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릿빛 피부가 매력적인 신규 영웅 '쉬바' 입니다.

베인폴트를 즐겨하였던 유저라면 반가울 전통적인 원거리 딜러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무기가 기존의 총, 투창, 화살과 달리 거대한 차륜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모션이 호쾌하면서도 시원시원한 판정이 돋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레벨과 아이템 수준이 높아질수록 강력해지는 영웅이기 때문에, 자신이 성장하는 영웅에 자신이 있거나 혹은 왕의 귀환형 영웅을 좋아한다면 쉬바는 확실한 성능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에 비해 일반 공격의 비중이 높은만큼 무빙 공격의 정교함과 한타시 안전한 위치선정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대미지를 적에게 가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차륜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암살자 쉬바!


■ 영웅 기본 정보

주요 역할 : 원거리(3타 연쇄형), 물리 공격수, 방해, 성장형

주요 포지션 : 라인

쉬바는 방어력과 체력이 베인폴트 못지 않게 약한편이므로, 험난한 정글에는 어울리지 않는 영웅입니다.

그리고 영웅 특성에도 소개되어 있지만, 우선적으로 성장을 하여 어느정도 공격 속도 아이템이 나와야 제 위력을 발휘하는 만큼 성장하기 쉬운 라인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쉬바의 주력 스킬인 '나락의 차륜'은 투사체의 속도도 괜찮으며 라인으로 몰려오는 미니언을 처치하기에 최적화 된 스킬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합시다.

다만 쉬바는 특별한 탈출기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미니맵을 항상 주시하며, 자신의 위협이 될 요소를 미리 눈치채는 것이 좋으며, 궁극기를 배우기 전까지는 특별히 적에게 위협을 가할 요소가 없으므로 초반에는 몸을 사리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를 배운 이후라면 교전 상황시, 적극적으로 궁을 킨 채, '예리한 투척'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와, '봉인술 : 금구'의 침묵 효과를 활용하여 자신과 가까운 적부터 차근차근 처치하는 플레이가 주효합니다.



▲ 궁극기를 활용한 극한의 공속 쾌감!


■ 영웅 스킬 정보


1번 스킬 : 나락의 차륜

효과 : 지면을 타고 20m까지 왕복하면서 2회 타격하는 차륜검을 던집니다. 이에 맞은 적은 출혈이 일어나 0.6초당 공격력의 0.15배 + 36/64/92의 지속 물리 피해를 3초간 입습니다.

사거리 : 20m

발동 구분 : 부메랑형 발사체

쿨타임 : 11 / 10 / 9초

20m의 지정된 위치로 차륜을 던졌다가 다시 받는 형태의 스킬입니다.

유니스의 '별무리'와 비슷한 원리의 스킬이지만 유니스에 비해 훨씬 빠른 준비동작과 투사속도를 지니고 있어 부담없이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몰려오는 미니언들을 처치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이며, 차륜을 던진 이후에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돌아 오는 각도를 잘 노려 적 영웅도 동시에 견제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대미지가 순간적으로 들어가는 형식이 아닌 출혈을 일으키며 초당 대미지를 입히는 형식이기 때문에 킬 포인트를 따내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스킬에 경직이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도망가는 적 영웅을 추적시 사용하기 꺼려지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쉬바의 빠른 성장을 돕는 일등 공신과도 같은 스킬이며, 초반에는 다른 스킬들의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마스터하여 라인전에 임하도록 합시다.




2번 스킬 : 예리한 투척

효과 : 패시브 효과로 자신의 이동속도가 3/4/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위 효과를 취소하고, 일반 공격에 1초간 15/20/25%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추가합니다. 공격 당 SP 40/60/80를 소모합니다.

사거리 : 20m

발동 구분 : 사용자 중심형

쿨타임 : 6 / 6 / 6초

상당히 괜찮은 패시브 효과와, 사용시 차륜이 파랗게 빛나면서 타격마다 상대에게 이동속도 감소를 자유자재로 걸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공짜로 달려있는 격이기 때문에 초반에 하나만 찍어놔도 다른 영웅들에 비해 기동력이 그렇게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초반부터 활성화 시켜서 공격하기에는 SP소모의 부담이 큰 스킬이며, 초반 15%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그다지 체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스터할 필요는 없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3타 공격이 아닌 각 공격마다 SP가 감소하기 때문에 한타때 정신없이 싸우다보면 SP 관리가 어려워지니 되도록이면 끄고 다니거나 적을 추격시에만 살짝 켜도록 합시다.




3번 스킬 : 봉인술 : 금구

효과 : 조준점을 향해 20m의 유효거리를 가지며 영웅에게만 명중하는 암기를 던집니다. 명중 시 대상을 경직시키고 0.5초당 60/75/90의 마법 피해를 2/2.5/3초간 주며 침묵시킵니다.

사거리 : 20m

발동 구분 : 일반 발사체

쿨타임 : 14 / 13 / 12초

20m라는 긴 사거리와 미니언을 무시하고 적 영웅을 노려 맞출 수 있는 일종의 암기를 던지는 스킬입니다.

단순히 대미지를 주는 것만이 아니라 최대 3초간 침묵효과도 부여하기 때문에, 적이 자신을 견제하러 올 것 같다면 재빠르게 던져 스킬 사용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미지 또한 스킬을 마스터한다면 제법 높지만, 금구를 우선적으로 찍기에는 범용성과 쿨타임, SP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쉬바 특성상 항상 SP가 부족한 편이며, 금구는 적 영웅에게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빨리 미니언들을 처치하여 성장해야 하는 쉬바에게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쉬바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경직 스킬이니만큼 위기 탈출 및, 적 견제에 유용하므로 한 개는 필수로 올려야 합니다.




