‘라니니아’, 마족은 벨루스란의 불꽃의 데바 야영지에 있는 NPC ‘브리짓’과의 대화를 통해 인스턴스 존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4종류의 스킬을 플레이 중에 습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더욱 흥미롭고 박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스킬 명

효과

재사용 시간

은빛칼날 로탄

은빛칼날 로탄을 소환하여 선택한 대상을 공격하고,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30

폭발 구슬

주변 적들에게 물리 타격을 주고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2

졸음 꽃가루

선택한 대상을 일정시간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든 뒤 폭발시켜 타격을 줍니다.

5

마가의 물약

자신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키고, 일정시간 동안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10


 ● 전용 스킬들은 아이템 형식으로 획득되며, 해당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스킬 바에 등록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획득한 후 2시간 동안만 유지되며, 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던전 내부에 있는 특정 물건들을 클릭하면 다양한 강화 마법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름

강화 마법명

효과

지속 시간

선지자의 탑

선지자의 축복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축복 상태입니다. 축복은 500의 타격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5

정원 분수대

시원한 물

10초 동안 2초 간격으로 생명력을 200만큼씩 회복합니다.

10

포구스 통구이

맛있는 살코기

물리 공격력이 10만큼, 마법 증폭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

과일 바구니

달콤한 과일

10초 동안 2초 간격으로 생명력을 600만큼씩 회복합니다.

10

 ● 선지자의 탑과 정원 분수대는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포구스 통구이와 과일 바구니는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첫 진입 시에는 중간 보스 몬스터가 있는 방으로는 진입이 불가능하며, 약화 버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두 번째 진입부터는 중간 보스 몬스터가 있는 방이 열려 있기 때문에 다양한 동선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동선의 선택에 따라 등장하는 최종 보스 몬스터가 달라집니다.
 ● 중간 보스 몬스터를 전혀 처치하지 않고 진행하면 강화 버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 중간 보스 몬스터를 한 마리 이상 처치할 경우에는 최종 보스 몬스터와 중간 보스 몬스터가 모두 약화된 상태로 함께 등장합니다.
 ● 중간 보스 몬스터는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사라진 후 최종 보스 몬스터의 방에 약화된 모습으로 다시 등장합니다.

구분

강화 버전일 때 이름

약화 버전일 때 이름

최종 보스 몬스터

타락한 심판관 칼리가

침묵의 심판관 칼리가

중간 보스 몬스터

고문관 하맘

다친 고문관 하맘

앙게르 부인

흐느끼는 앙게르 부인

부심판관 위르

다친 부심판관 위르

 

- 약화 버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와 중간 보스 몬스터는 전승 등급의 방어구를 드롭합니다.
- 강화 버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는 일정 확률로 ‘칼리가의 열쇠’를 드롭합니다.
-‘칼리가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방 안에 전시되어 있는 유일 등급 무기 혹은 방패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무기/방패를 회득할 수 있습니다. 
-‘악몽’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24시간 입니다.

 

<파슈만디르 사원>
파슈만디르 사원은 명예롭게 전사한 용족 전사를 기릴 목적으로 티아마트 용제의 명령으로 용신도를 부려 건립한 지하 묘역입니다. 용사들의 신성한 유해와 부장품이 적의 손에 더럽혀지지 않도록 지하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으며, 용사의 신분에 따라 지하 납골묘와 용사의 석상이 있는 영웅의 묘실, 정원 묘지 등 각자 다른 장소에 안장된다. 그리고 위대한 영웅을 기리는 영원의 사원에는 용족 사제가 머물며 그들을 추모하는 의식을 집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파슈만디르 사원에는 용족 전사의 유해 외에도 다른 중요한 것이 숨겨져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파슈만디르 사원이 위치하고 있는 실렌테라 회랑 자체도 쉽게 갈 수 없도록 통제되고 있는데다 최정예 병력인 라크샤카 군단이 그곳을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크샤카 군단의 철벽 같은 방어와 온갖 마법 함정을 뚫고 파슈만디르 사원에 감춰진 용족의 비밀을 밝혀내는 것이 용계까지 진출한 데바의 새로운 임무입니다.

 

 

- 천족은 잉기스온의 NPC ‘카이누스’를 통해, 마족은 겔크마로스의 NPC ‘흘레르’를 통해 최초 입장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를 습득하면 ‘파슈만디르 사원’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위치

습득 NPC

천족

[파티] 봉인의 수호자 제거

잉기스온

카이누스

마족

[파티] 봉인의 수호자 척살

겔크마로스

흘레르

 

-‘파슈만디르 사원’ 던전으로 통하는 입구는 ‘실렌테라 회랑’ 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천족과 마족이 동일한 입구를 사용합니다.
- 던전 입장 시, 파티장은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는 ‘무난한 길(일반)’, ‘험난한 길(어려움)’ 의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 자격을 얻는 퀘스트와는 별도로, 내부의 여러 지역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종족

퀘스트 명

입장 가능 지역

천족

초혼의 의식을 위한 재료

신탁의 추도실

복원에 필요한 유황 결정

방치된 보관소

성공을 위한 재료

푸른 불꽃의 소각로

마족

응답자를 부를 재료

신탁의 추도실

복원에 필요한 재료

방치된 보관소

성공을 부를 재료

푸른 불꽃의 소각로

 

-‘파슈만디르 사원’ 던전의 최종 보스 몬스터인 ‘봉인된 폭풍의 루드라’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빙한의 유폐소 차원의 문’을 이용해야 합니다.
-‘빙한의 유폐소 차원의 문’ 은 던전 내부 ‘의식의 방’ 에 위치한 ‘시공의 보주’를 이용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시공의 보주’ 는 보스 몬스터 ‘봉인의 수호자 이스바리야’ 를 처치해야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시공의 보주’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입장 자격 획득 퀘스트와 이어지는 관련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종족

퀘스트 명

위치

습득 NPC

천족

[파티] 시공의 보주

잉기스온

필로메네스

마족

[파티] 시공의 보주 작동

겔크마로스

헤르카

 

-‘파슈만디르 사원’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12시간입니다.

