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의 기동력과 근접 영웅중 최고의 파밍 능력 보유!"

번개를 다루는 유령기사인 가르카스는 근접 영웅이지만 물리공격보다 스킬 공격쪽에 치우친 마법 영웅이다. 그렇다고 듀웨인처럼 거리를 벌리면서 소위 말하는 견제 스킬 위주의 '짠' 운영을 하는 것이 아닌 스킬을 퍼부으면서 화끈하게 치고 들어가 결정타를 날리는 스타일리쉬한 영웅이다.

가르카스는 라인과 정글 양쪽을 모두 돌 수 있는 영웅이며, 1번 스킬인 망령의 번개와 2번 스킬인 방전의 조합으로 빠른 기동력과 함께 근접형 영웅 중 최상급의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여준다.

가르카스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는 스킬들의 위력에 비해 쿨타임이 짧다는 것이다. 전부 마스터했다는 가정하에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들의 쿨타임이 10초도 되지 않는다. 여기에 쿨타임 감소 효과의 아이템을 맞추고 SP소모를 감소시켜주는 패시브 스킬까지 마스터하게 된다면 그야말로 무한으로 스킬을 난사하는 가르카스를 볼 수 있다.


 영웅스킬 기본정보



1번 스킬 : 망령의 번개

효과 : 지면을 따라 최대 15m 관통하며 전진하는 번개를 발사합니다. 이 공격에 맞은 적은 80 / 144 / 208의 마법 피해를 4회 입습니다. 또한 첫 번째로 맞은 대상은 경직됩니다.

가르카스의 파밍(골드 수급) 1호 스킬.

적지 않은 대미지를 4회에 걸쳐 주는 스킬로서 사용시 커다란 번개 줄기가 15m라는 적지 않은 사거리를 지면을 기어가듯 나아간다. 이 번개 줄기에 첫번째로 피격된 대상은 마법 경직 상태에 빠지게 되는 특성이 있으며, 이후 관통되는 번개줄기에 맞는적은 경직되지 않는다.

지나가는 경로상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초반에 라인을 따라 일직선으로 줄지어 오는 미니언들에게 써주고 방전 스킬로 비벼주면 깔끔하게 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단점은 번개 줄기가 나아가는 속도가 느린 것으로, 적 영웅을 맞추기 위해서라면 가까이 붙어서 스킬을 시전하거나 혹은 적의 예상 경로에 깔아두듯이 사용하자.




2번 스킬 : 방전


효과 : 주위 적에게 초당 60 / 108 / 156의 마법 피해를 5회 줍니다. 이 동안에는 이동속도가 8 / 12 / 16% 증가합니다.

가르카스 파밍 2호 스킬

1번 스킬인 망령의 번개와 조합하여 쓰면 어지간한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들을 일거에 소탕할 수 있다.

또한 자신 주변 3m에 지속 대미지를 주는 것과 별개로 이동속도를 최대 16%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가르카스의 빠른 기동력에 한몫한다. 더욱 무시무시한 점은 스킬의 쿨타임이 8초로 상당히 짧은 수준이라는 것!



3번 스킬 : 망자의 한탄


효과 : 전방 7m 내의 부채꼴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경직시키고, 6초간 방어력을 10 / 15 / 20%, 마법저항력을 6 / 10 / 14%씩 감소시킵니다.

특별한 대미지를 주지 않지만 범위안의 모든 적의 움직임을 일순간 경직시키며, 6초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감소시키는 무시무시한 디버프 스킬이다. SP 소모도 높지 않아 쿨타임이 될때마다 바로바로 써 주는 것이 좋다.

다만 전방 부채꼴 형으로 판정이 있기 때문에 너무 붙어서 사용하면 적이 옆으로 살짝만 움직여도 빗나가는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적중율을 올리고 싶다면 상대와 조금 거리를 두고 쓰도록 하자.


4. 궁극기 : 뇌신의 처단


효과 : 15 / 17.5 /20m 내의 타겟팅된 적 1명에게 순간이동하여 도끼로 내려찍어 공격력의 2배의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3초간 134 / 174 / 214의 마법 피해를 5회 줍니다. 대상이 영웅이라면 1초간 감전시킵니다.

1초동안 감전이라는 일종의 스턴과 함께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궁극기이다.

해당 스킬의 특성으로는 적이 락온 된 상태에서 스킬을 발동만 시킨다면 적이 무슨짓을 해도 순간이동을 하여 대미지를 입힌다는 점이다.

벽을 돌면서 도주하는 적이나 혹은 회피기 등을 이용하여 회피하려는 적에게 상당히 유용한 궁극기로 확실한 결정타를 먹여줄 수 있다.

다만 사용시 시전 모션이 길기 때문에 적이 가호 스킬로 대미지를 흡수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자.



패시브 : 충전


효과 : 스킬의 소비 SP량이 15 / 20 / 25% 감소합니다.

