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가 오늘(15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될 IT 전시회 ‘2012 월드IT쇼(2012 WIS)’에 참가한다.

인사이트미디어는 국내 앱스토어 최초 1위 앱 ‘북앤딕’을 포함하여 일본 앱스토어 오픈 이후 역대 제일 많이 팔린 앱 2위를 기록한 ‘i사진폴더’, ‘라디오 알람시계’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활동 하고 있는 국내 앱 개발사이다.

지식경제부 주최로 2009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WIS의 올해 인사이트미디어 참가는 대표 앱인 ‘라디오 알람시계’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스마트콘텐츠 어워드 2011-특별상 창의혁신 분야’에 선정되면서 자격을 얻었다.

행사 슬로건 ‘Beyond IT(IT를 넘어서)’에서도 알 수 있듯이 WIS가 단순 전시 행사를 넘어 국내외 첨단 IT 기업들의 신기술과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는 국제 비즈니스 행사를 지향하는 만큼 인사이트미디어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판단이다.

또한, 최근 인사이트미디어는 앱 시장에서 더 나아가 UFP 인터내셔널 등 글로벌 제조사들과 라이선스를 체결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이러한 결과물이 잠재 수요자를 포함, 신흥국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김동환 본부장은 “참관객 20만 명이 예상되는 규모 있는 행사에 인사이트미디어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글로벌 IT 관계자들이 한 곳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인사이트미디어의 앱뿐만 아니라 서비스 강점을 내세울 수 있는, 더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글로벌 성과 확장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