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군 5명과 적군 5명이 맞붙는 플레이어 대전의 경우, 특정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하면 이기고 있던 게임을 지게 되는 등 게임의 승패가 바뀌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곤 했었다.


하지만 A.O.S에서는 게임을 종료한 플레이어의 빈자리를 다른 플레이어로 대체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난입 시스템인데, 의도적으로 게임을 종료하여 아군의 패배를 유도하는 행위나, 어쩔 수 없이 게임을 종료해야 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로비 중앙 상단의 게임 시작 ▶ 플레이어 대전 ▶ 난입을 선택하면, 플레이어 수가 부족한 게임을 매칭시켜주고 해당 게임에 입장하면 게임을 종료한 영웅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난입 시스템을 이용하여 해당 게임에 승리하면 평소 승리한 보상보다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난입한 게임은 패배로 기록되지 않으며, 보상 또한 매우 좋다.





불리했던 게임의 판도를 뒤집어라 - 난입 과정



난입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대전 모드와 친선 게임 모드에서만 가능하며, A.I 대전에선 난입을 할 수 없다.


플레이어 대전 모드로 진행 중인 게임에 난입하는 방법은 로비 중앙 상단의 게임 시작 ▶ 플레이어 대전 ▶ 난입을 클릭하면, 플레이어 수가 부족한 게임을 자동으로 매칭시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플레이어 대전 모드는 자동으로 아군과 적군을 매칭시키는 모드이므로 난입할 게임을 골라서 입하는 방법은 없고, 오로지 자동으로 난입 매칭이 되는 게임만 입장할 수 있다.


친선 게임 모드는 난입 허용으로 설정된 게임만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친선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 대전 모드와는 다르게 생성된 방을 골라서 입장하는 방식이므로 난입을 할 게임을 골라서 입장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영웅은 회복소에 대기 중인 상태가 되며, 난입을 성공한 플레이어가 해당 영웅을 플레이하게 된다.




▲ 친선 게임의 난입 과정, 플레이 중인 게임에 입장할 수 있다.


▲ 난입에 성공한 모습, 적절한 레벨과 그에 맞는 스킬 포인트, 물약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달콤한 보상을 획득하라 - 난입이 매력적인 이유



보통 난입을 하게 되는 게임은 게임을 종료한 플레이어 진영의 전세가 이미 기울어져 있거나 지고 있는 경우가 태반이고, 게임이 종료되기 직전인 경우가 많다. 게다가 상대 영웅과의 레벨, 아이템 등 성장 차이가 크기 뒤처지고 있기 때문에 난입하여 승리를 거두기란 매우 어렵기 마련.


그럼에도 난입을 하는 이유는 난입으로 승리 시 획득하는 보상에 있다. 난입에 성공한 게임을 승리로 이끌면 일반 게임에서 승리한 보상보다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난입한 게임에 지더라도 패배로 기록되지 않는다.




▲ 난입이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는 패배 기록이 없다는 것!







무분별한 난입은 팀의 해가 된다 - 난입의 준비



난입하여 승리를 거두면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는 있지만, 승리가 꼭 보장된 것은 아니다. 오히려 다양한 불리한 상황이 대부분이고 상대 진영 영웅과 성장 차이 때문에 난입으로 승리를 얻기는 매우 힘든 편이다.


무엇보다 난입하여 플레이하게 될 영웅이 자신이 선택한 영웅이 아니므로 손에 익숙하지 않거나, 처음 플레이하는 영웅일 수도 있다. 게다가 이미 진행 중인 게임에 입장하게 되므로 해당 게임의 흐름과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오히려 팀에 더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러므로 난입 플레이를 하기 전, 다양한 영웅을 미리 플레이해보고 해당 영웅의 역할을 충분히 숙지한 후에 본격적으로 난입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난입하게 되면 난입한 게임의 흐름과 상황, 분위기, 영웅들의 조합 등을 빠르게 파악하여 자신이 해야 할 역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 게임 매칭을 기다리는 동안 보유 중인 영웅을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