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옵션 설정입니다. 특히 세심하고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한 FPS게임이나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같은 경우엔 한번의 컨트롤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특히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에이지오브스톰(이하 AOS) 역시 3인칭 백뷰 시점이라는 점과 컨트롤이 게임내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에서 옵션 설정의 비중이 다른 MORPG 게임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1인치가 승패를 좌우하는 AOS, 승리를 위해 눈여겨볼 옵션과 설정법엔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신에게 맞는 설정이 실력향상을 불러온다!





 나에게 딱 맞는 옵션을 설정하는게 게임의 시작


옵션은 게임 내 로비에서 'Esc'키를 눌러 설정할 수 있으며, 단축키 부터 마우스 감도, 게임내의 각종 인터페이스까지 한번에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옵션은 로비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도 설정할 수 있지만, 긴박하게 돌아가는 전장에서 한가롭게 옵션설정을 하고 있다간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를 내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로비에서 옵션 설정을 모두 끝낸 뒤 게임에 입장하도록 합시다.



▲ 로비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메뉴를 호출할 수 있다



▲ 'ESC'키로도 설정창 호출이 가능하다





 그래픽 조정으로 게임을 쾌적하게!


게임 옵션은 총 4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래픽, 키설정, 사운드, 게임 플레이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래픽 항목에선 게임의 해상도와 밝기, 감마, 대비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사양에 맞춰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그래픽의 품질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 화면:

창모드, 전체화면 및 해상도와 수직 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


2. 그래픽:

게임의 밝기, 대비, 감마 및 캐릭터의 텍스쳐 품질과 물리효과 적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
게임이 뚝뚝 끊기거나 로딩이 과도하게 길다면 이 부분의 옵션을 낮추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키 설정으로 빠르고 정확한 무빙을!


키설정은 게임내의 조작키를 설정할 수 있는 곳으로 가호 및 이동, 공격, 아이템, 스킬의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기본적인 조작법외에 추가로 자신만의 조작키를 이용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대상:

해당 키를 눌렀을때 캐릭터가 취하는 행동, 일반 공격, 스킬, 소모성 아이템 등이 그 내용이다.


2. 기본, 보조:

기본 키와 보조 키를 설정하는 부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키 외에 추가로 보조키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 키를 누르건 보조키를 누르건 대상에서 설정한 행동을 동일하게 수행한다.





 게임 플레이 설정으로 고수가 되어보자!


게임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은 '마우스 감도'부분입니다. 마우스로 타게팅 한 적을 향해 스킬을 사용하는 AOS의 특성상 자신에게 맞는 감도의 마우스를 설정해 스킬 미스를 방지하도록 합시다.


그 외에도 게임 플레이에선 스킬 보조 UI, 게임안에서 자신의 상황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빠른 메시지',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 하게 해주는 '스킬 자동 장착 사용 여부' 등도 중요 옵션으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1. 마우스 감도:

마우스 감도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 0부터 10까지 소수점 6자리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2. 전체 채팅 보기:

게임 안에서 전체 채팅을 볼것인지 표시하는 옵션,
OFF 상태로 해놓으면 상대 팀의 채팅이 보이지 않는다.


3. 채팅 시간 보기:

채팅 시간을 볼 수 있는 옵션,
채팅 시간으로 버프 몬스터 및 발더 같은 게임내 시간체크를 겸할 수 있다.


4. 초보자 설정 팝업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팁 및 설정이 팝업되는 기능


5. 스킬 즉시 사용 설정

스킬을 사용했을 때 스킬의 범위를 선택할 것인지,
해당 스킬을 범위 표시없이 바로 시전할 것인지 설정하는 부분.

OFF 모드로 했을 시 좀더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정확도가 떨어진다.
중급자 이상만 OFF 하길 추천하는 옵션.


6. 조준점(크로스 헤어) 고정:

ON으로 표시했을 시 크로스헤어가 마우스가 움직이는 것보다 조금더 유연하게 움직인다.

OFF로 설정했을 시엔 마우스가 움직이는 대로 크로스헤어가 움직여서
흡사 FPS 게임을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7. 주요 적 최우선 타겟팅

ON 으로 설정 시 미니언과 영웅이 섞여 있어더라도
영웅을 우선 타겟으로 설정해 스킬이 발사되는 옵션


8. 스킬 자동 습득

ON으로 설정할 시 레벨업이 될 때 마다 추천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하게된다.

아직 AOS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유저라면 해당 옵션을 켜놓은 채 게임을 플레이하자.


9. 아이템 자동 구매

ON으로 설정할 시 골드가 쌓일 때 마다 게임 아이템이 자동으로 구매된다.

아직 AOS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유저에게 추천하는 옵션


10, 11. 파티 초대 거부 / 친구 요청 거부

로비에서 파티초대 및 친구요청을 거부할 수 있는 옵션



12. 빠른 메시지 내용 수정

게임내 단축키 'C'를 눌러 출력할 수 있는 빠른 메시지를 입력하는 부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문구 외에 자신만의 문구를 기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