-현재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아도 '파슈만디르 사원'던전에 입장 가능한 문제가 있어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하라멜>
천족의 베르테론과 마족의 알트가르드에 이상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브라우니와 무글이 사라지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오디움과 오델라가 발견되어 이를 파악하기 위한 추적 끝에, 이는 모두 천계의 오디움과 마계의 오델라를 손에 넣어 막대한 부를 꾀하려는 어떤 인물의 음모였음이 밝혀집니다.
이러한 불순한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지금부터 하라멜 던전에 들어가 음모의 근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 파티를 하지 않은 상태인 1인만 입장 가능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해당 던전은 별도의 입장 퀘스트가 없으며, 18레벨에서 22레벨 사이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천족은 베르테론 요새, 마족은 알트가르드 요새에서 하라멜 관련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습득 NPC

위치

천족

베르테론의 수상한 사건

칼데우스

베르테론 요새

마족

알트가르드의 수상한 사건

모른

알트가르드 요새


- 천족은 베르테론의 칸타스 해안에 위치한 ‘하라멜 비밀 입구’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마족은 알트가르드의 임페투시움 인근에 위치한 ‘하라멜 비밀 통로’를 통하여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하라멜’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3시간입니다.

 

<심연의 잔해>
어비스의 요새 중 하나인 ‘신성의 요새’를 점령한 용족은 이 곳을 이용하여 천계와 마계에 침투할 목적으로 시공의 왜곡을 가속화시키는 마법진을 설치하고, 이 마법진을 통해 새로운 시공으로 통하는 문을 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시공의 왜곡을 통해 도착한 곳은 천계도, 마계도 아닌 새로운 작은(小) 어비스였습니다.
이 곳은 아이온에서 분리된 거대한 오드 수정과 그 위에 자리 잡은 방어의 아티팩트에 의해 잠식된 공간으로, 방어의 아티팩트는 스스로를 보호할 목적으로 긴 세월 동안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공간 속의 생물체 역시 아티팩트의 영향을 받아 변이되었으며, 아티팩트 수호자에게 복종하며 아티팩트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성의 요새’를 점령한 종족의 데바는, 용족이 만들어 놓은 마법진을 통해 작은(小) 어비스에 침투하여 고대의 아티팩트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시작합니다.

 

 

- 해당 던전은 별도의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모두 12명만 입장이 가능한 지역으로, 같은 포스의 구성원끼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잔해’ 던전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군 종족이 어비스의 요새인 ‘신성의 요새’를 점령해야 합니다.
-‘신성의 요새’를 점령하면 요새 내부에 생성되는 ‘심연의 잔해 입구’를 통하여 던전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잔해’ 던전은 공략 방법에 따라 더욱 더 강력한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찬트라 드레드기온>
용계에서 천/마족과의 전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투입된 보급함 찬트라 드레드기온.
막대한 용족 보급품이 실려 있는 찬트라 드레드기온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 천족과 마족의 격렬한 전투가 지금 시작됩니다.
찬트라 드레드기온 내부로 침투하여 가능한 많은 에너지원과 보급품을 파괴하고 진두지휘하는 함장을 처치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만, 함께 침투한 상대 종족의 공격에 대비하여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절대 안 됩니다. 
 

 

- 해당 던전은 별도의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51레벨에서 55레벨 사이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천족과 마족이 동시에 입장하여 경쟁하며 진행하는 PvPvE형 던전입니다.
-‘찬트라 드레드기온’ 은 하루 3회의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 ● 입장 신청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입장 가능한 레벨의 모든 캐릭터의 화면 우측 하단에 [입장 신청] 버튼이 등장합니다.
 ● [입장 신청] 버튼을 클릭하거나 혹은 용계 지역에 배치된 NPC와 대화하여 입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족

위치

입장 신청 NPC

천족

잉기스온 환영 요새

키포스

마족

겔크마로스 요새

기엘레

 

-‘찬트라 드레드기온’ 던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2시간입니다.
- 이 외의 시스템은 기존의 ‘격전지-드레드기온’과 동일합니다.

 

2. 격전지-드레드기온의 스코어 습득 시스템을 변경 하였습니다.
- 두 팀이 일정 점수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이기고 있는 팀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스코어를 많이 잃고, 지고 있는 팀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스코어를 적게 잃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두 팀이 일정 점수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지고 있는 팀의 캐릭터가 이기고 있는 팀의 캐릭터를 처치했을 때에는 기존 점수보다 월등히 많은 양의 스코어를 얻게 됩니다. 
- 반대로 이기고 있는 팀의 캐릭터가 지고 있는 팀의 캐릭터를 처치했을 때에는 스코어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3. 51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암흑의 포에타에 입장하는 경우 습득할 수 있는 스코어의 양이 감소하였습니다.
- 같은 몬스터를 처치하더라도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스코어의 양에 차이가 있습니다.
- 높은 레벨의 캐릭터는 낮은 레벨의 캐릭터에 비해 적은 양의 스코어를 습득하게 됩니다.
4. 강철갈퀴 호의 공략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강철갈퀴 호 내부에 배치된 몬스터의 수를 감소시키고 일부 몬스터의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몬스터의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고 경험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 확률을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 강철갈퀴 후트킨이 기존의 유일 등급의 무기와 다른 보너스 능력치를 가진 유일 등급의 무기를 1종씩 추가로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아조투란 요새의 공략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보상을 강화하였습니다.
- 아조투란 요새 내부에 배치된 몬스터의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고 일부 몬스터의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인 ‘실험실장 일라이저’가 유일 등급의 반지를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인 ‘Rm-56c’가 유일 등급의 방패를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인 ‘변신한 이카로닉스’가 전승 등급의 양손 무기(보주, 법서, 대검, 창, 법봉, 활)를 드롭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인드라투 요새의 공략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보상을 강화하였습니다.
- 아조투란 요새 내부에 배치된 몬스터의 수를 감소시키고 일부 몬스터의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몬스터의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고 용족 재료의 드롭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7. 인테르디카 지역의 크랄투마그나 동굴 내부의 공략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크랄투마그나 동굴 내부에 배치된 몬스터의 수를 감소시키고 일부 몬스터의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8. 불의 신전에 배치된 보스 몬스터들이 전승 등급의 방어구를 드롭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1. 캐릭터가 도달할 수 있는 최고 레벨을 50레벨에서 55레벨로 상향하였습니다.  
2. 자신의 종족 지역에서 상대 종족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자신의 종족 지역 내에서 상대 종족으로부터 공격을 받는 경우 마법 저항, 회피, PvP방어력에 보너스 효과를 받습니다. 
- 상대 종족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종족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천족

