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본 서버에 유저들이 쌍수를 들고 환영할만한 패치가 이루어졌다.
일일 퀘스트의 종류가 줄어들고 남아있는 퀘스트에 보상이 강화돼
퀘스트 수행시간은 줄어들고, 전보다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요즘 들어 일일 퀘스트가 너무 많아져 일부 유저들은
평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일일 퀘스트도 다 끝내기 어려웠을 정도였다.
이런 상황에서 22일 본서버에 패치 된 사항은 많은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패치였다.




공훈 퀘스트 변경사항


공훈 퀘스트 변경 사항 중 기자가 주목한 점은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혈투의 원반 퀘가 드디어 반복 불가로 바뀌게 된 것과
주로 PvE 위주로 진행되던 퀘스트가 반복 불가로 변경되고
PvP 위주로 진행되는 퀘스트의 보상이 강화됐다는 것.



  • 천족의 변경된 공훈 퀘스트




  • 마족의 변경된 공훈 퀘스트






    카룬 퀘스트 변경사항


    카룬 퀘스트는 변경사항 중 주목할 만한 점은
    인던 관련 퀘스트를 인던 내부에서 바로 습득할 수 있게끔 만들어 편의성을 주고
    반복 불가로 변경된 퀘스트의 보상들을 한번에 몰아준다는 개념의 패치가 이루어졌다.


    또한, 천족과 마족 공통으로 진행되는 일일, 주간 퀘스트의 보상이 강화돼
    카룬의 증표를 모으기가 훨씬 수월해졌다는 점이다.



  • 반복 불가로 변경된 퀘스트




  • 신규 카룬 반복 퀘스트




  • 보상이 강화된 반복 퀘스트






    기타 주요 변경사항


    기타 패치 사항 중 눈에 띄는 점은,
    타타르와 수나야카 무기 아이템이 거래 불가로 바뀐점이다.


    타타르와 수나야카 무기의 장점은 아무래도 거래 가능 아이템이라는 점이었는데
    이번 패치로 레이드 참여율과 룻권에 대한 논쟁이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된다.



  • 아이템

    1. 타타르 무기 및 수나야카 무기 아이템이 거래가 불가능하도록 아이템 속성을 변경하였습니다
    2. 잊혀진 시엘의 로브 상의 아이템을 파기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고대 정령의 양손검 아이템의 외형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야생 카베리의 법서의 발사체가 사과 모양으로 설정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일부 아이템 명칭 및 설명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퀘스트

    1. 6차 상급 스티그마 퀘스트와 관련하여 <신비로운 스티그마>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2. 천, 마족 ‘실력 증명’ 퀘스트 진행 시, <균열의 현신> 개체를 한 번이라도 타격하면 퀘스트가 갱신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일일/파티] 위협적인 생명체’ 퀘스트 진행을 위해 사냥해야 하는 몬스터 개체를 추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1.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 시 부활 모션 시간을 단축 조정하였습니다.


  • 환경

    1. ‘렌투스 기지’의 일부 지형을 수정하였습니다.
    2. ‘사트라의 비밀창고’ 군자금 보관실의 일부 지형을 수정하였습니다.
    3. ‘카스파 내부’ 특정 위치에서 연족 동행 NPC가 지형에 걸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티아마란타의 검은구름 야영지 주변에서 상대 종족이 공격 가능한 형태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티아마란타의 도도르의 나무 주변 중립 지역 범위를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비룡캔디만 나와 슬픈
    Inven
    Vand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