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빌]







라이포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중인 SNG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시장에서 괄목할 만 한 성과를 내 주목 된다.



게임빌(www.gamevil.com)은 자사의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한국 소셜 네트워크 게임 사상 최초로 누적 이용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초반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이 게임은 지난 4월, 월 이용자 수(MAU)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었으며, 소셜 게임 전문 사이트인 앱데이터(AppData)의 ‘Top Gainers This Week(주간 이용자 상승)’ 부문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 후 불과 3개월 만에 월 이용자 수(MAU) 26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 게임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 게임이 페이스북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요인으로는 게임성 외에도 게임빌과 라이포인터랙티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꼽을 수 있다. 양사는 SNG 시장을 잡기 위해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재미 요소와 상위 레벨 아이템을 활용한 미션 등 유저들의 승부욕과 기대감을 높이는 치밀한 구성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세계적인 SNG 무대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게임빌 퍼블리싱 파트의 오세욱 팀장은 “유능한 개발사와 손잡고 일찍이 세계 무대에 진출한 ‘트레인시티’가 전세계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세계 최고의 SNG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포인터랙티브의 임정민 대표는 “’트레인시티’의 이례적인 흥행 성과는 게임빌과 함께 라이포인터랙티브가 가진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 게임이 한국을 대표하는 SNG로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트레인시티’는 철도를 건설하고 기차를 운행하는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PC용 도시 건설 게임이다. 아기자기하고 컬러풀한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개발 단계부터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목표로 제작되었으며, 도시 건설 장르에 기차 운행의 묘를 살린 장점이 초반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세계적인 주류인 SNG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트레인시티’는 최근 국내 싸이월드 앱스토어에도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추후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외 SNG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 게임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