마족

종족 보호 보너스 지역

엘테넨, 인테르디카

모르헤임, 벨루스란

 

- 엘테넨, 모르헤임 지역에 침입한 45레벨 이상의 상대 종족 또는 같은 종족과의 결투에서도 캐릭터는 레벨이 높을수록 PvP공격력이 감소합니다.
3. 학살자 효과를 기존보다 강화하여 학살자가 되는 캐릭터는 각 단계별로 몇 가지 주요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4. 51레벨부터 이전 레벨 당시 마법 속성 방어 능력을 유지하거나 상향하기 위해서는 마법 속성 방어 능력치를 이전 레벨 당시의 능력치보다 더 올려야만 합니다.
5. 파티원간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보정이 기존보다 높은 레벨 차이에서도 경험치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활강 시 전진 키를 누르면 바람을 가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모션과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스킬]
1. 캐릭터 레벨이 55레벨로 상향됨에 따라 새로운 스킬들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규 스킬 외에도 더 높은 단계의 기존 스킬들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천족은 엘리시움의 수호자의 전당과 카이시넬 주신전, 마족은 판데모니움 중앙 의사당과 마르쿠탄 주신전에서 스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50레벨 이후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직업

습득레벨

스킬명

스킬 설명

검성

51

최후의 일격 I

넘어짐이나 공중 속박 상태인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는 주는 스킬입니다.

53

분노 폭발 I

자기 중심으로 물리 대미지를 주고 넘어진 상태로 만듭니다.

54

생존 자세 I

스티그마 스킬

자신의 생명력을 50%만큼 회복하고 1분 동안 최대 생명력을 50%만큼, 물리 치명타 방어가 증가합니다.

55

치명타 확률 증가 I

치명타 발생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55

격파의 일격 I

물리 대미지를 주고 넘어진 상태로 만듭니다.

수호성

51

방패 타격 I

물리 대미지를 주고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넘어진 상태로 만듭니다.

53

생포 I

물리 대미지를 주고 시전자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54

반격 방어 I

스티그마 스킬

방패 방어가 1,000만큼 증가하고 물리 방어력이 15%만큼 기절, 밀려남, 넘어짐, 회전, 공중 속박 저항 값이 1,000만큼 증가합니다.

20M 이내에서 자신을 물리 공격하는 대상에게 210만큼의 대미지를 반사합니다.

55

극한의 맹타 I

넘어진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궁성

51

수면의 덫 I

1분 동안 대상을 수면상태로 만듭니다.

53

탈취 화살 I

물리 대미지를 주고, 타격의 50%만큼 생명력과 정신력을 흡수합니다.

54

시무르그 부르기 I

스티그마 스킬

물리 대미지를 주고, 이동 상태를 감소 시키는 시무르그를 소환합니다.

55

필중의 화살 I

반드시 명중하는 물리 대미지 스킬입니다.

살성

51

연속 회피 I

회피 성공 후 20초 동안 회피를 증가시킵니다.

53

폭풍 베기 I

물리 대미지를 주고, 대상을 회전 상태로 만듭니다.

54

맹독의 기습 I

스티그마 스킬

물리 대미지를 주고, 뒤에서 공격하면 추가 물리 대미지와 15초 동안 중독 상태로 만듭니다.

55

강습 자세 I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을 대폭 증가 합니다.

마도성

51

마력의 얼음칼 I

물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타격의 40%만큼 정신력을 흡수합니다.

53

저주: 고목 I

대상을 20초 동안 고목으로 변신 시키며, 속성 방어를 증가 시킵니다.

54

생기 교환 I

스티그마 스킬

자신의 현재 생명력과 정신력을 맞교환 합니다.

55

마력 증폭 I

1분 동안 마법 시전을 단축 시키고 마법 증폭력, 마법 적중, 마법 치명타를 증가시켜 줍니다.

정령성

51

흡인 I

불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타격의 100%만큼 생명력과 50%만큼 정신력을 흡수합니다.

53

절망의 저주 I

5초 동안 공포 및 이동 불가 상태의 불의 정령으로 변신시킵니다.

54

어둠의 저주 I

스티그마 스킬

1분 동안 대상의 최대 생명력과 정신력을 1,500만큼 감소시킵니다.

55

명령: 정령의 가호 I

정령이 모든 대미지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만들어 줍니다.

치유성

51

증폭의 기도 I

30초 동안 마법 증폭력, 치유량을 증가 시켜 줍니다.

53

뇌우 I

바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54

대지의 징벌 I

스티그마 스킬

땅 속성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55

불사의 장막 I

8초 동안 물리 대미지를 막을 수 있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호법성

51

육체 강화 I

무기 방어 성공 후 15초 동안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53

진동쇄 I

물리 대미지를 주며,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54

행운의 진언 I

스티그마 스킬

파티원들의 물리 치명타, 마법 치명타, 물리 치명타 저항, 마법 치명타 저항을 증가시켜줍니다.

