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테스트서버에서 '티아마란타의 눈' 지역에 서식하고 있는
사령관 '수나야카'의 레이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있었다.




▲ 티아마란트 눈의 주인, 사령관 수야나카





3.0에서 사령관 수나야카는 어떤 존재이고,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 요새전의 딜레이는 3시간 정도





티마란타의 눈에서 젠 되는 사령관 수나야카를 만나기 위해서는, 먼저 지도의 각 모퉁이에 위치해 있는
'균열의 근원, 분노의 근원, 중력의 근원, 석화의 근원' 중 2곳 이상을 점령하여야 한다.

※근원은 3시간에 한 번씩 요새전을 할 수 있으며,
각요새의 수호신장(현신)을 30분 내에 잡아야 하는 조건이 있다.

2곳 이상을 점령하게 되면, 해당 종족만 '티아마란타의 눈'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시공이 열리게 된다.





▲ 요새전의 딜레이는 3시간 정도





한 가지 주의 해야 할 점이 있다면, 티아마란타는 천마족이 다툴수 없는 지역이지만,
티아마란타의 눈에서 만큼은 PvP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 입구 앞까지는 보라색이었지만, 입장 후에는..





처음 눈에 입장하면 거대한 네임드 군단장 나두카를 발견할 수 있는데, 기자는 매우 놀랬다.
하지만 애드 범위가 그리 넓지 않아서,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주변에서 사냥하더라도
큰 위험은 없다. 하지만 무빙하다가 실수로 애드가 난다면? 그 다음은 상상에 맡긴다.





▲ 루드라 보다 거대한 몸집




눈 안에는 부대장실, 준투훈련실, 보좌관실에 여러 네임드와 퀘몹이 존재하는 듯하다.
그리고 눈의 중앙에 사령관 수나야카가 젠 된다.


최초 레이드에 참여했던 검붉은 호법님의 레이드 후기를 보았을 때,
매우 어렵게 성공하긴 했지만, '광역 스킬'만 조심하면 큰 위험은 없는 듯했다.
문제는 이 광역스킬의 범위가 대략 35미터 정도에 10,000을 웃도는 데미지라는 것.


하지만 이들은 성공했다. 특별한 사전 정보와 공략을 모르면서도 말이다.
기자는 조금 더 강력(?)할 것이라 기대했던 수나카야에 실망하면서,
한편으로는 어떤 것들이 드랍 됐는지 궁금했다.


드랍된 아이템은 " 흰템,유일,영웅등급과 120레벨 강화석 10개 정도" 라고 한다.





▲ 최초 레이드 성공시, 드랍된 것으로 추정되는 수야나카 보옥




가히 파격적인 보상이라고 할 수 있다. 테스트서버이기에 드랍율이 높을 수도 있겠지만
라이브서버 인원이 훨씬 많은 만큼, 보상이 다소 적더라도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테스트서버 또한 아직은 초반이라 상대종족의 방해가 다소 적기 때문에
수월하게 진행 된 것이지, 약 한 달 정도 뒤라면 '전장' 그 자체일 것이다.


문득 사령관 수나야카가, 어비스 심층의 메노티오스 같은 존재가 될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깊숙한 곳에서 젠이 되는 위치와 커다란 보상이 유사한 점이 많기 때문이다.

아무리 '냉전'이 타이틀인 3.0이라 해도, 이곳 만큼은 피나는 혈전이 벌어지지 않을까?


과거 메노티오스를 사이에 두고 천마가 대립하며 장시간 동안 쟁을 즐기던 추억을
다시 한번 즐기고 싶은 것은 과연 기자뿐일까? 많은 유저들이 반가워할 것으로 예상된다.



▶ 사령관 수나카야 레이드 성공담 인터뷰 "포스장 검붉은호법님" ☜ 보러가기 클릭!







Inven Nurii
(Nuri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