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스톰 (이하 AOS)는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밀려오는 미니언을 처치하고 적 영웅을 저지하면서 적군의 본거지를 파괴하는 공성전 형태의 MORPG 게임입니다.


백뷰 시점에서 오는 고유의 타격감과 컨트롤의 여하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AOS, 하지만 천리길도 한 걸음 부터 게임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조차 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한 일일 겁니다.


이번 시간엔 게임 설치부터 본격적인 유저 대결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OS 설치부터 시작까지 한눈에 알아보자!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설치부터 및 게임 실행까지


AOS는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MORPG로 피망 또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 '에이지오브스톰' 혹은 'AOS'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성공적으로 접속했다면 좌측 상단에 'GAME START'라는 버튼이 보이지만, 클릭한다고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피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해당 버튼을 눌러야 클라이언트가 다운되고 게임이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망 아이디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거나 'GAME START'버튼을 눌러 게임을 설치하도록 합시다.


클라이언트는 홈페이지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설치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라하는 경고창이 뜰 경우 '예'버튼을 눌러 관련된 프로그램을 모두 인스톨해야합니다.


게임 설치에 필요한 모든 프로그램이 인스톨 되었다면 자동으로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된 뒤 다시 한 번 공식 홈페이지의 'GAME START'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게임을 실행하도록 합시다.



▲ AOS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게임을 다운로드 받자



▲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모두 인스톨하고 게임 설치를 완료하자



▲ 로그인 한 상태에서 'GAME START' 버튼을 누르면 완료!





 설치가 끝났다면 필수영웅 5명을 선택할 차례!


게임에 처음 접속한 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게임 내에서 표현되는 닉네임과 대표 이미지(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대표 이미지는 게임 로비에서 얼마든지 바꿀 수 있지만, 닉네임의 경우 한번 결정하면 바꿀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닉네임은 신중하게 결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대표 이미지와 닉네임을 결정했다면 다음은 영웅 영입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AOS에선 총 8명의 기본 영웅 중 자신이 사용할 영웅 5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영웅마다 특성과 게임 내에서의 포지션이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영웅 선택 창에서 영웅들의 스킬과 간단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지만 직접 해당 영웅을 조작해보는 '영웅 체험관'도 한켠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최초 5명의 영웅을 선택할 때엔 영웅 체험장에 입장해 각 영웅의 스킬과 역할을 충분히 확인한 뒤 선택하도록 합시다.


한번 5명의 영웅을 선택이 완료되면 그 뒤론 게임 내의 화폐인 군자금으로 영웅을 구입하지 않는 이상 추가로 영웅을 획득할 기회가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합시다.



▲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닉네임과 대표이미지를 설정한다



▲ 8명의 영웅 중 5명의 영웅이 무료로 제공된다



▲ 영입하기전 영웅 체험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영웅을 골라보자!




 영웅 선택까지 끝났다면 튜토리얼을 시작하자!


5명의 영웅을 모두 선택하면 바로 게임로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비는 영웅을 구입하고 장비 아이템을 장착하는 행동을 하거나 AI, 친선전 같은 본격적인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로비에서 게임 시작을 누르면 최초 초보자/숙련자 선택 메뉴가 등장하게 되며, 이곳에서 게임의 기본적인 룰과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숙련자 메뉴를 선택할 경우 바로 AI 혹은 플레이어 매칭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보자 메뉴를 선택할 시엔 튜토리얼을 통해 기본적인 게임의 승리 조건과 조작법을 익히게 됩니다.


중요한 건 AOS를 이미 한번 즐겨본 유저, 혹은 다른 장르의 게임을 즐겨봤다고 하더라도 튜토리얼은 반드시 진행하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룰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외에 완료 시 보상으로 등급에 따라 최대 10,000의 군자금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웅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영웅 1명의 가격이 2,500 군자금 이며, AI와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군자금이 약 300 내외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결코 적은 돈이 아니니, 되도록이면 튜토리얼을 마치고 보상으로 추가 군자금을 획득하도록 합시다.



▲ 적지 않은 군자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니 반드시 진행하자






 봇(BOT)을 학살하며 가볍게 몸풀기부터 시작!


튜토리얼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일만 남은 셈이지만, 그 전에 A.I대전을 통해 몸풀기를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무리 튜토리얼과 영웅 체험관에서 실력을 쌓았다고 해도 직접 전장에 진입해 미니언을 때리고, 적군을 처치하고 갱킹에 대비하는 등의 적응 없이 바로 유저간 대결을 시작했다간 일방적으로 패배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AOS는 시간별로 등장하는 공성 병기와 버프 몬스터, 백뷰 시점에서 오는 타게팅 감각 등 튜토리얼과 영웅 체험관에선 익힐 수 없는 게임내 요소들이 많으므로 가급적이면 인공지능을 상대로 전투하는 A.I 대전을 먼저 진행하도록 합시다.



▲ 유저와의 대전에 앞서 AI와 몸풀기 한판!



▲ 봇(BOT)을 상대로 학살하며 게임을 익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