55

분쇄격 I

넘어진 상대에게 물리 대미지를 줍니다.

 

3. 직업별로 4종류씩 상급 스티그마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어비스 포인트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업

습득레벨

스킬명

전제 스킬

스킬 설명

검성

52 / 55

발목 베기 I, II

강제 결박

물리 대미지를 주고, 8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내려찍기

52 / 55

회전 일격 I, II

양손 무기 장착

도약하여 물리 대미지를 줍니다.

복수의 강타

55

유린의 맹타 I

파멸의 맹타

반드시 명중하는 물리 대미지를 줍니다.

발목 베기

55

흡혈의 검 I

절단의 일격

물리 대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타격의 20%만큼의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회전 일격

수호성

52 / 55

위협 I, II

분노 유발

적대치를 증가 시키고 공격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전우 보호

52 / 55

속박의 파동 I, II

발목 강타

자신의 중심으로 물리 대미지를 주고 10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보호의 방패

55

주신의 보호 I

견고한 방패

15초 동안 파티원들의 대미지를 50%만큼 막아주는 보호막을 만들며, 밀려남, 넘어짐, 회전, 공중 속박 저항값을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위협

55

파멸의 방패 I

파괴의 기합

반드시 명중하는 물리 대미지를 줍니다.

속박의 파동

궁성

52 / 55

작렬의 덫 I, II

대자연의 숨결

1분 동안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둔화의 덫

52

화살 강화 I

화살 폭우

활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며 스킬 사용시의 정신력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공격의 눈

55

번개 화살 I

광풍 화살

물리 대미지를 주고 잠시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작렬의 덫

55

고통의 화살 I

광포의 화살

물리 대미지를 주고 1분 동안 중독 상태로 만듭니다.

화살 강화

살성

52 / 55

섬광 폭발 I, II

원거리 문양 각인

불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분노의 눈

52

육감 극대화 I

극약 바르기

12초 동안 자신의 회피, 마법 저항이 증가합니다.

연막탄

55

침묵의 문양 폭발 I

연쇄 문양 폭발

문양을 폭발 시켜 대미지를 주고 30초 동안 대상을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섬광 폭발

55

혼절의 칼날 I

기습 베기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고, 중독 상태일 때 추가 대미지를 주며 잠시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육감 극대화

마도성

52

원소 결계 I

쇠약의 저주

1분 동안 자신의 속성 방어, 마법 저항이 증가합니다.

바이젤의 지혜

52 / 55

낙뢰 I, II

빙판

바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잠시 동안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지켈의 지혜

55

빙설의 갑주 I

수면 폭풍

30초 동안 1,000의 대미지를 반사하고 2초 동안 이동속도,공격속도를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원소 결계

55

빙하 강타 I

화염 난무

물 속성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낙뢰

정령성

52

정령 강화: 치유 I

정령의 희생

정령의 생명력을 100%만큼 회복하며 모든 약화 마법을 제거합니다.

정령 약화

52

수면의 수인 I

마법 차단

대상을 20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들고, 속성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마법 연소

55

명령: 최면 I

명령: 파멸의 공세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들고 속성 방어를 증가시킨 후 정령은 사라집니다.

정령 강화:

치유

55

황천의 저주 I

지옥의 고통

1분 동안 대상의 물리 방어력, 속성 방어, 마법 저항을 감소 시킵니다.

수면의 수인

치유성

52 / 55

소환: 치유의

기운 I, II

정화의 광휘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기운을 소환합니다.

쾌유의 광휘

52 / 55

약화의 낙인 I, II

주신의 은총

바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27초 동안 3초 간격으로 땅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며 물리 공격력을 감소 시킵니다.

신속의 기도

55

생명의 권능 I

정화의 물결

치유량이 증가하는 대신 정신력 소비량이 증가합니다.

소환: 치유의 기운

55

벽력 I

소환: 고결한 기운

바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약화의 낙인

호법성

52 / 55

쾌유의 손길 I, II

고취의 주문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수호의 주문

52 / 55

파동격 I, II

격노의 주문

물리 대미지를 주고 넘어진 상태를 만듭니다.

결박의 주문

55

철벽의 주문 I

불패의 진언

30초 동안 자신의 주위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과 속성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쾌유의 손길

55

충격쇄 I

파산격

물리 대미지를 주고, 7초 동안 공격 속도 감소와 마법 시전 시간을 증가 시킵니다.

파동격

 

4. 검성 천족 ‘신성력 폭발 I ~ IV’, 마족 ‘격노 폭발 I ~ IV’ 스킬을 사용할 때, 상태 이상에 걸리면 상대 캐릭터가 무기에 매달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수호성 ‘비호의 갑옷 I ~ II’ 스킬을 사용하면 파티원 이외에 주변 캐릭터들에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살성 ‘암살 I ~ III’ 스킬의 추가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7. 궁성 ‘화살 폭우 II’ 스킬 툴팁 설명에 대미지 타격 인원이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8. 정령성 ‘소환: 땅의 정령 I ~ III’ 스킬 아이콘과 ‘소환: 불의 정령 I ~ IV’ 스킬 아이콘을 구분하기 쉽도록 수정하였습니다.
9. 치유성 ‘소환: 신성한 기운 I ~ II’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10. 치유성 ‘진정 I ~ IV’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분 3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11. 치유성 ‘벼락 I ~ III’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12. 치유성 ‘응징 I ~ II’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13.‘충격 해제 I’를 사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툴팁 설명에 상태 이상 저항값 수치가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4. 죽은 대상을 선택하여 대상 중심 범위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 투기장에서 대상을 시간당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공격하였을 때, HP 1 남은 상태에서 사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6.‘변신: 수호신장 I’ 스킬을 퀵바에 저장하고서, 캐릭터를 재접속하면 스킬이 퀵바에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1. 용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 추가된 50레벨 미션을 완료하면 도시 지역에서 용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종족

