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에 싸여있던 제3의 신규 직업 기갑성에 대한 소식이 공식 홈페이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기갑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특별 페이지에서 기갑성은 강력한 탑승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기동쇠를 사용하는 직업, 거리에 따른 다양한 공격과 연속기는 물론, 강력한 방어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직업이라고 소개되고 있다.

특별 페이지에서는 기갑성의 스킬 사용 모습이 담긴 영상 및 가상 체험관이 공개되어 기갑성의 게임상 연출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었다.

영상에서의 기갑성은 사격성의 마력총/마력포와 같은 원거리 공격뿐만 아니라 주먹을 사용해 근거리 전투에도 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양손이 칼 형태로 변해 마치 살성과 같은 근거리 전투를 펼치는 모습과 함께 광역 상태 이상 스킬로 보이는 스킬을 사용해 원거리 철퇴를 활용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영상 마지막에 깜짝 등장하는 고양이 포라 무기 외형을 한 기갑성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외형 변경 역시 가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영상 마지막에 깜짝 등장하는 고양이 포라 기갑성의 모습



특별 영상 공개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전 기갑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가상 체험관도 함께 공개되었다.

가상 체험관은 기갑성 탑승 체험하기와 스킬 체험하기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기갑성 탑승하기를 통해 기갑성을 소환하는 방식과 외형 변화 방식을, 기갑성 스킬 체험하기를 통해 다양한 스킬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었다.

기갑성의 기체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무기와 같은 형태의 '기동쇠'가 필요하며, 기동쇠를 장착해 활성화되는 기체 탑승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체를 소환해 탑승하는 방식이다.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할 외형은 각각의 기동쇠에 따라 기체의 외형 역시 달라지는 것으로 판단되며, 기체와 탑승하는 캐릭터의 외형은 독립적인 형태를 띠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타하바타의 기동쇠를 사용해 소환한 기체의 모습



▲ 사우로 지휘관의 기동쇠를 사용해 소환한 기체의 모습



▲ 가디언 사령관의 기동쇠를 사용해 소환한 기체의 모습



또한, 기체에 탑승한 상태로 각종 감정표현도 가능하며, 특히 어떻게 연출될 것인지 관심을 모았던 기갑성의 비행 형태는 날개를 펼치고 나는 방식이 아닌 로봇의 특성에 맞게 로켓 분사를 통해 비행하는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에 주로 등장하는 로봇의 비행 형태와 비슷하게 연출되고 있다.



▲ 기갑성의 비행 시 뒷 모습



아이온은 특별 페이지를 통해 기갑성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것과 동시에 기갑성의 PVP 스타일에 대한 댓글 토론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7월 29일(화)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 공개된 기갑성의 스킬






■ 영상과 함께 공개된 기갑성 인게임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