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플레이어는 항상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기 마련입니다. 그들의 화려한 플레이와 컨트롤은 모두가 열광하며 바라보지만, 한편으론 어떻게 저렇게 높은 승률을 낼까? 하는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그들의 플레이를 분석해보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영웅, 아이템 트리, 전략 등을 짐작해볼 수 있는데 AOS 에서도 상위 랭커들의 플레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있습니다.

탑 랭커들의 최근 플레이 스타일, 주로 사용하는 가호, 전적과 최근 경기 결과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랭킹 시스템,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랭커들의 정보를 엿볼 수 있는 랭킹 시스템! 잘만 활용하면 고수가 되는 지름길!




 상위 랭커들은 요즘 어떤 영웅을 쓰고있나? '랭킹' 시스템


랭킹은 AOS 로비 상단의 매달 모양의 메뉴인 '랭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입장하면 1위부터 정렬되어있는 플레이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런 제한 없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랭킹은 일정 주기에 따라 갱신되며, 유저 닉네임을 클릭할 경우 세부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영웅과 선호 가호, 승률과 전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 시스템이 중요한 이유는 상위 랭커들의 주력 영웅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제한 없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영웅을 새로 구입할 예정이라거나, 요즘 속칭 잘나가는 영웅이 누구인지 궁금하다면 랭커들의 주력 영웅을 확인해 참고하길 추천합니다.



▲ 랭킹은 로비 상단 메뉴중 '메달'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 랭커들의 승률과 주로 사용하는 영웅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랭킹 확인부터 최근 전적까지 한눈에! 'MY 랭킹!' 시스템


랭킹 시스템에선 상위 랭커들의 전적 외에 자신의 전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정보' 메뉴를 클릭해 이동하는 창에선 자신의 일반 매치 승률과 랭크 매치 승률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영웅과 가호 선호도, 누적 플레이어 킬과 어시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다른 랭커를 살펴볼때와 마찬가지지만, '내정보' 메뉴에선 세부적으로 최근 10게임의 대전기록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해당 경기의 킬/데스/어시스트와 획득 경험치 및 군자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마다 사용했던 최종 아이템과 획득 골드, 건물 파괴, 처치한 중립 몬스터의 수도 확인할 수 있어 지난 경기를 돌아보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로비 상단의 주문서 모양의 '내정보'를 클릭하면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 최근 10경기의 대전 기록과 주로 사용하는 영웅 및 아이템도 한눈에 확인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