미션

천족

라비린토스의 호출 / 잉기스온으로 가는 전함

마족

비다르의 호출 / 겔크마로스에 닥친 위험


2. 용계 지역에서 수행 가능한 미션과 퀘스트를 다수 추가하였습니다.
3. 제작 달인 중 하나의 제작 기술에 대해 명인으로 승급할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승급하고자 하는 제작 기술 숙련도가 499일 때, 각 제작 명인 NPC를 통해 명인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4. 새롭게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에서 수행 가능한 퀘스트를 다수 추가하였습니다.
5.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단체를 추가하였습니다.
- 일정 레벨이 되면 단체 가입 안내 퀘스트가 자동으로 습득됩니다.
- 새로 추가된 단체의 가입 NPC를 통해 단체 가입이 가능합니다.

종족

가입 레벨

단체 명

단체 가입 NPC

천족

50

현상금 사냥꾼 조합

아니토스

마족

50

찰리룽 흥신소

하이린린

 

6. 각 단체 별 일일 퀘스트가 다수 추가 되었습니다
7. 엘리시움 특수작전부와 판데모니움 특수사령부에 특정 요일에만 습득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 정해진 요일에만 일정 확률로 해당 일일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 명

퀘스트 습득 조건

천족

마족 축출 작전

, , 금 일에만 일정한 확률로 습득 가능

마계 침투 작전

, , 토 일에만 일정한 확률로 습득 가능

마족

천족 축출 작전

, , 토 일에만 일정한 확률로 습득 가능

천계 잠입 작전

, , 금 일에만 일정한 확률로 습득 가능

 

8. 주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다수 추가하였습니다.
- 천계의 엘테넨,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 지역에서 수행 가능합니다.
- 마계의 모르헤임, 브루스호닌, 벨루스란 지역에서 수행 가능합니다. 
9. [천족] 운과 끈기에 대한 시험, [마족] 운과 인내심 증명의 퀘스트 수집 아이템인 행운의 눈물, 행운의 빛이 레리르의 추출 도구, 사보테스의 추출 도구를 장비한 상태로 특정 채집물을 채집하면, 일정한 확률로 드롭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천계 채집물: 페레르, 그리포니아, 루니메
- 마계 채집물: 가이노, 아마릴리스, 레오피스
10. 새로운 퀘스트 마커가 추가 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을 안내하는 퀘스트 마커가 추가 되었습니다.

 

11. 일부 파티 미션의 수행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개인 드롭되던 미션 아이템을 파티 드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퀘스트 아이템의 드롭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12. 일부 퀘스트 내용에 있던 오탈자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기존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키나, 스티그마 샤드, 경험치 획득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아이템]
1. 제작 명인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명인은 제작 숙련도 499에 승급 심사(퀘스트) 완료 후 일정량의 키나를 주고 제작 명인 NPC에게 승급할 수 있습니다.
- 제작 명인 달성 시 최대 숙련도를 549까지 증가시켜 줍니다.
- 제작 명인은 한 캐릭터에 1개의 제작만 가능합니다.
2. 다수의 재료를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는 도안을 추가하였습니다.
- 묶음 재료 도안은 1번 제작으로 10개의 재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재료 도안과 동일하게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일반 등급 아이템 제작 시 재료로 사용되는 일반 등급 오드 가루, 오드 결정체, 오드 조각, 오드의 개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4. 숙련도 400 이상의 신규 채집물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규 채집물은 용계(잉기스온, 겔크마로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 신규 채집물 중 마력의 오드/오염된 기체/풍화된 형체는 추출도구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추출이 가능합니다.
- 마력의 오드/오염된 기체/풍화된 형체 추출 시 추출도구가 1개씩 소모됩니다.
- 마력의 오드/오염된 기체 추출에 필요한 추출도구는 정기 추출 상인/오드 추출 상인/물자 보급병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풍화된 형체 추출에 필요한 추출도구는 필드에 있는 특정 NPC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5. 용계(잉기스온, 겔크마로스)의 바람길을 타고 이동 가능한 곳에 풍화된 형체를 정기 추출하면 기존 채집물과 다른 다양한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풍화된 형체에서 정기 추출로 습득 되는 일부 아이템은 분해를 통해서 다른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풍화된 형체에서 정기 추출로 습득이 되는 아이템 중 ‘알 수 없는 풍화된 물체’를 분해하면 독특한 외형을 가진 무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장검 외형]                                          [미늘창 외형]

 

6. 전 지역에 배치가 된 모든 채집물에서 희귀, 전승, 유일 등급 채집물의 습득 확률을 소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7. 용계(잉기스온, 겔크마로스)에 배치 된 숙련도 400이상의 신규 채집물을 채집하면 낮은 확률로 독특한 외형을 지닌 무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장검 외형]                                      [미늘창 외형]

 

8. 전 지역에 배치가 된 채집물의 개수를 소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모든 채집물은 아니며, 일부 채집물에 대해서 변경하였습니다.
9. 정기 추출 능력 향상 시 숙련도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레벨 조건도 만족해야만 승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계

필요 숙련도

캐릭터 레벨

상급 정기 추출

200

30레벨 이상

고급 정기 추출

300

40레벨 이상

달인 정기 추출

400

50레벨 이상

 

10. 강화 보조제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보여지던 강화창을 강화 시 항상 보여지도록 설정을 변경하고, 강화창 UI도 함께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1. 일부 아이템의 보너스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제작으로 생산되는 일부 아이템의 보너스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서 습득되는 일부 아이템의 보너스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그 외 일부 아이템의 보너스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12. 퀘스트를 통해서 습득하는 주화로 보상을 받을 때 확률적으로 보상을 받는 방식에서 주화로 아이템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는 기존에 주화 보상을 주는 NPC와 동일합니다.

