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에서 개발한 스마트폰용 게임 '홈런배틀2'가 등장했습니다. 홈런배틀2는 타격만을 위한 타이틀로 이미 전작으로 인하여 그 재미가 입증되어 많은 유저가 플레이하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야구를 소재로 하고 있는 게임치고는 독특하게 오로지 타격만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홈런배틀은 스마트폰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세계 다른 유저와 1:1로 홈런대결을 벌이는 게임입니다.


매우 간단한 조작법으로 통쾌한 홈런을 날릴 수 있는 홈런배틀2는 리얼타임 온라인 대전과 함께 6가지의 게임 모드와 3명의 캐릭터와 다양한 커스텀 파츠, 그리고 5개의 구장으로 전작보다 훨씬 강력한 그래픽으로 돌아왔습니다.





▷ 심플한 플레이 방식이지만 임팩트 넘치는 장면!


홈런배틀2의 조작방법은 매우 심플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화면을 기울여 자신이 타격할 배트의 위치를 정하고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게임의 모든 조작법이 끝납니다. 스마트폰의 틸팅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이 배트의 위치 선정은 보다 멀리, 그리고 정확한 홈런을 날리기 위하여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배트의 중심을 어긋나게 위치한다면 그만큼 공이 날아가는 비거리가 짧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판정이 너그러운 편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게임은 총 6가지 모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듀얼모드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른 사용자와 대전을 펼치는 모드입니다. 퀵매치를 통하여 쉽게 자신이 상대할 유저를 만날 수 있으며 승점제로 점수가 관리되기 때문에 자신과 유사한 승점의 플레이어와 만날 수 있습니다. 대전에 승리하게 된다면 승점과 함께 게임의 화폐로 사용되는 골드볼을 얻게 됩니다.

2. 서바이벌

네트워크를 통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로 목표 점수 대신 상단의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홈런을 치거나 점수를 획득하면 게이지를 어느정도 회복시킬 수 있으며 대전의 상대방보다 오래 살아남으면 승리하게 되는 모드입니다.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타격을 유리하게 하거나 상대방을 방해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미션

[ ▲ 협력하여 누적 비거리를 높여라!! 경쟁 미션 이외에 협력 미션도 공존 ]

미션은 네트워크로 최대 4인의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매 게임이 펼쳐질때마다 화면의 상단에 정해진 미션이 주어게됩니다. 가령 예를 들어 "우측 담장에 홈런 2회" 라는 미션이 주어진다면 4인의 플레이어 중 한명이라도 빠르게 우측 담장에 홈런을 2회를 날리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완료된 직후 자신이 획득한 점수만큼 골드볼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것 말고도 "모두 합쳐 비거리 3200" "홈런 연속으로 때리기" 등 경쟁 이외에 협동을 요구하는 미션도 존재합니다.

4. 아케이드

네트워크 대전이 아닌 싱글용 모드이며, 홈런 점수와 각종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자신의 기량 상승과 더불어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트라이크나 파울을 하게 되면 아웃카운트 1개가 올라가며 총 10개의 아웃카운트가 올라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5. 버닝

[ ▲ 이글이글 타오르는 정열의 방망이를 받아라!! ]

버닝은 혼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입니다. 투수는 쉼없이 공을 계속 던지고 플레이어는 쉼없이 공을 타격합니다. 이때도 점수가 계산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타임게이지가 줄어들고, 타격을 정확하게 한다면 버닝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버닝게이지를 모두 채우게된다면 타임게이지가 모두 회복되며, 잠시동안 모든 득점이 두 배가되는 버닝상태에 들어갑니다. 이 버닝상태가 끝나게되면 다시 타임게이지가 줄어들게됩니다. 얼마나 연속적으로 정확한 타격을 노려 버닝게이지를 빠르게 얻어내느냐가 관건인 모드입니다.

6. 연습

혼자서 다양한 투구와 연습을 펼칠 수 있는 모드로 공의 스피드와 구질, 투수의 자세등을 미리 셋팅하여 연습에 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약하다고 생각되는 구질을 설정할 수 있어 연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전작보다 풍성한 볼륨!!



[ ▲ 총 5개의 스테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홈런배틀2 ]

[ ▲ 승점이 세계 랭킹으로 등록! 1위는 대한민국! ]


워낙 심플한 조작방법과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면서도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했던 전작과 비교하여 일단 겉모습만으로 홈런배틀2의 모습은 크게 바뀐것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본다면 전작의 화려한 타격감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좀 더 발전시킨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유지하고 다양한 모드의 추가하였습니다. 과거 듀얼모드만 존재했던 네트워크 모드에 추가로 서바이벌 모드와 미션 모드를 도입하여 전작보다 더욱 즐길거리가 많아졌습니다. 게다가 새롭게 추가된 모드 중 서바이벌 모드는 싱글 플레이의 틀에서 크게 벗나지 못했던 재미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상대방과의 대결을 더욱 불태우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아이템 사용으로 인하여 상대방을 방해하거나 자신을 강화할 수 있어 전략적인 재미도 얻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외에도 싱글모드에 추가된 버닝 모드는 화려한 이펙트와 타격의 손맛이 일품인 홈런배틀2의 재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주었습니다.


▷ 보다 다양해진 커스터마이징, 하지만 그만큼 지갑은 얇아진다.


[ ▲ 개성 넘치는 커스텀 복장이 다수 추가되어 있다. ]

[ ▲ 어머! 닌자XXX의 그분도 등장! ]

전작에서 하나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커스텀을 꾸몄다면 이번 홈런배틀2에서는 2종의 캐릭터가 더 추가되어 더욱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도 등장했던 평범한(?) 몸집의 타자와 함께 새롭게 키는 작지만 왠지 힘이 더 강해보이는 파워형처럼 보이는 캐릭터와 호리호리한 여성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여성 캐릭터의 경우 스타를 이용해서 구매해야하며 스타는 게임내에서 사용되는 유료 화폐입니다.

커스텀 파츠에는 각각 능력치가 달려 있어 보다 강력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을 수 있는 골드볼을 이용하여 장만할 수 있는 파츠와 유료 화폐인 스타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커스텀 파츠의 위력은 상당한 수준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추가 결제를 해야하는 파츠가 비교적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내의 아바타에게 남들과 다른 개성 넘치는 모습을 꾸미고 싶은 유저의 마음은 같겠지만 여성 캐릭터의 옷 패키지가 10만원을 호가할 정도이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 단순하지만 강력한 중독성! 홈런배틀2




홈런배틀2가 가지고 있는 게임성 자체는 전작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게임모드의 추가로 인하여 좀더 재미있고 스릴넘치는 대전이 가능해졌으며 싱글플레이에서 보다 화려한 모습의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점은 환영받을 만합니다. 또한, 다양한 커스텀 파츠가 준비되어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꾸미는 것도 가능하며 이러한 파츠로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하여 보다 높은 확률로 홈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에도 앱스토어에서 전작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컴투스의 홈런배틀2.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HD버전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사용유저라면 좀 더 고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심플한 조작만으로 화끈한 홈런 대결을 펼칠 수 있는 홈런배틀2. 비단 야구를 좋아하는 유저뿐만 아니라, 일반 게이머까지 어필할 수 있는 재미를 가지고 있으니 한번쯤 플레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