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제오닉스 ]



NTCG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진행 중이다.


유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자는 취지에서 준비된 이번 이벤트는 진행과정에서 흔들리지 않는 공정한 기준을 정하기 위하여 10년째에 돌입한 지금 각 속성별 카드 컨셉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도우미(운영자)들의 코멘트를 첨부하였다. 향후 카드발매에 있어서 각 속성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여 초심을 되살리자는 기획이다.


더불어 유저들은 카드상점 페이지에 유저가 직접 댓글을 올리는 것으로 의견을 밝힐 수 있다. 현재 대규모 리콜 이벤트는 4월 13일(수)까지로 계획되어있지만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꾸준한 개선을 이뤄간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3월 16일(수)부터 두 번째 10주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유저들은 캐쉬를 충전하거나 하루에 한번 홈페이지 접속, 게임 플레이 한번을 하는 것을 통하여 이벤트 카드와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진행중인 랭크대전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플레이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계속 예정되어 있다.


담당자와의 통화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Q. 이벤트 기간을 늘린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이번 한 달간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두 차례에 걸쳐 밸런스 조정을 하였는데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개선할 점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또한 욕심을 내서 한번에 전부 조정을 해버리면 유저들이 그 변화를 받아들이는 부분에서 불공정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변화의 폭은 넓지만 기간을 길게 잡아 그 속도는 늦추는 방식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Q. 속성별 컨셉을 재정의 하셨는데 앞으로의 카드는 어떤 식으로 발매가 됩니까?

A. 속성의 컨셉을 재정의한 이유는 앞으로의 밸런스 조정과 카드 발매에 있어서 밸런스가 오버되거나 속성간의 정체성을 잃어서 게임이 편협해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각 속성의 개성을 살리는 방식으로 카드가 발매될 것이며 또한 기존에 발매된 카드 중에 속성 컨셉에는 부합하나 위력이 낮다고 판단되어 소외된 카드들에 대한 재조정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다채로운 덱들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생각입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판마는 현재까지 일만장의 카드가 발매된 국내 최대의 온라인 TCG으로 업계에서 흔하지 않은 매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다. 평소 카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홈페이지에 들려 다양한 카드를 구경해보길 추천한다. 판마 홈페이지 주소는 www.fantasymasters.co.kr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