[주화 아이템 구입창]

 

13. 주화로 구입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레벨

아이템 등급

16

희귀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21

희귀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26

희귀, 전승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31

희귀, 전승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36

희귀, 전승, 유일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41

희귀, 전승, 유일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46

희귀, 전승, 유일 등급 무기/방어구/방패

 

14. 주변 지형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보호색 키스크를 추가하였습니다.

키스크

설명

눈밭 무늬 키스크

눈밭 지형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키스크

물결 무늬 키스크

물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키스크

사막 무늬 키스크

사막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키스크

용암 무늬 키스크

용암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키스크

풀밭 무늬 키스크

풀밭과 비슷한 색상을 가진 키스크



    [물결 무늬 키스크]                 [사막 무늬 키스크]                    [눈밭 무늬 키스크]

 

15. 천족/마족 연금술 재료 상인 NPC에게 고급 촉매제를 추가하였습니다.
16. 일부 요리 아이템의 아이콘을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7. 중급/상급 강화 보조제를 추가하였습니다.
- 중급/상급 강화 보조제는 용계의 요새를 소유한 후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등장하는 NPC에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8. 제련석 한정 판매 NPC의 판매 목록에 51레벨 이상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특상급 제련석을 추가하였습니다.
19. 오드 한정 판매 NPC의 판매 목록에 마력의 오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어비스]
1. 용계 지역에 종족별 신규 요새를 추가하였습니다.
- 잉기스온 지역에 고대 용의 신전과 탐욕의 제단을 추가하였습니다.
- 겔크마로스 지역에 바가바탐 봉인탑과 붉은 대지의 신전을 추가하였습니다.
- 4개의 용계 지역 요새는 기본적으로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용계 지역 요새의 점령 여부는 종족 세력비에 영향이 주게 됩니다.
- 용계 지역 요새의 점령은 어비스의 요새와 마찬가지로 수호신장의 처치 여부로 결정됩니다.
- 용계 지역 요새는 어비스의 요새와 달리 비행이 불가능하며, 총 3개의 성문을 파괴해야만 수호신장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요새 주변에 있는 결계막과는 별도로 수호신장을 둘러싸고 있는 결계막이 존재하며, 결계막 발동석을 파괴해야만 결계막이 해제됩니다.
- 용계 지역 요새 주변과 요새 내부에는 키스크 설치가 불가능하며, 요새 내의 특정 공간에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용계 지역 요새 공/수성 성공 시에는 공헌도에 따라 키나와 백금 공훈 훈장이 전리품으로 지급됩니다.
- 요새 점령 시 공성측 종족은 공성 성공에 따른 강화 마법을, 수성측 종족은 수성 실패에 따른 강화 마법을 받게 됩니다. 
2. 상대 진영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해당 지역의 총지휘관이 등장합니다.
- 천족이 겔크마로스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마르쿠탄의 대행자 테그라크가 고대도시 마라야스에 등장합니다.
- 마족이 잉기스온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카이시넬의 대행자 헤라나스가 잉기스온 전초기지에 등장합니다.
- 총지휘관이 등장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며, 지도 상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카이시넬의 대행자 헤라나스]                  [마르쿠탄의 대행자 테그라크]

 

- 총지휘관은 등장한 후 2시간 후에 사라집니다.
- 총지휘관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관문을 통과해야 하며, 총지휘관 등장 시 관문의 성문도 함께 생성됩니다.
- 관문의 성문은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관문의 모습]

 

- 등장한 총지휘관과 동일한 종족의 캐릭터들이 특정 아이템을 100회 누적하여 사용할 경우, 총지휘관이 주변의 상대 종족에게 강력한 스킬을 발동합니다.
- 총지휘관은 영웅 등급과 유일 등급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 공훈도에 따라 일정 순위 내의 인원에게는 드롭 아이템과는 별도로 보상금과 하사품이 우편을 통해 지급됩니다.
- 하사품을 사용하면 증표 아이템과 백금 공훈 훈장, 스티그마 샤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7일간 사용이 가능한 타이틀과 무작위한 속성의 신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총지휘관 처치 시 1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화 마법이 접속 중인 모든 캐릭터에게 지급됩니다.
3. 아군 진영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실렌테라 회랑으로 입장할 수 있는 잠입통로가 열립니다.
- 천족이 잉기스온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실렌테라 회랑 서쪽 입구가 열립니다.
- 마족이 겔크마로스 지역의 요새 2개를 모두 점령할 경우 실렌테라 회랑 동쪽 입구가 열립니다.
- 잠입통로가 열리면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며, 지도 상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잠입통로의 모습]

 

- 잠입통로를 통해 실렌테라 회랑 지역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출구를 통해 상대 진영의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실렌테라 회랑 내에는 인스턴스 던전인 파슈만디르 사원의 입구가 존재합니다.
- 실렌테라 회랑 내에는 각 진영의 지역으로 이어지는 출구가 세 개씩 존재합니다.
- 실렌테라 회랑 내에서는 키스크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 상대 종족 혹은 용족이 아군 진영 지역의 요새를 한 개라도 점령하게 될 경우 잠입통로가 닫힙니다.
4. 용계 지역 요새 내부 및 주변 지역에 아티팩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잉기스온 지역과 겔크마로스 지역에 각각 6개씩의 아티팩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 추가된 아티팩트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상급 아티팩트 발동석이 필요합니다.

위치

아티펙트 명

아티펙트 효과

고대 용의 신전

고대 용의 신전의 축언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20만큼, 마법 증폭력을 35만큼 증가시킵니다.

