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퇴로를 차단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금속과 보석의 화신"

위벤은 엔카블로사 진영의 근접 영웅으로 적의 공격을 차단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서브 탱커형 영웅이다.

적의 이동 경로를 차단하고 높은 방어력으로 생존하는덴 특화되어 있지만 공격력은 다소 떨어져 모자란 공격력 만큼 팀원의 화력이 뒷받침 되어야 빛을 발하는 영웅이다.

하지만 상대방의 경직 면역을 무시할 수 있는 스킬을 2개나 보유하고 있어 적절히 다루기만 한다면 효과적으로 적의 기술을 방해해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줄 수 있는 영웅이기도 하다.



 영웅스킬 기본정보



1번 스킬 : 수정 장벽

효과 : 지정 위치에 유닛으로 취급되는 3 / 4 / 5개의 수정 기둥을 3초간 소환하면서 영역에 있는 모든 적을 경직시키고 영웅일 경우 3m 밀려나게 합니다. 이 효과는 경직 면역 상태를 무시합니다.

1번 스킬인 '수정 장벽'은 적군의 퇴로나 쫓아오는 적들의 공격 루트를 차단하는데 탁월한 스킬이다. 특히 솟아 올라오는 수정에 맞은 적은 강제 경직 효과마저 걸리기 때문에 이 스킬의 숙련도에 따라 위벤 유저의 활약도가 갈릴 것이다.

하지만 '수정 장벽'은 적에게 경직 효과를 줄 수 있지만 데미지가 있는 스킬이 아니므로 초반 1개만 투자한 뒤 다른 스킬에 집중하도록 하자.



2번 스킬 : 무자비한 회오리

효과 : 망치를 들고 회전 공격을 하여 주변의 적에게 3회의 공격을 가합니다. 각 공격은 공격력의 0.4배 + 53 / 95 / 138의 물리 피해를 주며, 사용 중 이동속도가 20 / 25 / 30% 증가합니다.


2번 스킬인 '무자비한 회오리'는 위벤의 주력 공격스킬로 망치를 들고 회전 공격을 하여 주변의 적에게 3회의 공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각 타격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와 경직 면역 상태가 되므로 탈출기술로 사용할 수 있다.




3번 스킬 : 결정 분쇄

효과 : 5m 내의 타겟된 적 영웅 1명을 밀쳐 방어력 만큼의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8m 밀어내면서 0.5 / 1 / 1.5초간 속박합니다. 이 효과는 경직 면역 상태와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3번 스킬인 '결정 분쇄'는 '5m 내의 타겟된 적 영웅 1명을 위벤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밀쳐낸뒤 짧은 시간 속박하는 스킬이다.

지정된 타겟을 향해 사용하기 때문에 빗맞을 일이 없으며, 적을 아군쪽으로 밀쳐내 아군이 공격하기 쉽도록 만들어준다.

해당 효과는 경직 면역 상태인 적에게도 사용 가능하며, 유닛 충돌역시 무시하므로 잘만 사용한다면 아군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이다.




4. 궁극기 : 마석의 축복

효과 : 자신에게 걸린 모든 감속 효과를 치료하고 8초간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20 / 25 / 30% 감소시킵니다. 또한 이 동안에는 근접한 모든 적에게 0.5초당 30 / 50 / 7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인 '마석의 축복'은 자신에게 걸린 모든 감속효과를 치료하고 8초동안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또한 궁극기사 발동되어 있는 동안 주변 적들에게 지속해서 마법피해를 주므로 한타 싸움이 벌어진 전장의 중앙에서 위벤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패시브 : 암석 피부

효과 : 자신의 최대 HP가 80 / 160 / 240 증가하고, 5m 내의 적의 일반 공격에 대해 25 / 35 / 45의 고정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스킬 '암석 피부'는 자신의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주변 적에게 일반 공격을 가할 시 추가 고정 피해를 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위벤이 서브탱커로서 활약할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



 추천 스킬 연계


위벤의 스킬은 주로 적에게 경직 효과를 주거나 자신에게 걸려있는 경직 효과를 해제하는 것에 특화 되어 있다.

따라서 주력 공격 스킬인 무자비한 회오리를 공격 용도로 사용하기 보단,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와 경직면역 상태가 된다는 점을 활용해 탈출기로 사용하도록 하자.

추가로 1번 스킬인 '수정장벽'으로 도망치는 적군의 퇴로를 차단하거나, 3번 스킬인 '결정 분쇄'로 적군의 주력 딜러를 아군 쪽으로 밀쳐낸다면 한타 싸움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궁극기인 '마석의 축복'은 8초동안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주변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므로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 위벤의 궁극기는 자신의 생존력을 올려주지만 적들이 모두 도망가버리면 무용지물!




 추천 아이템


위벤은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아군을 지키는 서브탱킹형 영웅이다 따라서 방어력 위주의 아이템 세팅을 갖추는것이 위벤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이다.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주면서 주변 적 영웅들의 체력을 깎는 아이템 고통의 철벽은 특히 위벤과 좋은 상성을 보이는 아이템이다.

궁극기인 '마석의 축복'과 함께 주변의 적들에게 꾸준히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 위벤의 모자란 공격력에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그외 아이템으론 자신의 물리 방어력을 올리는 아이템, 그리고 주변 아군의 방어력을 올리는 아이템같이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오래 생존할 수 있는 것들로 세팅하자.



▲ 아이템은 체력 재생 및 아군을 보호해주는 것들로 구입하자!




 추가 공략법!



◆ 위벤의 궁극기 '마석의 축복'을 사용할땐 신중하게

위벤의 궁극기는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갖고 있지만, 탈출기 혹은 도주기를 사용해 적들이 전투지역에서 이탈한다면 그 효과를 보지 못하는 수가 있다.

적 플레이어가 탈출기 혹은 도주기를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스킬을 좀더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 위벤의 역할은 적의 스킬을 끊어 아군을 보호하는 것!

위벤의 주력 공격 스킬인 '무자비한 회오리'는 공격력이 그리 뛰어난건 아니다, 무자비한 회오리를 공격 용도로 사용하기 보단, 경직 면역,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적극 활용하여 도주기 혹은 탈출기로 사용하자.


◆ 위벤은 군중 제어 기술에 의외로 약하다!

위벤은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은 갖고 있지만, 체력을 회복하거나 무력화 상태를 막는 스킬은 없다. 따라서 다수의 적군 한가운데에서 군중제어 기술을 온몸으로 받아내려 하다간 의외로 쉽게 사망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위벤을 플레이할땐 적의 스킬을 온몸으로 받아내기 보단 1번 스킬인 수정 장벽과 3번 스킬인 결정 분쇄를 사용해 적의 스킬을 차단하는데 주력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