Sp 소모량을 최대 25%까지 줄여주는 스킬 무한 난사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훌륭한 패시브. 취향에 따라 '망자의 한탄' 스킬보다 먼저 마스터를 고려해도 된다.



 추천 스킬 연계


가르카스의 스킬 콤보는 어렵지 않다. 최대 대미지를 주기 위해서라면 적에게 붙어 '망자의 한탄'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약화시킨후 '방전'을 키고 나머지 스킬들을 쏟아붓는 것이 가장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보통 방전이나 궁극기를 통해 적에게 접근한 후 나머지 스킬을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스킬의 쿨타임이 짧으므로 스킬의 순서에는 크게 신경쓰지 말고 적을 맞출 수 있느냐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망령의 번개는 사정거리는 길지만 탄속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무작정 멀리서 사용한다면 적이 스킬이 오는 경로를 보고 충분히 피할수 있으니, 적과의 거리를 좁히거나 이동 경로를 예측하고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자.

방전 또한 보기보다 짧은 3M의 사거리로 이는 일반 공격의 사거리와 같다. 일반 공격을 시도하는 것은 좋지만 일반 공격의 딜레이 때문에 적이 방전 스킬의 사거리 밖으로 나갈수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궁극기는 적의 뒤로 이동하는 순간이동 스킬로 시전 모션이 제법 길지만, 한번 발동이 된다면 무조건 적의 뒤에 나타나게 된다. 다만 대놓고 앞에서 쓴다면 시전시간 동안 적이 가호스킬로 대미지를 막을 수 있으니 뒤나 옆에서 기습적으로 쓰거나, 혹은 상대의 가호 스킬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추격에 나설때 사용하도록 하자.



▲ 당신이 방심하는 순간 가르카스는 어디선가 날아온다



 추천 아이템



가르카스는 기본적으로 스킬을 활용한 각종 연계가 중요한 영웅이다. 스킬이 모두 마법 대미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마법의 위력을 높이는 아이템의 선택은 필수!


또한 스킬의 의존도가 높으니 SP회복 및 SP의 양을 늘리는 아이템을 고려하며, 빠른 기동성을 살리기 위해 쿨타임 감소 아이템을 생각해도 좋다.


다만 가르카스는 스킬을 활용하여 싸우는 영웅이지만 어쨌거나 근접 영웅이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을 등한시 해서는 안된다. 기존 스킬의 대미지가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추가로 공격 아이템을 사기보다는 좀 더 버티면서 스킬을 여러번 쓸 수 있도록 방어 아이템 위주로 사는 플레이를 추천한다.


특히 주변에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방전 스킬과 고통의 철벽의 조합은 환상적!



▲ 원체 스킬이 강력하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 위주의 세팅이 좋다!




 추가 공략



◆ 자신의 카운터가 될 수 있는 스킬을 알아두자

가르카스는 전체적으로 스킬의 쿨타임이 짧으며 위력이 강한 편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특기할 장점으로 방전 스킬을 통한 엄청난 기동력이 돋보이며, 이를 활용하여 전장의 진입 및 이탈이 수월하다. 단점은 모든 스킬들이 순간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기때문에 탱커 영웅이나, 회복 스킬을 가진 조합에 다소 무력해질수 있다는 점이다.


◆ 자신이 공격수라고 너무 몸을 사리지 말자!

잊지말자 비록 캐스트형 마법 영웅이지만 가르카스의 맷집은 약하지 않다는 것을.

가르카스는 겉보기와 달리 튼튼한 방어력과 체력, 그리고 끊임없는 스킬의 난사로 적진의 한가운에 들어가 휘저어 줄 수 있는 강력한 전사형 영웅이며, 도망가거나 홀로 떨어져 있는 적을 암살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최적화 된 영웅중 한명이다.


◆ 빠른 기동력을 살린 플레이에 집중하자!

가르카스를 플레이 할 시 적보다 빠른 레벨업과 골드를 모아 힘으로 적을 찍어 누른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하며, 항상 라인의 관리 및 정글 컨트롤을 통해 전황을 넓게 살펴야 한다.

자신의 부근에서 교전이 일어난다면 바로바로 방전 스킬을 이용하여 참전해주도록 하며, 적들의 기세가 강하다면 망령의 번개를 통한 견제에 집중하며 기회를 노리도록 하자.


◆ 무리한 다이브는 No! No!

가르카스의 유일한 약점으로는 상대를 확실히 묶어 놓을 군중 제어기가 없으며, 반대로 가르카스 스스로 군중제어 효과에 약한면이 있으니, 자신의 가호 스킬과 방전 스킬을 이용한 탈출을 언제 할 것인가를 항상 염두에 두도록 하자.

사실 자신이 들어가야할 타이밍과 빠져나와야 할 타이밍만 적절하게 잡는다면, 약점이라고 보기 힘든 전천후 영웅이므로, 당신이 얼마나 해당 영웅의 운영에 능숙해지고 전장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냐에 따라 승리의 뇌신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