신성의 오로라

아군에게 12초 동안 모든 공격의 효과를 무시하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투카의 복수

적군을 12초 동안 투카로 변신시킵니다. 변신 중엔 침묵, 봉쇄 상태가 되며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탐욕의 제단

탐욕의 제단의 축언

아군의 물리 방어력을 250만큼, 모든 속성 방어력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환영 안개

아군의 신성력을 2000만큼 회복하고, 30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가 없는 고급은신 상태로 만듭니다.

허공의 회오리

적군에게 800만큼 마법 타격을 주고 6초간 공중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바가바탐 봉인탑

바가바탐 봉인탑의 축언

아군의 물리 방어력을 250만큼, 모든 속성 방어력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알루키나의 장난

적군을 12초 동안 발광체로 변신시킵니다. 변신 중엔 침묵, 봉쇄 상태가 되며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신성의 오로라

아군에게 12초 동안 모든 공격의 효과를 무시하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붉은 대지의 신전

붉은 대지의 신전의 축언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20만큼, 마법 증폭력을 35만큼 증가시킵니다.

환영 안개

아군의 신성력을 2000만큼 회복하고, 30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가 없는 상급은신 상태로 만듭니다.

허공의 회오리

적군에게 800만큼 마법 타격을 주고 6초간 공중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5. 요새전 참여 시 보다 공정한 순위 결정을 위해 보상 시스템을 다소 변경하였습니다.
- 요새전 참여 시 획득한 공헌도만을 기준으로 순위 선정이 이루어졌던 기존의 보상 방식을 참여한 캐릭터의 직업을 고려하여 순위와 보상이 책정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 유황 나무 요새 부근에 있는 ‘전설의 힘’ 아티팩트 발동 시 일부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펫 시스템]
1. 각각의 고유 특징을 가지고 있는 펫을 추가하였습니다.

종류

적용 능력치

관상형

특수한 고유 기능은 없으나,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보형

상대종족 캐릭터가 일정 범위 내에 진입하면 경보 행동을 통해서 마스터에게 알려줍니다.

생산형

펫에게 먹이를 제공하면 특정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창고형

캐릭터의 큐브 외에 이동 중 사용 가능한 창고형 저장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합형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펫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펫은 키나로 구입하거나 퀘스트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펫 색상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2. 각 종족의 대도시에 펫 관리사 NPC를 추가하였습니다.
- 펫 관리사를 통해서 펫 알 구입 및 분양, 포기가 가능합니다.

종족

지역

NPC

기능

천족

엘리시움

우노스 (펫 판매 상인)

펫 알 판매

아미스 (펫 분양사)

펫 분양 / 펫 포기

마족

판데모니움

카틴 (펫 판매 상인)

펫 알 판매

에르딜 (펫 분양사)

펫 분양 / 펫 포기

 

- 펫 분양 시 3가지 장식물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총 3종)


[펫 장식물 설명]

 

3. 펫과 관련된 퀘스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 하면 펫 칭찬 스킬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종족

지역

NPC

퀘스트 명

천족

엘리시움

레아

펫을 갖는다는 것

마족

판데모니움

니니스

펫을 갖는다는 것

 

4. 보유하고 있는 펫을 확인할 수 있는 펫 목록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작메뉴의 펫 목록 창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펫 목록 창에서 원하는 펫을 선택하여 소환할 수 있습니다.

 

5. 펫 정보창에서 펫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펫 목록창에서 소환되어있는 펫을 더블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하여 펫 정보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펫 정보 탭에서 품종설명 및 펫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펫 기능 이용을 위한 정보창]

 

- 창고형 펫을 소환하면 펫 가방으로 바로 아이템을 넣을 수 있는 아이콘이 플레이어의 큐브에 생성됩니다. 

[펫 가방 아이콘]

 

- 펫 가방 탭에서 펫이 소지하고 있는 물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종류의 가방을 지닌 펫은 가방의 내용물을 서로 공유합니다.


[펫 가방 정보창]

 

- 먹이 주기 탭에서 펫의 현재상태 및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상태 및 주식, 간식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펫이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을 등록하거나 펫에게 직접 ‘드래그&드롭’하여 먹이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펫 먹이주기 정보창]


 

[UI]
1. 획득 시 귀속되는 아이템을 아이템 줍기를 통해 얻은 경우 일정시간 동안 교환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퀘스트 아이템, 어비스 아이템은 해당 기능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 사냥 시 적용되는 아이템 분배 대상 간에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의 툴팁에 남은 시간이 표시되며, 임시거래 시간이 종료되면 ‘거래 불가’로 변경됩니다. 

 

2. 다수의 포스 간에 연합을 맺을 수 있는 포스 연합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작 메뉴 -> 커뮤니티 -> 포스 연합을 선택하거나 < SHIFT + L > 단축키를 통해 포스 연합 창을 열 수 있습니다. 

 

- 포스 대장이 다른 포스를 ‘/연합초대 캐릭터명’ 명령어 또는 포스 연합 창에 ‘연합초대’ 버튼을 클릭하여 연합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 를 채팅창에 입력하여 연합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채팅 입력은 연합대원을 제외한 연합 대장과 포스 대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합 대장의 을 채팅창에 입력하여 연합원들에게 알림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포스 연합에 참여해도 포스 대장은 자신의 포스원에 대한 구성, 운영권을 계속 유지합니다.
- 요새, 아티팩트 점령 시 연합 대장의 소속 레기온이 점령권을 갖습니다.
- 연합 대장이 연합 전체의 분배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 연합의 습득 우선권은 자유획득, 연합 대장만 획득 두 가지이며, 분배 규칙은 이전과 동일하게 일반/주사위/즉시 정산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판매 대행 창에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를 추가하였습니다. 
- 최대 15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 11개~ 15개째 등록 시에는 2단계 수수료가 소모됩니다. (10개까지는 기존과 동일한 1단계 수수료가 소모됩니다.)


