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폐의 아이콘, 가로쉬와 결전을 벌이게 될 오그리마 공성 전투가 공개되는 등 5.4 업데이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22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핵심 개발자 둘이 한국을 찾아 와우저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유령게로 잘 알려진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그렉 스트리트(Greg Street)와 블리자드의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마르코 쾨글러(Marco Koegler)는 다양하고 하드코어한 한국 유저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하는데, WOW의 직업과 전반적인 시스템을 담당하는 개발자와 게임 내 콘텐츠와 그래픽을 구현하는 개발자가 함께 모인 자리인 만큼 5.4 패치와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번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인벤팀에서는 인벤방송국의 도움을 받아 인터뷰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내는데 성공했는데, 그동안 사진과 글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그들과의 만남을 그들의 표정, 목소리를 통해 보다 생생하게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기 대족장 후보를 세명만 뽑아달라는 기자의 질문에 난처해하는 그렉 스트리트의 인간적인 모습과 같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인벤방송국의 인터뷰 영상!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인벤 방송국(IBS)의 5.4 핵심 개발자 단독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