4번 스킬 : [궁극] 황천의 검무

효과 : 10초간 공격속도가 50/65/80% 증가하고 일반 공격에 적중한 적을 20/25/30% 확률로 0.8/0.9/1초간 기절시킵니다. 발동 시 경직되지 않습니다.

사거리 : -

발동 구분 : 사용자 중심형

쿨타임 : 90 / 90 / 90초

마치 검무를 추듯 화려하게 돌면서 자신을 강화시키는 궁극기입니다.

궁극기가 발동되면 쉬바의 몸이 황금빛으로 밝게 빛나면서 들고 있는 차륜이 빠른 속도로 회전합니다.

이 때에는 공격속도가 무려 80%까지 상승하며, 마찬가지로 최대 30% 확률로 기절을 거는 등 쉬바가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강해지는 이유가 바로 이 궁극기에 있습니다.

궁극기의 지속시간 역시 10초로 짧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쉬바는 궁극기를 발동한 상태에서 얼마나 상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절은 어디까지나 확률이기 때문에 궁극기를 믿고 적에게 무작정 돌진하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5번 스킬 : [패시브] 약점 파악

효과 : 치명타 확률이 4/7/10% 증가합니다. 또한, 6초간 적의 공격을 받지 않으면 치명타 확률이 그만큼 더 증가합니다.

사거리 : 자기 자신

발동 구분 : 패시브 오라

최대 20%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킬수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치명타 확률도 절대 낮지 않은데, 적의 공격을 받지 않으면 2배로 더 증가하여 패시브 스킬 치고는 너무 강력한 것이 아닌가? 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상 치명 아이템을 사지 않아도 어느 정도 치명타가 나오기 때문에, 쉬바는 좀 더 공격력이나 공격 속도 위주의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궁극기 효율을 좀 더 늘리고 싶다면 2번 스킬이나 3번 스킬보다 패시브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쉬바 기본 운영법


쉬바는 한눈에 봐도 알기 쉬운 원거리 딜러 영웅입니다.

특별한 스킬의 활용이 필요하다거나, 컨트롤이 어렵지 않으며 일반 공격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가 관건인 영웅입니다. 다만 확실히 위협에서 탈출할 수 있는 회피 스킬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를 얼마나 유지하느냐가 중요한 영웅이기도 합니다.

베인폴트나 노엘과 더불어 매우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라인전에서 무리하지 말고 안전하게 성장을 도모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1번 스킬인 '나락의 차륜'은 라인 정리를 하는데 있어 최적의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에 쉬바가 무리하지 않는다면 라인에서 무난하게 성장을 할 수 있을겁니다.

중반이 흘러 궁극기를 배웠다면 1:1에 한해서 그 누구도 두렵지 않을 정도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때부터는 적극적으로 교전상황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베인폴트와 가장 흡사한 영웅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베인폴트를 다루듯이 플레이 한다면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 시원시원한 공격 속도 덕에 일반 공격 명중률도 높은편!


■ 새로운 형태의 '연쇄 공격'

그리고 기존에 없었던 원거리 공격 타입인 '연쇄공격'을 사용하는 영웅입니다.

이 연쇄공격은 3타째의 일반 공격을 적중하였을시, 부근의 적에게 차륜이 추가로 더 튕겨나가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전략적인 공격입니다.

이 연쇄공격의 판정은 기존 원거리 영웅들의 사거리보다 멀리 튕겨나가며, 자신의 뒤에 있는 적도 앞에서 튕긴다면 돌아와 타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튕겨나가는 공격의 최우선 타겟이 영웅으로 잡혀 있기 때문에 적 미니언을 처치하면서 영웅 견제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튕기는 횟수는 1회로 제한되어 있으며, 그 외에 관통이나 연사의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에는 조금 불리합니다.

그러나 긴 사정거리에 걸쳐 피해를 입히는 나락의 차륜과 발동되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궁극기를 활용한다면 컨트롤 여부에 따라 다수의 적도 문제없이 상대할 수 있습니다.



▲ 이 연쇄공격을 제대로 파악하면 현존 최고 사거리를 지닌 영웅이다!


 추천 아이템


쉬바의 추천 아이템은 전형적인 원거리 딜러의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쉬바가 업데이트 되면서 방어력 감소 및 치명타 관련 아이템들이 대대적인 하향을 겪었지만 반대로 공격 속도 아이템들은 상향이 되었습니다.

공격 속도가 상당히 중요한 영웅이기 때문에 '폭군의 도끼'와 '템페스트'를 중요 아이템으로 생각하며 맞춰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출기가 없는 영웅이기 때문에 보조계열에서는 '폭풍의 망토'를 필수적으로 구입하는 걸 추천하며, 방어 계열에서는 치명타와 공격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용사의 갑옷을 적극 추천합니다.

좀 더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리고 싶다면 에인션트 링크를 구입하면 쉬바의 아이템은 완성됩니다.

주의할 점은 추천 아이템에 있는 '발목 절단기' 및 '폭풍의 건틀렛'인데, 사실 쉬바는 2번 스킬을 통해 무한 이속 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로 관련 아이템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이속 감소 효과는 중첩되기 때문에 상대를 더욱 느려지게 할 수 있지만, 확률에 의지해야 하며 공격력이 조금 아쉬워지기 때문에 잘 판단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극한의 공격속도를 낼 수 있는 만큼 공속과 치명타에 신경을 쓰자!



▲ 쉬바의 핵심 아이템은 아군의 한타에도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