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내가 테란 유닛이 된다면, 어떤 유닛이 가장 어울릴까. 묵묵히 일을 하며 보급을 담당하는 SCV? 뛰어난 사격술을 바탕으로 돌격하는 해병? 평소 이런 궁금증을 가져본 적이 있다면, 신병을 모집하고 있는 테란 자치령에 자대 배치 시험을 받아볼 수 있다.


테란 자치령의 자대 배치 시험은 총 12문항.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반응과 적합성을 측정해 가장 적합한 곳에 배치시키는 것이 이 시험의 목적이다. 일종의 적성검사인 셈. 문제는 고분고분하지 않다. 무고한 시민을 괴롭히는 주정꾼을 어떻게 할 것인지. 운 좋게 손에 들어온 돈가방을 어떻게 할 것인지. 반역자 짐 레이너의 고문에 어떻게 대처할지와 같은 정답이 없는 문제들이 이어진다.


마냥 착한 척할 필요는 없다. 테란 반역자와 괴물 저그, 외계인 프로토스를 상대해야 하는 테란 자치령은 '군인'을 모집하고 있는 것이므로...



▲ 정답은 당연히 4번? 나는 차가운 도시남자



▲ EQ 지수가 높아서 그런가... 50원 짜리 일꾼이 되었다



테란 자치령 자대 배치 시험을 볼 수 있는 곳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프로모션 사이트. 발매일까지 원화와 포스터, 음악, 벨소리, 동영상 등 기존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컨텐츠들의 공개를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모든 컨텐츠가 한 번에 공개되는 것은 아니다. 위에 소개한 '테란 자치령 자대 배치 시험'을 포함해 게이머들이 이 사이트를 얼마나 이용하느냐에 따라 하나씩 새로운 컨텐츠가 공개되는 방식.


사이트 하단에는 이런 '활동'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를 나타내는 바와, 활동 정도에 따라 새롭게 공개될 20가지의 새로운 컨텐츠가 잠긴 채로 나열되어 있다. 바의 각 단위는 5%로 그 때마다 새로운 컨텐츠가 공개되며 진행 바가 100%가 되면 '가장 멋진 컨텐츠'가 공개된다고.



▲ 스타크래프트2 테란의 세계관은, 멩크스 황제의 테란 자치령 VS 멋쟁이 짐 레이너의 반역자 집단



▲ 우리나라에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페이스북 추천방식



미술에 소질이 있다면 테란 자치령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선전 포스터 콘테스트'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일종의 팬아트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는 콘테스트는, '억압과 공포, 감시로 나라를 지배하고 있는 테란 자치령의 선전 활동'이라는 컨셉으로 포스터를 모집하며 1등에 선정되면 최고급 게이밍 노트북 풀 패키지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포스터 콘테스트 마감은 7월 8일.


한편 스타크래프트2는 7월 27일 3부작 중 첫번째에 해당하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출시되며, 그에 앞선 6월 24일에는 중대사항 발표 일정이 잡혀있다.


※ 스타크래프트 2 : 자유의 날개, 테란 자치령 사이트 바로가기



▲ 선전 포스터의 우승 상품이 화려하다



▲ 콘테스트의 포스터 예시. 짐 레이너 현상수배.



▲ SCV는 싫어서 반항아 컨셉을 했더니... 스타크래프트2에 기본 유닛으로 등장하지 않는 파이어뱃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