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본진을 파괴하는 것이 목표인 에이지오브스톰(이하 AOS). 승리와 패배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이번 경기를 통해 얼마나 활약했는지 가늠하는 것도 실력향상에 중요한 밑거름입니다.

또한, 경기가 끝날 때마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명예 점수도 AOS만의 특색있는 시스템이라 플레이하기 전에 한번은 알아둬야 할 항목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아는 초석인 결과화면, 그리고 보상획득과 명예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게임 결과화면, 어떤 것들을 눈여겨 봐야 할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기분좋게 게임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번게임 내 성적은 어느정도 일까?




 게임이 종료되었다면 나의 공헌도를 확인해보자!


적의 본진을 파괴하거나 아군의 본진이 파괴당하면 게임이 종료되며 그 후 바로 결과화면이 출력됩니다. 결과 화면은 게임에 참여했던 아군 영웅들의 초상화가 차례대로 등장하며 간단한 킬/데스/어시스트/공헌도가 표시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아군 영웅들의 초상화가 등장한 다음엔 보상 획득 순서로 넘어가는데 총 4장의 카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4장의 카드 중 전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카드는 아무런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캐시 화폐인 금화를 사용해 금화 카드를 뒤집거나, 일일 선물 카드를 뒤집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AOS를 PC방에서 플레이할 시엔 추가로 1장의 카드를 더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를 뒤집을 시 영웅 장비 및 게임 내 화폐인 군자금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이 끝나면 아군 영웅들의 일러스트와 성적이 공개된다!



▲ 보상 획득을 통해 영웅의 장비를 얻는것도 잊지 말자!



보상 획득까지 마쳤다면 게임에서 퇴장해 대기실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자신이 해당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 사용한 소모품, 킬/데스/어시스트/몬스터 처치 수/ 거점 파괴횟수 등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선 아군 영웅뿐 아니라 적군 영웅의 결과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각 분야별로 플레이어킬, 어시스트, 몬스터 킬, 거점 파괴 1위 플레이어 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오른쪽 하단에선 매너 상태에 따른 추가 보상 여부와 이번 게임을 통해 획득한 경험치, 군자금 그리고 자신의 총 보유 군자금을 확인하는 칸도 있어 자신이 이번 게임에서 벌어들인 수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자신의 성적 및 아군의 성적 그리고 아이템까지 한눈에!



▲ 오른쪽 하단 메뉴를 통해 이번 게임에서 획득한 군자금도 확인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