 
4. 습득 할 수 있는 퀘스트를 지도에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설정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지도에 시작 가능한 퀘스트 NPC 표시 선택 시 활성화 됩니다.

 

- 자신의 레벨 보다 7레벨 낮은 레벨에서 습득 할 수 있는 퀘스트부터 자신의 레벨에서 습득 가능한 퀘스트까지 표시됩니다. 
-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습득 가능한 퀘스트만 표시됩니다. 
- 좁은 지역에 NPC가 위치한 경우 마커 하나에 모든 NPC를 표시하여 마우스 오버 시 관련 NPC명을 보여줍니다. 
- 길찾기 -> 진행/보상 단계의 퀘스트 -> 시작하지 않은 퀘스트 순서로 우선 순위가 적용됩니다. 
- 기존 NPC의 머리 위에 표시되던 습득 할 수 있는 퀘스트 마커 역시 7레벨 낮은 레벨에서 습득 가능한 퀘스트부터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정 조건에 따라 스폰되는 NPC의 경우, [NPC명*] 으로 표시됩니다.

 

5. 엘리시움/판데모니움에 위치한 기능성 NPC의 위치를 찾아주는 길 안내판을 추가하였습니다. 
- 엘리시움/판데모니움의 곳곳에 길 안내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길 안내판을 통해 원하는 NPC을 클릭 시 지도에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길찾기 명령어를 입력했을 경우와 동일합니다.)

 

6. 도구 제작 창에서 자주 제작하는 목록만 볼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각 제작 리스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도구 제작 창 하단에 ‘선택한 목록만 보기’ 선택 시 체크한 목록만 보여집니다. 
- 모든 제작 목록을 합쳐 최대 50개까지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제작에서 50개의 즐겨찾기를 한 경우 다른 제작에서는 즐겨찾기를 할 수 없습니다.)
- 도구 제작창에 정보가 늘어난 만큼 제작창의 크기도 증가하였습니다. 

 

7. 새롭게 획득한 아이템이 있을 경우 표시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줍기를 통한 습득, 거래, 퀘스트 보상 등으로 얻게 되는 아이템은 모두 표시됩니다. 
- 새로운 스킬 습득 시 습득한 스킬에 표시되는 방식과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 개인 창고/계정 창고에서 옮긴 아이템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8. 반사 대미지의 경우 대미지 수치 표시가 일반 대미지 수치 표시와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보다 확인이 편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9. 자신과 같은 레기온 소속인 캐릭터의 레기온 명을 자신의 레기온 명 색과 동일하게 표시하여 자신의 레기온에 소속된 캐릭터를 판별하기 쉽게 변경하였습니다. 

 

10. 게임 접속 상태에서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 시 동일한 캐릭터의 경우 바로 재접속이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후 방금 접속 하였던 캐릭터는 선택이 되지 않으며,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11. 계정 창고를 여닫을 수 있도록 변경하여 개인창고 확인이 편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계정 창고’ 탭을 클릭하여 계정 창고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12. 크기가 큰 몬스터 사냥 시 몬스터의 모습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시점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설정 -> 카메라 -> ‘카메라 앵글 높이기’ 선택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점 변경을 한 모습]

 

13. 새롭게 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한 단축키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펫 관련 기능, 포스 연합 기능)
- 게임 진행이 편리하도록 단축키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메모장, 가까운 상대 종족 선택)

 

14. 비행 가능 지역으로 입장 시 알기 쉽도록 비행 게이지에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15. 아이템 삭제 시 실수로 삭제되는 문제가 없도록 키 입력을 통해 삭제가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6. 드래그를 통해 아이템 삭제 시 확인 창을 마우스로 클릭하여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아이온 실행 창을 다른 창 뒤에 둘 경우에도 아이온 사운드가 들릴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환경설정 -> 사운드 설정 -> “백그라운드 실행 시 소리 듣기”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7. 천/마족 커스터마이징 종류를 추가하였습니다.
- 남/여 얼굴 프리셋을 4종씩 추가하였습니다.
- 남/여 캐릭터의 머리형을 4종씩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여자 헤어 4종]

 


[신규 남자 헤어 4종]

 

18. ‘인스턴스 존 대기 정보’ 창에 최대 입장 인원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입장확인’ 또는 ‘시작메뉴 -> 인스턴스 존 대기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 지도에 인스턴스 던전 입구가 표시되도록 마커를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마커에 마우스 오버 시 각 인스턴스 던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 로딩 화면에서 표시되던 ‘Tip’을 월드 입장 후 채팅 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1. 판매 대행 창에 동일한 아이템을 연속으로 등록 시 기존에 등록했던 가격이 저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판매 대행 창에 동일한 아이템을 등록 시 해당 아이템을 등록했던 마지막 가격이 자동 입력됩니다. 
22. 채팅 탭을 마우스 우 클릭 하여 확인되는 메뉴를 통해 해당 탭의 채팅내용을 지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내용 삭제를 원하는 탭에 마우스 우 클릭하여 확인되는 메뉴에서 ‘탭 내용 지우기’를 클릭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NPC]

1. 인테르디카 지역 영원의 섬에 배치된 필드 보스 몬스터의 최초 등장 시간과 재등장 시간을 변경하고 보스 몬스터가 드롭하던 아이템 중 일부를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1수호자 자피엘'이 유일 등급의 무기 및 방패와 상의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2수호자 제슈치'가 유일 등급의 무기와 하의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3수호자 빈게뷰'가 전승 등급의 어깨 보호구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엘테넨, 인테르디카, 모르헤임, 벨루스란 지역의 안정성 보장을 위해 일부 경비병 NPC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고 신규 경비병 NPC를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가족 여러분께서는 업데이트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가족 여러분의 좋은 의견 부탁 드리며, 소중한 의견에 귀기울이는 아이온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