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자 게임 내 오류 수정 및 영웅밸런스 패치와 함께 신전 컨텐츠의 수정 사항 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패치에서 주목할 점은 많은 유저들에게 지적된 신전 컨텐츠의 대규모 변화엘류인과 셀린의 2연속 하향입니다.

이와 반대로 유저들 사이에서 꾸준히 약한 영웅으로 분류되었던 유니스의 연속된 상향과 역시 유저들에게 외면받았던 영웅인 탄크레디의 상향이 눈에 띄었습니다.


▲ 귀여움만으로 극복할 수 없었던 성능이었던걸까?


유니스는 궁극기 '천상의 밤하늘'의 활용이 애매한 점을 약한 영웅으로 분류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궁극기를 맞을시, 아예 미니맵 자체가 안보이는 것으로 바뀌어 한 명의 영웅을 확실히 제압할 수 있게 성능이 대폭 바뀌게 되었습니다.

탄크레디 역시 딜탱 포지션으로 분류된 영웅이었지만, 대미지와 탱킹 모두 애매한 성능을 보여 유저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였는데, 지난주에 이은 확실한 상향으로 분위기의 반전이 이루어질 듯 합니다.


▲ 뭔가 애매한 성능을 보여줬던 탄크레디 역시 확실한 상향을 받았다!


엘류인의 하향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이미 어느정도 예견된 바는 있었지만, 쿨타임 증가 뿐만 아니라 3번 스킬 성능의 대폭 변화 등 이번 하향의 폭은 상당히 큰 편으로 유저들은 너무 심한 너프가 아닌가? 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궁수 듀오의 결정체를 보여줬던 셀린과 시리츠의 하향도 해당 영웅을 즐겨 플레이한 유저라면 아쉬운 패치일 수 밖에 없습니다.


▲ 공홈에서 대부분의 유저가 강하다고 답변했던 엘류인의 설문조사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해야할 또 다른 패치는 새로 나온 컨텐츠 중 하나인 신전 컨텐츠의 새로운 개편이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신전으로 통해 얻는 '참'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룬 시스템처럼 자신의 영웅을 개성있게 바꿔주는 역할을 하였지만, 룬과 달리 자신이 원하는 참을 얻기란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했습니다.

소위 신전 도박장이라 불릴 정도로 대체 어느정도 투자하여야 자신이 원하는 참이 나오는지 알 수 없었고, 또한 투자되는 군자금의 비용 역시 말도 안될 정도로 높았습니다.

그리고 참을 성장시키는데에 필요한 경험치 또한 요구되는 양이 만만치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폭 하향되어 기존보다 확실히 나은 신전과 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전 도박장에서 이미 돈을 날린 유저라면 눈물뿐...


또한 AI전을 하다 한명이 나가게 되면 적군의 bot 영웅 또한 나가게 되는걸로 바뀌어 유저 편의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띕니다. 특히 아직 AI전이 어려운 초보들의 경우 한명이 나가면 게임이 매우 어려워졌는데, 형평성을 맞춰 bot도 나가게 한 점은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 8월 22일 업데이트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8월 22일(목) 10:00 진행된 임시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된 내역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

[ 오류 수정 사항 ]
- 참 인벤토리가 가득 찰 시 신전에서 군자금까지 획득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 되었습니다.

- 우편을 통해 메세지만 보낼 시에도 청구 금액을 '0'으로 작성해야 하는 오류가 수정 되었습니다.

- 우편물 취득 시 간혹 코인이 비정상 적으로 보이던 오류가 수정 되었습니다.


[ 개선 사항 ]
- A.I 모드 이용 시 유저가 이탈할 경우 상대방 Bot 영웅도 같이 이탈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경기 결과창에서도 귓속말을 보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참 레벨업 요구 경험치 및 합성 시 지급되는 경험치 대대적 개선되었습니다.
: 이전에 비해 보다 쉽게 참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요구 경험치와 합성시 경험치를 큰 폭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참의 요구 경험치 하락에 따라 기존 보유한 경험치량이 변경된 요구 경험치량을 넘는 경우 합성을 한 번 진행하면 참이 다음단계로 레벨업 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예: 2등급 1레벨 참의 경험치가 1000 이었던 경우 요구 경험치가 500이 됨에 따라 합성을 시도하면 참이 2레벨로 올라가며 경험치는 500을 갖게 됩니다.)

- 신전에서 석상을 오픈 할 시 획득할 수 있는 군자금을 대대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 유니스
: '별무리'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1/10/9초가 되었습니다.
: '천상의 밤하늘'에 적중된 영웅은 미니맵의 아이콘을 볼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탄크레디
: '핏빛 횡포'의 흡혈량이 증가하여 10/15/20%가 되었습니다.
: '태고의 야성'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4초가 되었습니다.
: '은빛환영'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1/10/9초가 되었습니다.

- 셀린
: '드라이어드 윕'의 지속 시간이 레벨 당 0.5초씩 감소하여
1.5/2/2.5초가 되었습니다.
: '실피드 블레스'의 데미지가 32/56/80 에서 30/50/7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시리츠
: '팬텀 샷'의 쿨타임이 1초 증가하여 13/12/11초가 되었습니다.
: '블러디 포이즌'의 쿨타임이 1초 증가하여 12초가 되었습니다.

- 엘류인
: '소울 익스텐션'의 패시브 효과인 마법 위력 증가가 삭제되고,
쿨타임이 1초 증가하여 15/14/13초가 되었습니다.
: '익스플로젼 블레이드'의 데미지가 25/35/45에서 15/25/35로 감소하였습니다.
: '플레임 블릿츠' 사용 시 돌진하기 전까지 방향키로 전진 및 후진이 가능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 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